서진네트웍스가 사물인터넷(IOT) 제품을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서진네트웍스는 IoT 전문업체인 브로드링크와 한국 총판계약을 맺고 스마트컨트롤러 등 5종 제품을 출시하며 사물인터넷(IoT)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브로드링크와 제휴된 기기를 스마트 IoT 플랫폼 IHC 전용앱에 등록해 이용할 수 있으며 휴대폰만 있다면 장소에 관계없이 어디에서나 쉽게 에어컨과 조명 등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제품별 카테고리를 5가지로 분류하고 리모컨 스마트 컨트롤러(중계기) RM 미니(Mini)3, 스마트 온도센서 ‘A1’, 스마트 플러그 ‘TC2·SP3’, 스마트 보안키트 ‘S1C’의 제품을 런칭할 예정이며 리모컨 스마트 컨트롤러(RM Mini3) 제품을 출시한다.

스마트센서와 연동해 실내온도가 28도(사용자 임의 설정)가 되면 스마트컨트롤러에서 IR신호를 전송, 에어컨을 키거나 실내 밝기가 어두워질 경우 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해 실내 전등을 켜며 습도가 70% 넘어가면 스마트플러그에 연결된 가습기를 끄는 등 사용자가 원하는 스마트한 설정이 가능하다.

서진네트웍스는 건설사, 전자 기기 제조사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IoT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트보안키트의 도어센서 및 움직임 감지센서와 연동하여 침입이 감지되면 사용자에게 알림 메시지가 전송됨과 동시에 스마트 스위치가 연결된 모든 전등스위치가 켜지게 하는 등 보안과 IOT가 결합된 설정도 가능하다.

서진네트웍스는 AI스피커도 출시해 다양한 IoT를 구축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더 많은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전달하기 위해 건설사, 전자 기기 제조사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IoT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브로드링크 런칭을 기념하여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에서 ‘RM 미니3 에누리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험단 모집은 11월19일까지 진행되며 체험단에 선정된 당첨자는 12월4일부터 12월18일까지 ‘RM 미니3 체험기’를 ‘에누리 체험단 게시판·카페, 개인 블로그·SNS에 등록하고 링크를 보내주면 된다.

키워드

#IoT #스마트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