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키리 커넥트, 콘서트 투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
우리가 ‘포트나이트’ 한국 대표팀이다!
‘플레이스테이션 어워즈 2018’ 수상 타이틀 발표
트리노드, 글로벌 서비스 본격화…‘마이오아시스’와 제휴 프로모션 실시
그라비티, AOS+RPG ‘버스트’ 사전예약자 40만명 돌파
미탭스플러스, 캐주얼 모바일 게임 ‘디그스타’ 애플 앱스토어 출시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발키리 커넥트, 콘서트 투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

에이팀이 하이 판타지 RPG ‘발키리 커넥트’에 하츠네 미쿠의 콘서트 투어 ‘하츠네 미쿠 엑스포(HATSUNE MIKU EXPO) 2018 유럽(EUROPE)’을 테마로 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크립톤 퓨처 미디어가 주최하는 하츠네 미쿠 엑스포 2018 유럽은 ‘하츠네 미쿠’를 필두로 버추얼 가수들과 함께 올 연말, 유럽에서 개최되는 콘서트 투어입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하츠네 미쿠’, ‘카가미네 린’, ‘메구리네 루카’ 등 인기 버추얼 가수들이 ‘발키리 커넥트’ 세계에 등장하며 오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콜라보 한정 오리지널 영웅 ‘기갑권사’ 카가미네 린을 100% 증정한다고 합니다.

또 모든 유저가 하츠네 미쿠 군과 메구리네 루카 군으로 나뉘어 대결하는 ‘유그드라 매치’를 진행, 획득한 ‘유그드라 포인트’가 많은 팀에게 ‘하츄네 러버밴드’, ‘미쿠 군의 프레임’, ‘루카 군의 프레임’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한정 커넥트 배틀 ‘하츄네 미쿠 엑스포 강림’이 오픈되며 승리시 이벤트 한정 영웅 ‘하츄네 미쿠’의 소울 크리스탈과 하츄네 미쿠의 외형이 변하는 의상 장비 ‘하츄네 미쿠의 엑스포 드레스’를 획득 할 수 있는 하츄네 미쿠의 선물 상자도 증정한답니다.

이 밖에 ‘미쿠 엑스포 페스’와 ‘미쿠 엑스포 무료 소환’에서는 ‘염제’ 하츠네 미쿠, ‘밤의 마녀’메구리네 루카가 등장, 해당 신규 영웅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돼 유저들의 열띤 참여가 예상됩니다.

우리가 ‘포트나이트’ 한국 대표팀이다!

‘포트나이트’ 실력자들과 승부를 겨룰 한국 대표팀이 선발됐습니다.

에픽게임즈코리아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 참여할 ‘팀 코리아’ 선발이 모두 완료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뽑힌 한국 대표팀은 총 58명으로 전국 5개 도시 PC방을 순회하며 진행된 악어 크루 선발전에서 10명, 2일 진행된 최강 실력자 선발전을 통해 48명이 선정돼 총 58명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먼저 지난 11월17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와 광주, 대전, 서울 등 전국 5개 도시의 PC방에서 ‘팀 코리아 악어 크루’를 선발하는 ‘악어의 PC방 습격’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악어의 PC방 습격’ 행사 참가자들은 악어와 너불, 중력, 멋사, 수닝, 리타, 핑맹으로 이루어진 악어 크루 전원과 포트나이트 솔로 모드로 치열한 대결을 펼친 끝에 부산 임해든과 안민철, 대구 성민규와 이동관, 광주 황선표와 김시윤, 대전 정신우와 박경찬, 서울 공진혁과 김태훈 선수가 각각 해당 지역 1, 2위로 선정, 총 10명의 선수가 선발됐습니다.

지역별 1위와 2위에게는 각각 50만원과 20만원 상당의 상품이, 참여자 전원에게는 2만원 상당의 선물이 제공됐습니다.

이와 함께 12월2일에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최강 실력자 선발전’이 OGN e스타디움 2층 페이스북 게이밍 아레나에서 진행됐습니다. 이 대회는 당초 지난달 24일과 25일 양일간 실시될 예정이었으나 24일 발생한 아현동 KT 화재 사고로 일주일 연기돼 12월2일 경기가 진행됐습니다.

180명의 실력자들이 참가한 이번 선발전은 오후 1시와 저녁 6시로 나눠 총 4라운드의 솔로 모드, 포인트 합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총 48명의 새로운 선수들이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각 조의 1위를 차지한 박성빈, 정신우 선수에게는 각각 상금 300만원이 수여됐으며 2위~11위까지 순위별로 상금이 지급돼 각 조별로 총상금 1000만원씩, 전체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습니다. 특히 정신우 선수는 악어 크루 선발전에서도 대전 1위에 오른 바 있어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포트나이트 e스포츠 유망주로 주목받았다고 합니다.

