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7월 13일(수) 준중형 SUV ‘2023 투싼’을 출시했다. 2023 투싼은 연식 변경 모델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새롭게 적용하고 트림 별 사양을 강화해 상품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는 2023 투싼 전체 트림에 신규 사양인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와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을 기본으로 넣어 편의성을 높였다.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는 도로 표지판 또는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경고를 해주고 설정 속도를 변경해 제한 속도를 준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은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 주행하면 스티어링 휠 진동을 통해 경고를 한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투싼의 엔트리 트림인 모던에 8인치 오디오, 후방 모니터, 버튼 시동 및 스마트 키를, 인기 트림인 프리미엄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오토 디포그, 레인센서, 듀얼 풀오토 에어컨을 기본 적용했다.

▲ 2023 투싼 (사진=현대자동차그룹)
▲ 2023 투싼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최상위 트림 인스퍼레이션에는 1열 이중접합 차음유리, LED 실내등을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터널 연동 자동 제어 기능을 개선했다. 특히 1열 이중접합 차음유리는 투싼에 처음 적용되는 사양으로 운전 중 외부 소음을 줄여서 실내 정숙성을 개선시키고, 터널 연동 자동 제어 기능은 차량이 터널을 벗어나면 공조기 뿐만 아니라 창문도 기존 상태로 자동 복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선택 사양인 플래티넘 패키지에는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내 차 주변 영상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영화 ‘언차티드’와 연계한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패키지 ‘어드벤처’도 선보인다. 어드벤처 패키지 모델은 올해 2월 개봉한 영화 언차티드에 등장한 오프로드 SUV 이미지의 투싼 콘셉트 차량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새롭게 디자인된 블랙 컬러 전면 하단 범퍼, 휠 아치 및 측면 도어 가니쉬, 쿼터 가니쉬 및 리어 리플렉터, 후면 스키드 플레이트, 19인치 전용 디자인 휠, 전용 사이드스텝 등을 적용하여 야성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어드벤처 패키지는 가솔린/디젤/하이브리드 모델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다.

이 밖에도 현대자동차는 2023 투싼 외장 컬러에 진한 블루 계열인 오션 인디고 펄과 브라운 계열인 실키 브론즈 등 2종을 더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과속 방지턱 통과 시 모터 제어를 통해 쏠림을 완화시켜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이라이드(E-Ride) 기술이 기본 적용되었으며 19인치 휠과 미쉐린 타이어 등을 선택 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4륜 구동 모델(HTRAC)은 올해 3분기 출시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