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항공, 보라카이 재취항 기념 초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진행
2018 서점가 휩쓴 ‘힐링 에세이’···전년비 판매 171% 증가
라이엇게임즈, 이번엔 문화유산 관련 인적자원 지원까지
2018 멜론뮤직어워드, 톱10 공개…‘챗봇 투표’ 실시
3D프린팅 국가자격증이 뜬다!

필리핀항공, 보라카이 재취항 기념 초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진행

필리핀항공이 보라카이 재운항을 기념해 11월28일부터 12월4일까지 초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특히 필리핀항공 한국사무소 직영 여행사인 ‘온필’에서는 3만원 할인쿠폰 특전으로 최저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유류세와 공항세 등을 포함한 왕복 총액 26만7000원부터(11월 기준, 3만원 쿠폰 적용시)입니다.

이 가격은 무료 수하물 20kg, 기내식 및 기내 와이파이 등 다양한 기내 서비스가 모두 포함된 가격입니다. 이는 전년 동일 기간 대비 20만원 저렴한 요금입니다. 좌석이 한정돼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온필 사이트에 방문해 서둘러 예약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보라카이는 28일부터 인천에서 주 7회, 부산에서 주 4회 일정으로 운항을 재개합니다. 필리핀항공은 한국과 보라카이를 연결하는 프리미엄항공사(FSC, Full Service Carrier)로 새롭게 칼리보 공항과 보라카이섬을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총 410석 규모의 ‘마부하이 보라카이 크루즈’를 도입해 한층 더 강화된 승객 편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마부하이 보라카이 크루즈는 신형기재를 이용해 칼리보공항 10분 거리에 위치한 크루즈 터미널에서 보라카이까지 직항으로 운항합니다.

매점, 바, 화장실, 와이파이, 핸드폰충전 등 편의시설이 제공되며 모든 승객에게 샌드위치도 제공합니다. 2019년 1월 중 운항 시작 예정으로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보다 즐거운 여행이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필리핀항공은 주요 노선 증편으로 동계 시즌 운항을 주 55회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단독노선인 인천-보홀 노선을 12월 20일부터 매일 운항하며 최근 가족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는 인천-클락 노선은 10월28일부터 매일 운항으로 증편해 운항 중입니다. 12월23일부터 기존 주 7회 운항하던 부산-마닐라 노선에 주 2회 오전편을 추가 예정이랍니다.

한국-필리핀 최다 노선, 최다 승객을 보유하고 있는 필리핀항공은 이번 증편을 통해 한비노선의 시장 지배력을 다시 한번 증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필리핀항공은 한비노선에 다양한 노선과 스케줄을 제공해 승객의 편의성 및 선택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018 서점가 휩쓴 ‘힐링 에세이’···전년비 판매 171% 증가

우리 사회에 불어닥친 ‘힐링’, ‘소확행(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 열풍을 타고 독자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주는 힐링 에세이가 올 한해 서점가를 점령했습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올해 1월1일부터 11월5일까지 에세이 도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1%나 증가했습니다.

1월부터 11월5일까지 판매된 에세이 분야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면 소확행을 누릴 수 있는 마음가짐을 다룬 책들이 대다수입니다. 독자들은 다양한 에세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라이프 스타일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 출간된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와 후속작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는 누구나 생각했을 법한 이야기를 통해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전하고 있습니다.

나를, 우리를 돌아보게 합니다. 백세희 작가의 우울증 기록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역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으며 몇 개월째 베스트셀러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또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등은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욜로 열풍과 소확행적인 삶의 태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한 해 동안 직장 문제, 인간관계 등 여러 고민과 불안에 시달리는 젊은 독자들을 대상으로 에세이를 포함, 다양한 인문 심리학 도서 출간이 봇물을 이뤘습니다. 최근에는 ‘당신이 옳다’, ‘컴 클로서’, ‘오해하지 않는 연습, 오해받지 않을 권리’,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등이 출간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편 인터파크는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책상 위 한 줄의 문구로 독자들의 일상에 힐링을 선물하고자 ‘2019 힐링/ 명언 캘린더’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인터파크의 2019 캘린더는 총 2종이며 에세이 분야 베스트셀러 속 감성 문구로 꾸며진 ‘힐링 캘린더’와 인생의 방향을 제시하는 과학자의 ‘명언 캘린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명언 캘린더의 경우 비영리 과학공익재단인 카오스재단에서 독자들에게 과학적 영감을 주고자 제작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라이엇게임즈, 이번엔 문화유산 관련 인적자원 지원까지

라이엇게임즈가가 문화재청과 함께 2012년부터 7년째 지속해오고 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2018 문화재지킴이 후원 약정식’을 가졌습니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후원약정식을 통해 총 8억원 규모의 금액을 추가 기부해 현재까지의 총 누적 기부금이 50억원을 넘어서게 됐다고 합니다.