대표팀에 등극한 총 58명의 선수들은 12월 15일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서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과 실력을 겨루게 됩니다.

악어 크루 선발전에서 뽑힌 10명은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의 쇼매치와 듀오매치에 모두 출전하고 최강자전에서 새롭게 선발된 48명은 쇼매치에, 이 중 상위 27명은 듀오매치에도 출전하게 됩니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은 에픽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국내 첫 대규모 e-스포츠 행사로 에픽게임즈에서 준비한 총 기부금 10억 원의 역대급 자선 기부 매치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선발된 대표팀뿐만 아니라 홍진호, 이제동 등의 e-스포츠 레전드, 국민타자 이승엽을 포함한 스포츠 스타, B1A4 공찬, 우주소녀 루다 등 정상급 연예인들로 구성된 셀럽들도 함께 실력을 겨루며 쇼미더머니777에서 1, 2위를 차지한 래퍼 나플라와 루피, 시스타 출신의 효린과 걸그룹 AOA 등이 축하 공연을 펼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어워즈 2018’ 수상 타이틀 발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플레이스테이션 어워즈(PlayStationAwards 2018)’(이하 PS 어워즈)를 개최하고 올해 아시아와 일본 지역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PS 소프트웨어 타이틀에 대한 수상식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한 PS 어워즈는 1994년 PS이 출시된 이후 매년 진행돼 왔습니다. 올해 PS 어워즈에서는 총 34개의 상이 PS4 및 이하 PS Vita 플랫폼의 총 24개 타이틀에 수여됐습니다.

PS 어워즈 2018 수상 타이틀(발표 순으로 나열)(타이틀명/플랫폼/배급사 순)

쿼드러플 플래티넘(Quadruple Platinum)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누계출하수 400만장 이상의 타이틀(다운로드 횟수 포함)) = 몬스터 헌터: 월드(MONSTER HUNTER: WORLD)/PS4/캡콤(CAPCOM CO., LTD.)

플래티넘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누계출하수 100만 장 이상의 타이틀(다운로드 횟수 포함))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드(The Last of Us Remastered)/PS4/SIE·페르소나 5/PS4/아틀러스(ATLUS Co., Ltd.)

골드(Gold)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누계출하수 50만장 이상의 타이틀(다운로드 횟수 포함)) = 슈퍼로봇대전 V/PS4·PS Vita/밴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PES 2018(Winning Eleven 2018)/PS4/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Konami Digital Entertainment Co.),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PS4/SIE, 콜 오브 더티(Call of Duty): WWII/PS4/SIE, 갓오브워(God of War)/PS4/SIE, 지쿄 파와푸루 프로야큐(Jikkyo Pawafuru Proyakyu) 2018/PS4·PS Vita/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마블스 스파이더맨(Marvel's Spider-Man)/PS4/SIE

PS 네트워크 상(2017년 10월1일부터 2018년 9월30일까지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PS 네트워크 다운로드로 가장 많이 판매된 상위 3개 타이틀) = FIFA 18/PS4/EA, 몬스터: 월드/PS4/캡콤, 포트나이트/PS4/에픽게임즈

유저 초이스(Users' Choice) 상(2017년 10월1일부터 2018년 9월30일 사이에 발매된 타이틀 중 일본 및 아시아 지역 유저의 투표로 선정된 상위 10개 타이틀) = 어쌔신스 크리드 오리진(Assassin's Creed Origins)/PS4/유비소프트엔터테이먼트, 드래곤 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PS4/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CO., LTD), 용과 같이 극 2/PS4/세가게임즈(Sega Games Co., Ltd.), 몬스터: 월드/PS4/캡콤, 포트나이트/PS4/에픽게임즈, 갓오브워/PS4/SIE, 다크 소울 리마스터/PS4/프롬소프트웨어(FromSoftware, Inc), 디트로이트: 비콤 휴먼(Detroit: Become Human)/PS4/SIE, 마블스 스파이더맨/PS4/SIE, 영웅전설 섬의 궤적 Ⅳ -더 엔드 오브 사가(THE END OF SAGA)/PS4/니혼팔콤(Nihon Falcom Corporation)

