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기업 PICO가 2022년 10월 4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PICO 4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PICO 4는 올인원 VR 헤드셋으로 9월 22일 처음 공개됐다. 스냅드래곤 XR2 기반으로  게임에 최적화됐다. 특징은 가벼운 무게, 팬케이크 렌즈, 4K+ 해상도 디스플레이다. 

 

PICO4는 무게 295g로 VR 헤드셋 중에서도 가벼운 편이다. 또한 올인원 방식으로 케이블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팬케이크 렌즈를 탑재해 케이스의 얇은 부분을 35.8mm로 줄였다. 착용감은 뛰어나다. 쿠션 라이닝에 슈퍼스킨 원단으로 피부에 닫는 부분이 시원하고 건조하다. 거기에 조절 가능한 스트랩이 제공된다. 헤드셋 후면에는 미끄럼 방지 PU 가죽으로 처리됐다.

배터리는 5300mAh에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최대 3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배터리는 후면에 배치돼 무게 균형이 맞는다. 

디스플레이는 4K+ 해상도에 1200ppi다. 주사율은 90Hz며 105도 멀미방지 시야각으로 부드러움을 줄였다. 시력보호 인증인 TUV 라인란드 로우 블루라이트 인증도 받았다. 

HMD 프레임 주위에는 4개의 슬램 카메라를 갖춰 주변 환경을 추적하고 매핑한다. HMD 아래에는 16MP RGB 카메라가 있다. 컨트롤러는 아크 기둥과 적외선 센서를 갖췄다. 6자유도로 사용자가 가상 환경에서 넓게 움직일 수 있고, 현실적인 환경을 위해 하이퍼센스 광대역 모터를 지원한다.

해당 헤드셋은 게임, 영상 감상, 피트니스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PICO 스토어에서 180개 이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스팀 VR 연결로 사용할 수 있다. 추후 저스트댄스 VR 등이 출시될 계획이다. 이어 PICO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VR 모션 데이터를 통해 에너지 출력 및 과거 VR 스포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랭킹 시스템이 적용되며 소모된 칼로리도 계산된다. 

 

PICO는 10월 7일 국내 출시된다. 128GB의 가격은 479,000원, 256GB의 가격은 559,000원이다.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에서 PICO 측은 디벨로퍼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합리적인 가격에 기기를 제공하며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참고로 PICO 4의 특징은 3.5mm 헤드폰 단자를 미지원한다는 것이다.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려면 USB-C 타입 이어폰을 사용해야 한다. 혹은 USB-C to 3.5mm 어댑터를 사용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