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는 2022년 9월 22일 서강대학교에서 서강대학교 총학생회와 함께 오프라인 행사인 '2022 인텔 &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서강대 학생들에게 PC, 노트북 및 다양한 IT기기가 소개됐다.

 

서강대학교 청년 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인텔, 씨게이트, 한미마이크로닉스, MSI, 투웨이, 이엠텍, 맥스엘리트, 앱코, 캐논 등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가한 기업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다나와 행사장 메인 스테이지는 다트 이벤트가 진행됐다. 인텔이 제공한 행운의 룰렛을 돌린 뒤 다트를 맞춰 경품을 받는 행사다. 또한, 해당 스테이지를 통해 메인 행사인 행운권 이벤트가 진행됐다. 14시, 17시에 진행된 행사로 닌텐도 스위치 등이 대형 경품이 준비돼 관람객의 참여율이 높았다.

 

또한, 메인 스테이지는 인텔 부스와 연결된다. 인텔 부스에서는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이 전시됐다. 특히 17.3인치 게이밍 노트북 기가바이트 G7 KE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코어 i5-12500H, RTX 3060, sRGB 100% 디스플레이를 갖췄고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씨게이트 부스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관람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스텝퍼 이벤트, 스파이더맨을 찾아라, 씨게이트 데이터 방위대 이벤트가 진행됐다. 

 

스텝퍼 이벤트를 통해 씨게이트 텀블러,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스티커 등이 제공됐다. 지구방위대 영상에서 모티브를 딴 씨게이트 데이터방위대 이벤트는 해당 영상 촬영 후 SNS에 업로드됐고, 경품으로는 씨게이트 텀블러, 씨게이트 외장하드가 증정된다. 스파이더맨 이벤트는 행사장을 배회하는 스파이더맨을 찾은 뒤 경품을 수령하는 방식이며 참여하기 쉬운 편이라 관람객의 참여율이 높았다.

 

 

또한, 부스에서는 고성능 SSD인 파이어쿠다 530, NAS용 HDD 아이언울프, 씨게이트 외장 드라이브가 소개됐다. 특히 씨게이트 외장 드라이브인 패스트 원터치 SSD, 원터치 HDD 등이 비중있게 소개됐다.

 

MSI 부스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 전시됐다. 타이탄 GT77, 레이더 GE77, 벡터 GP76과 크리에이터 Z17 등 MSI를 대표하는 게이밍 노트북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특히 플래그십 게이밍 노트북인 타이탄 GT77이 비중있게 소개됐다. 인스타그램 이벤트가 진행됐고, 해당 이벤트를 통해 럭키(용용이) 인형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됐다. 

 

마이크로닉스 부스는 파스텔톤 광축 키보드 마닉 EX580, SSD 방열판 워프 실드 H, 사이버넥틱스 브론즈 등급의 파워서플라이 쿨맥스 포커스2가 전시됐다. 해당 제품의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전시하는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됐다. 경품으로 게이밍 모니터와 부스 전시 제품 등이 제공돼 관람객의 참여율이 높았다.

 

추가로 대한민국의 전통을 표현한 GM3-문, GX3-창 케이스 및 고성능 NVMe SSD GX4 NVMe·BX4 NVMe 시스템이 전시됐다. 참고로 SSD 전시 시스템은 NVMe SSD에 방열판이 장착됐고, 해당 SSD의 온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외에 투웨이 부스에서는 다크플래시 케이스가 전시됐다. DK210에 그래피티를 그리는 이벤트가 진행됐고, 알루미늄 접이식 노트북 스탠드 및 게이밍 장패드 등이 증정됐다.

 

또한, 다나와는 서강대 캠퍼스 내부 강의실에서 PC 조립 행사를 진행했다. 다나와 최저가 대비 30% 할인가로 제공되는 조립 PC로 70만 원대에 코어 i5-12400F, DDR4 16GB, EVGA RTX 3050,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대원CTS, 씨게이트 바라쿠다 HDD 2TB 등의 부품을 포함한 게이밍 PC를 구입할 수 있었다.

 

관련기사

키워드

#다나와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