PS VR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2017년 10월1일부터 2018년 9월30일 사이에 발매된 타이틀 중 PS VR 판매에 공헌한 상위 3개 타이틀) = V!용사 주제에 건방지다R/PS4/SIE,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PS4/SIE, 더 엘더 스크롤스(The Elder Scrolls) V: 스카이림(Skyrim) VR/PS4/베쎄스다소프트웨어(Bethesda Softworks)

인디스앤디벨로퍼(Indies & Developer)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2017년 10월1일부터 2018년 9월30일 사이에 발매된 타이틀 중 PS 플랫폼 확장에 공헌한 상위 3개 인디 타이틀 혹은 다운로드 전용 타이틀) = Ultimate Chicken Horse/PS4/4341571 Canada Inc.·DBA Clever Endeavour Games, ABZ/ PS4/505 Games, 데드 셀/PS4/Motion Twin

PS 어워즈 2018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PS 스토어에서는 4일부터 12일까지 특별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수상 타이틀 및 그 외 관련 제품의 할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리노드, 글로벌 서비스 본격화…‘마이오아시스’와 제휴 프로모션 실시

트리노드가 모바일게임 ‘포코포코’의 글로벌 소프트 런칭을 성황리에 마치고 4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포코포코는 트리노드의 포코팡IP를 활용한 모바일 퍼즐게임으로 일본과 한국에서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히트작으로 전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톱100에도 랭크돼 있습니다.

트리노드는 지금껏 쌓아온 퍼즐 게임의 성공 노하우와 소프트 런칭을 통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글로벌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며 최고의 퍼즐 게임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특히 본격적인 유저 몰이를 위해 글로벌 다운로드 800만건을 기록한 버프스튜디오의 캐주얼 모바일게임 ‘마이오아시스’와 캐릭터 제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를 시작으로 ‘포코포코’의 개성 넘치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트리노드 관계자는 “따뜻하고 여유로운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유쾌한 동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포코팡IP와 가장 잘 어울리는 글로벌 게임 ‘마이오아시스’와 제휴하게 됐습니다”며 “이번 제휴가 양사에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자신하며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라비티, AOS+RPG ‘버스트’ 사전예약자 40만명 돌파

그라비티가 대만 인터서브(Interserv)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버스트(BURST)’의 사전예약 10일만에 신청자 40만명이 몰리며 흥행예감을 낳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라비티는 이 같은 성과가 ‘실력주의’라는 직관적인 표현을 활용해 유료 과금보다 컨트롤과 영웅 조합 등 게임 센스가 중요하다고 강조한 점이 차별화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버스트’는 AOS와 RPG 장르를 결합한 신개념 모바일 게임으로 컨트롤이 중요한 경쟁 모드는 물론 핵앤슬래시의 강력한 액션 쾌감을 극대화시켰습니다.

또 20여 종이 넘는 영웅이 등장하며, 보석, 장비, 교감 시스템 등을 도입해 성장과 육성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그라비티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희귀 장비 보물상자’, ‘고급 영혼석 보물 상자’, ‘최고급 영혼석 보물 상자’를 100% 지급할 예정입니다.

그라비티 게임사업팀의 윤형철 PM은 “신작 ‘버스트’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유저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며 “정식 출시 전까지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미탭스플러스, 캐주얼 모바일 게임 ‘디그스타’ 애플 앱스토어 출시

미탭스플러스가 자사의 캐주얼 모바일 게임 ‘디그스타’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습니다.

‘디그스타’는 지난 11월23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전세계 154개국에 먼저 선보여졌으며 더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iOS버전도 출시를 결정했다고 회사는 전합니다.

이 게임은 행성에 광부를 배치해 자원을 모아 성장시키고 보다 멀리 이동할 수 있도록 우주선을 개발해 사과, 오렌지별 등 다양한 은하계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또 은하계 이동 시 제공되는 원료로 크리처를 획득할 수 있다. 크리처는 광부의 초기 레벨을 상승시키거나 광석 획득량을 높여 주는 등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서로 다른 크리처는 ‘크리처 융합 시스템’을 통해 보다 강력한 형태로 성장이 가능해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시켜 게임의 몰입도를 더합니다.

‘디그스타’는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인기 스트리머 양띵과 함께 게임 방송을 진행합니다. 방송은 4일 오후 8시부터 양띵 트위치 채널에서 생방송될 예정이며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면 쿠키 200개, 부띠크 이용권 2개를 참여자 전원에게 지급할 방침입니다.

이 밖에 오는 12월31일 까지 ‘디그스타’에 로그인하면 접속 7일차마다 인게임 아이템이 2배로 지급되는 ‘출석 보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한편 미탭스플러스는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TEMX’를 오는 2019년 1분기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