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대학수학능력시험도 끝난지 일 주일이 되어 갑니다. 지난 15일 전국 1190개 시험장에서 60만명의 수험생들이 응시했죠. 아직 논술시험이 남아 있지만 12년간의 학업이 마무리가 된 것만으로도 해방감을 가져볼 수 있을 겁니다.

그간 시험 준비를 하면서 한동안 손에서 놨던 모바일 게임도 하고 최신 IT기기도 장만하고 싶죠. 유통시장에서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면서 유혹하고 있습니다.

콘솔게임기, 가성비 좋은 무선 이어폰과 PC게이밍 제품들을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겨냥하고 있는 분들이 알아둬야 할 팁도 담아봤습니다.

LG전자는 게임을 좀 더 생생한 화면에서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1인칭슈팅게임(FPS)·실시간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 한 게이밍 노트북(15G880)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게이밍 모니터 수준의 화면주사율(144㎐)을 구현해 1초에 화면을 144장까지 보여주는데요, 오버워치·배틀그라운드 등 화면이 빠르게 변하는 FPS에서도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엔비디아(NVIDIA)의 G-싱크(G-Sync) 기술을 적용됐다고 하네요.

[출처=LG전자]
[출처=LG전자]

인텔 i7-8750H를 탑재했으며 메모리는 기존 DDR4 2400Mhz보다 뛰어난 DDR4 2666Mhz, 용량은 16GB입니다. 이외에도 USB 3.1 C-타입, HDMI, 미니 DP 단자를 지원하며 모든 단자가 4K 게임 화면을 모니터로 전송하는 속도를 낸다고 합니다.

[출처=에이수스]
[출처=에이수스]

전세계 1위 게이밍 게이밍 브랜드인 ‘ASUS Republic of Gamers(이하 ROG)’도 게이머를 위한 헤드셋 2종(ROG Delta, ROG Delta Core)를 발표했습니다.

ROG Delta/Core 모두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D 형태의 이어컵 디자인을 통해 기존의 타원형 이어컵에 비해 향상된 착용감을 제공해 장시간에 걸친 사용에 따른 유저의 피로도를 최소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내부의 드라이버는 12도 기울어져 있어 귀의 자연각에 맞추어 게이밍 사운드 및 오디오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이를 통해 보다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장시간 사용에 따른 피로도를 줄여준다고 하네요.

독점적인 ASUS만의 Essence 드라이버, 밀폐형 챔버와 오디오 신호 전환 기술이 포함되어 고해상도 사운드와 단단하고 깊숙한 저음이 특징입니다.

특히 ASUS Essence 드라이버는 유닛을 통해 고음, 저음역을 포함한 중음역 사운드를 분리하여 표현하는 원형 벽을 제공하여 보다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PCB영역별 주파수를 분리하여 간섭을 최소화한 점이 특징입니다.

[출처=소니코리아]
[출처=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도 무선 이어폰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WF-SP900은 전용 초소형 밸런스드 아마추어(BA)가 적용됐는데요.. AAC 코덱을 지원하며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이퀄라이저(EQ)를 스마트폰에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전용 안테나와 부품 배치를 최적화해 무선 연결 안정성도 강화된 점이 특징인데 여기에 IP65·IP68 등급 방진방수 성능도 지원한다네요. 4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해 별도 플레이어 없이 단독 재생이 가능한 점은 ‘엄지척’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외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주변 소리 모드’와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 등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호출 기능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완충 시 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충전케이스를 이용할 경우 최대 21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블랙, 화이트, 옐로우 등 3개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출처=한국후지필름]
[출처=한국후지필름]

후지필름은 오는 29일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인 GFX 50R을 공식 런칭합니다. GFX 50R은 가벼운 775g 바디에 35mm 포맷 대비 1.7배 큰 초대형 이미지센서(43.8mm×32.9mm)를 탑재한 중형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제품입니다.

5140만 화소의 G 포맷 이미지센서와 고속 화상처리 엔진(X-Processor Pro)과 후지논 GF 렌즈의 조합으로 초고해상도의 사진 결과물을 필요로 하는 다큐멘터리, 광고·패션은 물론 인물, 풍경사진에 최적화된 점이 특징입니다. 

공식 런칭을 기념해 오는 12월31일까지 GF 렌즈 구매 및 정품 등록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행사 대상은 GF 렌즈를 구매하고 정품 등록한 고객이며 렌즈 제품에 따라 20만원에서 40만원의 캐시백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출처=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출처=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콘솔게임기의 레전드, 플레이스테이션(PS)의 미니버전인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도 화제죠. 12월 3일 공식발매를 앞두고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과 게임 전문 쇼핑몰에서 예약판매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먼저 발매된 닌텐도 클래식, 네오지오 미니와 더불어 플레이스테이션까지 발매가 된다고 하니, 학창시절 어머니 몰래 TV에 물려놓고 게임을 하다가 여러번 등짝스매싱을 강타당했던 글지기에게는 감회가 새롭네요..

등짝스매싱 궁극의 짤.. [출처=인터넷커뮤니티]
등짝스매싱 궁극의 짤.. [출처=인터넷커뮤니티]

총 20개의 소프트웨어 타이틀이 탑재됐으며 TV에 연결하기 위한 HDMI 케이블과 실제 크기의 유선 컨트롤러 2개가 포함됐습니다. 탑재된 게임 타이틀은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

- 할인시즌 시작, 블랙프라이데이 도전 시 주의사항 -

11월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마지막주 금요일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국내 직구족의 ‘클릭질’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IT기기 제조사, 유통사 모두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해외직구를 처음 시도하는 분들이 알아둬야 할 유의사항도 있으니 체크해보세요.

잘못된 클릭질로 너도 울고 나도 울었다.. [웹툰 마음의소리 캡쳐]
잘못된 클릭질로 너도 울고 나도 울었다.. [웹툰 마음의소리 캡쳐]

해외직구의 성지인 아마존은 이달 초부터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며 폴로, 갭 등 의류회사는 11월 초부터 30~40%의 쿠폰을 발행하고 있다고 하니 체크!

예전처럼 옷이나 신발 등을 구매해왔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국내 브랜드TV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죠.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는 대형TV 제품들이 국내가격 대비 최대 50%까지 저렴하다는 소문이 늘면서 직구족이 크게 늘었습니다. 해외직구 배송대행 서비스 몰테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TV 배송 신청건수는 8200대로 전년동기보다 90.7% 증가했다고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가 다양한 제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이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도 있습니다. 바로 소비세 결제와 관부가세에 대한 부분인데요. 이 시즌에는 주문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배송 기간이 평소보다 2배 이상 소요될 수도 있는 점, 알아둬야죠!

가격은 세금을 포함한 가격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가격에 부가세가 포함돼 있지만 미국은 50개 주 별로 미국내 소비세(Sales Tax)가 다르고 소비세도 포함돼 있지 않습니다. 주 마다 품목별로 다른 세율을 7~10%이 적용되고 있는데요. 직구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배송지를 입력하고, 결제 직전에 소비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세와 부가세도 염두해야 할 부분. 목록통관 이외의 특정 상품에 대해서는 일반 통관으로 분류되는데요, 다만 총 구입금액 15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목록 통관과 마찬가지로 관부가세가 면제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