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세계관을 대표하는 무기는 블라스터와 라이트세이버(광선검)다. 블라스터는 플라즈마나 입자 빔을 발사하는 강력한 무기로 작중에서는 주인공의 동료 한 솔로의 권총으로 유명하다. 라이트세이버는 제다이들이 휴대하는 무기로 초고온의 플라즈마를 칼날로 삼아 대부분의 물질을 벤다. 둘 다 강력한 무기다.

그럼 해당 세계관에서 이 무기를 가진 상대편과 싸워야 한다면 어떨까? 블라스터 대처법은 간단하다. 라이트세이버로 쳐내면 된다. 그렇다면 라이트세이버는? 라이트세이버를 상대할 때는 코트로시스라는 광물을 사용해야 한다. 코트로시스에 라이트세이버 칼날이 부딪히면 라이트세이버가 꺼진다. 단, 이론상 대처법이며 코트로시스로 만들어진 무기, 방어구를 사용한 자들은 작중에서 거의 다 크게 다치거나 죽음을 맞이했다. 즉 라이트세이버를 막으려면 더 좋은 물질이 필요하다.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는 것이 베스카 금속이다. 베스카 금속은 스타워즈 세계관에서 가장 강력한 물질이다. 블라스터는 물론이며 라이트세이버 공격도 막아낸다. 스타워즈 실사 드라마 시리즈인 만달로리안에서는 주인공 딘 자린이 베스카 갑옷과 헬멧을 입고 다니며 강력한 내구성을 입증했다. 씨게이트는 이에 착안해 베스카 이름을 단 외장하드를 선보였다.

 

은하제국 인증받은 외장하드

씨게이트 저장장치 중에서도 특별한 디자인을 지닌 제품이 스페셜 에디션이다. 스페셜 에디션은 크게 네 가지로 나뉜다. PC 스페셜 에디션, 플레이스테이션 스페셜 에디션, 엑스박스 스페셜 에디션, 마지막으로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공식 라이선스 획득)이다. 넷 중에서도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에 주목할 만하다. 스타워즈 유니버스에 맞춰 설계된 디자인으로 어디서나 눈에 띈다. 스타워즈 마니아라면 소장용으로도 적합하다.

 

씨게이트 Beskar Ingot Drive Special Edition FireCuda HDD 데이터복구(씨게이트 베스카 잉곳 드라이브 스페셜 에디션 파이어쿠다 HDD 데이터복구, 이하 베스카 잉곳 파이어쿠다)은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최초의 PC 게이밍 스토리지다.

 

베스카 잉곳 파이어쿠다는 베스카 주괴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세력인 은하 제국이 베스카를 녹여 만든 주괴는 다마스쿠스 강과 같은 물결무늬가 생긴다. 이 디자인이 외장하드에 재현됐다. 거기에 전면 우상단에는 은하제국 표식, 후면에는 딘 자린의 표식이 새겨져 있다. 스타워즈 마니아에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그런데 베스카 잉곳 파이어쿠다는 광선검을 막기에는 좀 작아 보인다. 물론 좋은 의미로. 크기는 80x122.5x14.5mm라 휴대하기 편하다. 또한, 파이어쿠다 제품군임에 주목해야 한다.

 

RGB LED로 화려한 외장하드

씨게이트의 고성능 게이밍 드라이브에는 ‘파이어쿠다’ 네이밍이 붙는다. 기존 외장하드 제품군으로도 ‘파이어쿠다 게이밍 HDD 데이터복구’가 있었다. 해당 제품의 특징은 고성능과 더불어 화려한 RGB LED였다. 외장하드 하단의 RGB LED 조명은 사용자 맞춤형이라 취향대로 설정할 수 있었다. 기본으로 레인보우 효과가 적용돼 외장하드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화려했다. 그럼 베스카 잉곳 파이어쿠다는?

베스카 잉곳 파이어쿠다도 물론 RGB LED 조명이 적용된다. 작동 방식은 기존 파이어쿠다 게이밍 HDD 데이터복구와 같아 화려하다. 씨게이트 툴킷 프로그램을 통해 RGB LED 효과 및 색상을 제어할 수 있다. 기본으로는 푸른색으로 빛나는데, 무지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 레이저 크로마 RGB 제품군을 사용한다면 RGB 효과를 연동시킬 수도 있다. 레이저 게이밍 기어에 베스카 잉곳 파이어쿠다를 자연스럽게 포함해 사용할 수 있다.

▲ RGB 밝기 및 켜짐 유무도 설정할 수 있다.
▲ RGB 밝기 및 켜짐 유무도 설정할 수 있다.

 

툴킷으로 백업 기능 사용 가능

베스카 잉곳 파이어쿠다는 씨게이트 툴킷을 통해 볼륨 상태 확인 및 백업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툴킷 실행 시 백업, 복원, 미러, RGB 등의 기능이 표시된다. 상태 LED 사용 유무도 설정해 줄 수 있다.

 

백업 기능을 사용해 봤다. ‘지금 백업’을 선택하니 순식간에 백업을 진행했다. 물론 남은 시간도 뜬다. 백업 후에는 복원 기능으로 되돌릴 수도 있다. 미러 기능을 선택하면 컴퓨터 내부의 폴더와 드라이브의 사용자 폴더 양방향에 미러링을 적용할 수도 있다.

 

게이밍 스토리지인 파이어쿠다답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파이어쿠다는 게이밍 하드 드라이브다. 베스카 잉곳 파이어쿠다도 파이어쿠다 제품군인 만큼 게이밍 드라이브로 사용 시 고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게임 설치 후 게임 업데이트 및 DLC 설치 등 쓰기 작업 실행 시 기존 외장하드보다 쾌적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베스카 잉곳 파이어쿠다는 2TB 제품군으로 간단하게 테스트해 봤는데, 쓰기 성능이 읽기 성능만큼 높게 확인된다. 게이밍 드라이브에 적합한 성능이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지원된다

베스카 잉곳 파이어쿠다는 외장하드 기능에 충실하면서 스타워즈 만달로리안 특유의 베스카 주괴 디자인도 갖춘 제품이었다. 게이밍 드라이브로도 충분히 사용할 만한 성능으로 확인됐고, RGB LED도 있어 화려하다. 스타워즈 마니아, 혹은 스타워즈 마니아가 아니라도 멋진 디자인의 게이밍 외장하드가 필요하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가격은 2022년 6월 14일 가격비교사이트 최저가 기준으로 2TB가 123,000원이다. 참고로 파이어쿠다 게이밍 HDD 데이터복구 2TB는 같은 기준으로 104,900원이다. 두 제품의 가격 차이는 18,100원이며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또한,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3년 제공된다. 제품 구매일로부터 3년 동안 무상으로 1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만일 베스카 잉곳을 사용 중 책상에서 떨어트려 고장이 났다면 바로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데이터 복구 성공률은 평균 90%가 넘는다. 또한, 사용자는 해당 서비스 요청 시 같은 용량의 씨게이트 하드디스크를 받을 수 있다. 덕분에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