라이엇게임즈는 그간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등 해외 소재 문화재 반환 및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4대 고궁 및 왕실 유물의 보존처리와 연구, 문화유적지 3D 정밀 측량 등의 대표적인 프로젝트들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유산 보호와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문화유산 지원 범위 다각화 및 확대의 노력도 계속해 지난해에는 근현대 문학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고 올 해 문화유산 국민신탁과 함께 서촌에 위치한 ‘이상의 집’에 대한 업그레이드 공사를 진행하는 한편 문화재청, 배재학당역사박물관과 함께 ‘김소월, 다시 피어난 진달래꽃’ 특별전을 기획,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경복궁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진행된 라이엇게임즈-문화재청간 2018 문화재지킴이 후원약정식에서 이승현 라이엇게임즈 한국대표가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활동을 위한 후원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경복궁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진행된 라이엇게임즈-문화재청간 2018 문화재지킴이 후원약정식에서 이승현 라이엇게임즈 한국대표가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활동을 위한 후원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2018년 추가 기부를 통해서는 새롭게 문화유산 관련 인적자원 지원이 새롭게 이뤄질 계획입니다. 먼저 전통공예분야 중 전승자가 적고 수익성 및 대중의 관심도와 인지도가 떨어지는 취약종목에 대한 전승 지원을 진행합니다.

또 문화재 분야 청년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관련 학사전공을 마련하고 있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 ‘석가삼존도’ 및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의 환수에 성공한 데 이어 향후에도 국외 문화재 환수를 지원하는 행보를 계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며 20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해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국내의 관련 유물도 구매, 관련 전시까지 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해외 소재 문화재 환수 및 청소년과 LoL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역사 문화 교실 및 역사 문화 탐방 캠프 등 다년간 이어오고 있는 기존 활동들도 지속 진행됩니다. 특히 작년 첫 선을 보인 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청소년 및 가족 대상의 1박 2일 역사 문화 탐방 캠프를 연 5회 이상 진행하고 장애 청년 대상의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도 신설할 계획입니다.

후원약정식을 통해 2018년 추가 기부 및 이를 활용한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계획을 밝힌 라이엇게임즈 구기향 홍보총괄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뛰어난 우리의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후원하는 데는 항상 LoL 플레이어들이 함께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그 지원 분야 및 내용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를 위한 사회환원 활동으로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 및 보호 지원, 주요 문화재 보호 및 활용 사업 지원, 문화재 관련 행사와 프로그램 지원 등에 앞장서 왔으며 LoL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문화 체험 교육과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재 청정활동 및 전통문화체험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2018 멜론뮤직어워드, 톱10 공개…‘챗봇 투표’ 실시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이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2018 MMA)’ 톱10을 공개했습니다.

2018 MMA 톱10은 ▲마마무(Mamamoo) ▲방탄소년단 ▲볼빨간사춘기 ▲비투비 ▲에이핑크(Apink) ▲블랙핑크(BLACKPINK) ▲엑소(EXO) ▲아이콘(iKON) ▲트와이스 ▲워너원 총 10팀입니다. (아티스트명, 가나다순)

또 2018 MMA 웹과 모바일 페이지에서 각 시상부문 수상자를 선정하는 ‘2차 투표’를 30일 자정까지 매일 실시합니다. 특히 주목할 시상부문은 주최사인 카카오가 수여하는 ‘카카오핫스타상’입니다. 대중음악시상식 최초로 챗봇 기능을 이용한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니.

카카오핫스타상 투표 안내 (사진=카카오)
카카오핫스타상 투표 안내 (사진=카카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를 맺고 ‘카카오멜론’ 챗봇에서 ‘카카오핫스타상 투표’를 입력, 제시된 후보 중 투표할 곡과 아티스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본인인증 후 1인 1회 투표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18 MMA’ 티켓 150장(75명, 1인 2매), 카카오미니C, 카카오프렌즈 상품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멜론뮤직어워드는 대상에 ’Best record of the year’ 부문을 신설합니다. 아티스트 기획력부터 프로듀싱, 퍼포먼스 디렉팅, 뮤비, 공연 까지 아티스트와 앨범을 만드는 모든 과정의 퀄리티를 심사하는 상으로서 한 해 동안 활약한 아티스트 중 수준 높은 음악과 결과물을 보여준 아티스트, 제작자 및 관계자에게 수여됩니다.

한편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는 12월1일 저녁 7시부터 주최 카카오, 주관 카카오M·MSTORM, 협찬 현대자동차·GT TOUR, 후원 서울특별시, 미디어 후원 JTBC플러스,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 JOOX·My Music과 함께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행사 실황은 방송-JTBC2·JTBC4, 온라인 멜론(Melon)·원더케이(1theK)·카카오TV·포털 다음(Daum)·카카오톡 #MMA를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됩니다.

3D프린팅 국가자격증이 뜬다!

12월 첫 시행하는 3D프린팅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험에 대한 모든 것! 알기 쉽게 카드뉴스로 소개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