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지의 블랙 감성이 삼성에 쏙, ‘갤럭시 준지 에디션’

삼성전자가 패션브랜드 준지와 협업한 ‘갤럭시 준지 엔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측은 준지의 고급스러운 블랙 색상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라고 강조하는데요.

준지 에디션으로는 갤럭시 Z 폴드 4와 플립 4, 버즈2 프로, 워치5와 워치5 프로 준지 에디션으로 구성됩니다.

일부 한정판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준지 브랜드에 관심 있거나 블랙 감성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기회를 챙기는 것이 좋겠죠?

 

NVIDIA 최신 ‘DLSS 3’, 성능은↑ 전기는↓

NVIDIA가 RTX 40 시리즈 발표와 함께 DLSS 3를 발표했는데요. DLSS 3는 기존 DLSS 2 업스케일링 방식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DLSS 3는 이전 프레임과 새로운 프레임을 처리한 후, 다음 장면의 변화를 예측해 새로운 프레임을 적용하는 방식이 적용됐는데요. 게임에 따라 다르지만 DLSS3는 적용 시 최대 4배 더 높은 성능 향상을 가질 수 있다고 하네요.

더불어 성능은 올리면서 소비 전력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버펑크 2077 데모 기준으로 DLSS 3는 OFF할 경우 1440p 해상도 60FPS였지만 On할 경우 170.7FPS로 향상된 성능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그런데 GPU 전력은 461W에서 348W 내외로 20% 이상 줄었다고 하네요.

DLSS 3의 완성도와 안정화가 더욱 좋아져 보급 된다면 좋은 기술로 자리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 DLSS 3는 최신 RTX 40 시리즈에서만 지원된다고 합니다.

 

 

그래픽카드 PCIe 케이블에 수명이 있었어?

▲ 사진 = TechPowerup_조텍

RTX 40 시리즈 소식이 최근 많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번엔 PCIe 5.0 케이블 관련입니다.

조텍 RTX 4090 AMP Extreme 제품 페이지 중 12VHPWR 케이블과 관련되어 30회의 연결/연결해제(커넥트/디스커넥트) 수명을 갖는다는 내용이 확인됐는데요. 일각에서는 가격도 올리더니 이젠 케이블 원가도 절감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30회 제품 연결/연결해제 수명은 기존 Molex사의 케이블(많은 케이블 핀이 Molex를 사용함) 기준 일반적인 스펙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조립한 후 오랜시간 사용하는 일반 소비자는 큰 상관이 없는 요소이기도 하죠.

다만 잦은 GPU 교체 및 테스트 PC라고 한다면, 케이블에도 수명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 내달 11일부터 무비자·개인 여행 허용

일본이 내달 11일부터 외국인의 무비자 개인 여행을 전면 허용합니다. 기존 하루 입국자 5만명 상한선도 폐지한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관광 및 여행 수요를 늘리려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제 여행 업계에서는 이달 27일부터 인천~나리타, 다음 달 30일 부터는 인천~오사카/후쿠오카 노선 운항을 재개함에 따라, 일본 여행 예약자 수가 8월말 대비 3배가량 대폭 증가했다고 하네요.

 

러시아 예비군 동원령 발표, 팔 부러뜨리는 방법 검색 급증

▲ 러시아 푸틴 대통령 ( 사진 = Pixbay)

러시아 푸틴 대통령이 예비군 30만 명 동원령을 공식 발표했죠. 이에 하루만에 만 명이 넘는 사람이 자원 입대했다고 러시아측은 주장했는데요.

이와 별개로 2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BBC 등의 보도에 따르면 인권단체 OVD-인포는 러시아 38개 도시에서 동원령 반대 시위가 벌어졌다고 합니다. 시위에 참여한 인원 중 체포된 인원은 1,300명이 넘는다고 하네요.

더불어 구글과 러시아 검색 사이트 얀덱스에서는 ‘팔 부러뜨리는 방법’, ‘징병 피하는 방법’ 등의 검색이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이건 마치 우리나라 입대 전 ‘군대 안가는 방법’을 검색하는 모습과 흡사한 것 같네요.

모쪼록 우크라 전쟁으로 인한 피해는 최소화되고, 어서 종전을 알렸으면 좋겠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