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가 위치해 있는 홍콩에서 루커스는 단연 업계 1위다. 이제 한국에서도 루커스가 유무선 네트워크 특히 공공와이파이의 대표 기업으로 도약을 이룰 것이다”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가 내년에 유무선 네트워크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길 루커스코리아 지사장은 “올해 자사의 설장 모멘텀을 이루는 한해였고 올해 전년대비 5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며 “내년에는 올해 대비 3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공공 와이파이 영역에서의 비즈니스를 집중해 더 큰 설장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용길 지사장은 올해 국내 무선 네트워크 시장의 화두로 공공 와이파이의 확대를 꼽았다. 루커스는 와이파이 부문에서 200% 이상의 성장을 이뤄냈다는 것이 이 지사장의 설명이다.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은 올해 글로벌 행사인 ‘빅독(Big Dog)’의 국내 유치와 5개 주요 도시에서 로드쇼 형태로 진행한 ‘미니 독스 코리아(Mini Dogs Korea)’ 행사를 통해 국내 고객 및 파트너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으며 인지도와 신뢰도의 상승을 이루어냈다고 말했다.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은 지난 14일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올해 성과 및 내년 비즈니스 전력을 설명했다. (사진=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은 지난 14일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올해 성과 및 내년 비즈니스 전력을 설명했다. (사진=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루커스는 기존 유비쿼터스 개념이 이제 와이파이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시티의 구축 체제로 변화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루커스는 802.11ax가 내년 와이파이 시장의 주인공이 될 것으로 확신했다.

이 지사장은 “802.11ax 기술이 LTE에 버금가는 무선 데이터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IoT 네트워킹의 백홀 솔루션으로 802.11ax가 채택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IoT 환경에서 와이파이 기술의 안정성과 신뢰성이 입증될 경우 최근 신제품을 출시한 루커스에게는 엄청난 시장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루커스는 내년 주력 사업 분야로 공공 와이파이, 아웃도어 무선 네트워킹, 그리고 유선 스위치 부문을 선정했다.

공공 와이파이 시장은 스마트 시티의 초석이 되는 기술로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투자가 집중되고 있다.

루커스는 뉴욕의 링크엔와이씨(LinkNYC), 구글스테이션(Google Station) 등의 스마트 시티 구축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도시 디지털화에 모든 기술과 영업력을 지원한다 전략이이다.

루커스는 또 아웃도어 무선 네트워킹 부문에 대해서도 높은 성장 가능성을 전망하고 있다. 루커스 제품의 폭넓은 스펙트럼과 강하고 안정적인 무선 성능을 앞세워 아웃도어 무선 네트워킹의 수요가 높은 대학 캠퍼스를 중심으로 영업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미니 독스 코리아 행사를 통해 파트너십을 맺은 지역 리셀러들과 공조해 각 지역 캠퍼스를 대상으로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자사 제품의 강점과 레퍼런스 등을 소개해 나가겠다고 이 지사는 밝혔다.

이와 함께 기존에 강세를 보여왔던 호텔, 리테일에 대한 영업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특히 IoT와 LTE를 지원하는 802.11ax의 강력한 성능에 루커스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빔포밍(beam forming) 기술을 적용해 차세대 무선랜 기술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루커스는 자사가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 모두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의 취향에 맞게 탄력있는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이용길 지사장은 “올해 거둔 성과 중 눈여겨볼 만한 것이 바로 유선 스위치 사업”이라며 “파운드리, 브로케이드의 인수합병을 통해 제품 정비를 끝마친 유선 스위치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면서 올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고 말했다.

루커스는 패브릭 스위칭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내년에도 이 부문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이용길 지사장은 “그동안 여러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루커스 제품만의 독특한 가치를 발견하게 됐다”며 “그것은 바로 루커스 제품이 단순 무선 접속을 제공하는 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타사 대비 월등한 성능과 안정성을 통해 접속 속도 및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고객에게 부가가치와 보다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실제로 루커스 제품을 도입한 고객사의 대다수에서 고객민원이나 사용자 불만 사항이 획기적으로 감소된 사례들이 많은데 이러한 결과가 루커스의 차별성을 보여주는 예라고 설명했다.

이용길 지사장은 “올해 이뤄낸 성장의 발판 위에 내년에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무선 및 IoT 시대에 꼭 필요한 공공 와이파이, 아웃도어, 유선 스위치 제품들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당면문제를 해결하고 유무선 접속 그 이상의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업계 대표 주자로 도약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