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상 SOS 한 건 했다···알래스카 좌초된 사람 구출

▲ 사진 = gsmarena
▲ 사진 = gsmarena

애플 아이폰 14시리즈에 Emergency(비상) SOS 기능이 도입됐는데요. 일반적인 비상 전화와 같은 기능이 아니라 위성을 통한 긴급 SOS 기능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관련되어 실제 사람이 구조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알래스카 니미욱 포인트에서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긴급 SOS 기능을 활성화해 실제 사람을 구했다고 합니다.

알래스카인 만큼 구조 요청을 해도 정확한 위치를 좌표화하는 것이 어려운 만큼 일반적인 구조가 힘든데요. 관련되어 알래스카 주 경찰은 아이폰에서 SOS 기능을 통해 확인된 GPS 좌표를 가지고 수색을 통해 사람을 구출했다고 하네요.

현재 해당 기능은 미국과 캐나다에 적용됐는데요 이달 말에는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및 영국 등에도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페이 도입 준비하는 사장님, NFC 단말기 보급 어떡하

▲ 사진 = 애플
▲ 사진 = 애플

애플페이가 국내 도입을 위해 금감원 평가에 들어간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죠. 관련되어 12월 론칭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단말기기 즉 NFC 지원 단말기 교체와 관련된 내용에 있어서는 아직 구체적인 방안이 나온 것이 없는데요. 일각에선 영세사업자와 자영업 등에 있어서는 본인 부담이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되어 단말기 교체 비용이 15~20 만 원인 만큼 다소 부담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아직 구체적인 도입 시기와 NFC 단말기 보급과 관련된 내용이 정해진 것이 없는 만큼 모두에게 좋은 방안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래핀, 인공근육으로 활용된다

▲ 사진 = KAIST
▲ 사진 = KAIST

그래핀-액정 복합소재를 이용해 사람 근육보다 최대 17배 더 강한 힘을 내는 인공근육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카이스트(KAIST)의 김상욱 교수 연구팀과 안석균 부산대 교수 연구팀이 공동으로 그래핀-액정 복합섬유를 이용해 인간 근육과 유사하면서 최대 17배 강한 인공 근육을 개발했다고 하네요.

더불어 실제 인공근육을 이용해 1kg 아령을 들어 올리는데 성공했고, 그래핀-액정 복합 신소재를 이용해 인공 자벌레는 살아있는 자벌레보다 3배 빠른 속도를 움직였다고 합니다. 더불어 김상욱 카이스트 교수는 “향후 인공근육 소재가 로봇 산업과 웨어러블 장치에 활용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래에는 근육 손상을 입어도 해당 그래핀-액정 복합소재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겠는 걸요?

 

테이블인줄 알았네···‘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 사진 = LG전자
▲ 사진 = LG전자

LG전자가 기존 공기청정기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를 14일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신제품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는 하단이 360도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원통형 디자인을 적용했고, 상단에는 원형과 트랙형 두 가지 타입 테이블 중 선택이 가능다고 합니다.

더불어 사용자는 카밍 크림 화이트, 카밍 크림 옐로우, 카밍 크림 로제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 3종을 활용해 동일 색상 조합과 다른 색상 조합등으로 디자인을 선택은 물론 테이블, 필터커버 등 별도 판매하는 액세서리를 조합하면 최대 18종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번 신제품을 발표한 LG전자는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추세에 맞춰 인테리어와 편의성까지 고려하는 고객을 위한 융복합 공기청정기라고 하는데요. 더불어 테이블 활용과 함께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공간 침실, 서재 등에서의 사용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남들과는 다른 디자인적 요소와 인테리어 가구요소까지 노려보는 새로운 공기청정기를 찾는다면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는 어떨까요?

 

AMD 700X3D 시리즈 최대 16코어? CES 2023서 공개 예정

▲ 사진 = AMD
▲ 사진 = AMD

AMD 라이젠 7000X3D 시리즈에 있어 최대 16코어를 적용한 CPU를 출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3D V-Cache가 적용된 CPU는 일반 라이젠 시리즈 대비 더 높은 게이밍 성능을 보이는데요. ZEN4 아키텍처에 3D V-Cache를 통해 기존 R7 5800X3D 보다 더 높은 성능이 예상되어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관련되어 기존 R7 5800X3D와는 달리 8코어 제품은 물론 최대 12·16코어 구성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인데요. 가격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실제 출시가 된다면 많은 멀티코어로 멀티 스레드 환경뿐만 아니라 높은 게이밍 성능까지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참. CPU 클럭 또한 높을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 제품 발표는 CES 2022라고 하니 조금만 더 기다려 보자구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