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물벼락이 떨어졌다. 시간당 최대 136.5mm의 폭우. 서울 시간당 강수량 역대 최고치인 118.6mm를 80년 만에 넘어섰다. 역대급 폭우는 수도권을 삽시간에 집어삼켰다. 침수차가 수천 대에 달할 정도다. 도로, 지하철역, 주택이 물에 잠겼다. 이에 재산 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특히 가전제품의 손해가 극심하다.

만약 풍수재손해 특약에 가입했고, 20대 가전제품 및 7대 문화용품 고장수리비용이 지원될 시 손해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여기서 PC(모니터, 노트북 포함)는 7대 문화용품에 해당된다. 즉 수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PC는 보상받을 수 있는 수단이 있긴 하다. 하지만 데이터는?

데이터는 딱히 보상받을 수단이 없다. 비중요 데이터라면 크게 상관없겠지만, 반대로 중요한 데이터를 잃어버리게 되면 피해가 극심하다. 그런 이유로 비상 상황에서는 데이터를 지켜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에는 비상 상황에 비교적 데이터를 잘 지켜낼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실리콘파워 Jewel J05

남산타워에 걸려 있는 사랑의 자물쇠는 연인간의 영원한 사랑을 의미한다. 그럼 자물쇠 모양의 USB는 무얼 의미할까? 영원한 기억? 사실 그런 건 없고 USB가 자물쇠 모양이면 여기저기 걸어두기 편하다. 실리콘파워의 Jewel J05는 자물쇠 모양의 USB다. 가방, 지갑, 열쇠 고리와 잘 어울린다. 특징은 캡리스 디자인으로 소형 고무 케이스를 채택했다는 것. 방수, 방진, 분진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USB 3.0 인터페이스며 용량은 32GB다.

 

Seagate 파이어쿠다 530 M.2 NVMe

하늘은 왜 나를 낳고 파이어쿠다를 또 낳았는가. 수많은 고성능 SSD들의 눈물을 뽑아낸 초고성능 SSD다. 3D TLC, 읽기 속도 7,300MB/s, 쓰기 속도 6,900MB/s로 PCIe 4.0 SSD 중 성능만 놓고 보면 최상급이다. 수명도 5100TBW로 길다. 사후 지원은 5년 제한 보증에 달한다.

중요한 점은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지원된다는 점이다. 3년 내 1회 보장되는 서비스며 복구할 데이터가 담긴 드라이브를 회수한 뒤 동일 제품에 동일 용량으로 교체된다. 데이터 복구 성공률은 90% 이상이며 추후 복구된 데이터가 담긴 추가 드라이브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레스큐 복구 기간 내 1회 지원된다..

 

Dell Latitude 7330 Rugged Extreme 노트북 컴퓨터

IP-65 방수를 지원하는 러기드 노트북이다. 감압식 터치패드를 갖춰 장갑을 끼거나 물 묻은 손으로 터치해도 반응성이 뛰어나다. 최대 1400nits로 직사광선에서도 잘 보인다. 25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는 핫 스왑 듀얼 배터리와 20분 안에 최대 35%까지 충전할 수 있는 ExpressCharge Boost를 갖췄다. 가장 중요한 건 -20°F~145°F 범위의 온도 테스트와 최대 6ft의 낙하 테스트 및 IP-65 등급을 획득했다는 것. 방수 및 방진 효과가 높다.

 

LaCie Rugged Pro Thunderbolt 3 SSD

위기탈출 넘버원 SSD다. 3M 높이의 충격, 섭씨 +70도의 열, 섭씨 -40도의 추위, 방수 등 온갖 극한 상황에서 버틸 수 있다. 기존 러기드 썬더볼트1 SSD보다 3.5배 작아지고 4배 가벼워졌다. 전송속도는 썬더볼트 3 활용 시 최대 2800MB/s에 달한다. 방수등급은 IP67이다.

중요한 점은 씨게이트 레스큐 복구 서비스가 지원된다는 점이다. 구매 후 3년간 1회에 한해 복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복구 서비스라는 안전장치 없이 사용하게 되는 외장 SSD와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 사실상 안전장치가 두 개 있는 셈이다

 

Seagate IronWolf Pro 7200/256M (ST20000NE000, 20TB)

하드디스크의 주 역할은 데이터 보관이다. 그래서 하드디스크는 데이터가 유실됐을 때 가장 골치가 아프다. 특히 NAS용 하드디스크는 데이터가 유실될 일이 없게 신경써야 한다. 이에 적합한 하드디스크가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프로다.

상업용 및 기업용 NAS, 비디오 프로덕션 RAID 및 워크스테이션 등에 적합하다. 엔터프라이즈급 RV 센서가 탑재해 멀티드라이브 NAS 인클로저에서 고성능을 유지한다. MTBF는 120만 시간이며 5년 제한 보증이 포함된다. 씨게이트 레스큐 복구 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다. NAS의 중요한 자료를 한 번은 복구할 수 있다. 중요한 데이터를 다룰 때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너무나 소중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