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테미스 1호, 9월 3일 발사 예정

▲ 사진 = 로이터연합
▲ 사진 = 로이터연합

미국 항공우주국이 준비중인 유인 달 탐사 계획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의 첫 로켓이 결함 때문에 연기됐죠? 다가오는 9월 3일 한국시간 기준 4일 오전 3시 17분에 발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기상 악화,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음 달 2일과 5일 중 발사 연기 예비일도 잡았다고 하네요. NASA의 아르테미스 1호가 성공할 경우 2호는 2024년 유인 비행을 3호는 2025년에 발사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팀 쿡, 파키스탄 홍수 재해 구호 및 복구 기부 약속

▲ 사진 = 팀쿡 공식 트위터
▲ 사진 = 팀쿡 공식 트위터

국내를 비롯해 홍수와 가뭄 등 최근 전 세계가 자연재해를 겪고 있는데요. 애플 CEO 팀쿡이 파키스탄 홍수 재해에 있어 구호 및 복구를 위한 기부를 한다고 하네요.

아직 구체적인 구호 금액과 일정은 언급하지 않았으나 자신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Apple이 구호 및 복구 노력에 기부한다고 밝힌 만큼, 구호 현장에 좋은 소식이 있길 바랍니다.

 

미니 게임기에 아날로그 스틱을 탈부착 한다고?

레트로 게임팀 Game Kiddy는 3.5인치 디스플레이 휴대용 게임기 GKD mini Plus를 공개했는데요. 기존 모델 대비 고해상도와 디스플레이 더 빠른 프로세서와 많은 RAM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추가로 두 개의 아날로그 스틱을 제공하기 위해 하단에 옵션 독을 적용했다고 하네요.

아날로그 스틱으로 고전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있어서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티비는 크면 클수록 좋지, 70형 이상 판매량 증가

▲ 디지털 TV 크기 별 판매량 점유율(자료제공 = 다나와)
▲ 디지털 TV 크기 별 판매량 점유율(자료제공 = 다나와)

지난 해 대비 70형 이상의 대형 TV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나와에서 발표한 자료에서는 2021년 8월과 2022년 8월 비교해본 결과 70형 이상 TV 판매 점유율이 18.4%에서 25.2%로 크게 뛰었다고 합니다. 반면 40~49형 대와 50~69형대는 소폭 감소했다고 하네요.

PC 시장에서 램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라는 ‘다다익램’이란 말이 있었는데요. TV 시장에서는 ;화면이 클수록 좋다; 라는 의미의 ‘거거익선’ 트렌드가 강세라고 하네요.

 

 

신혼부부, 다자녀 가정은 여수로? 주택 대출이자 지원

전남 여수시가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신청 자격은 여수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결혼 7년 이하, 부부 모두 만 49세이하)와 다자녀 가정(미성년 자녀 2명 이상, 1명은 만 12세 이하)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총 모집 세대는 총 66세대며 초과할 경우 소득 기준에 따라 선정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신청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5일 까지며, 결과는 10월 중 여수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한다고 합니다.

참! 지원 금액이 제일 중요하죠? 선정되면 3년간 월 최대 1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