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을 빛낸 해시태그는?
구글, 구직자 위한 채용 정보 검색 기능 출시
비브익스피리언스, VR전용 영화관 ‘VR퓨처시네마’ 잠실롯데월드몰 내 오픈
화려함 속 감춰진 어두운 이면…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치어리더’
네이버, 딥러닝 기반 CNN기술 활용 이미지검색 개편
아울렛 찾은 쇼핑객들도 가상 피팅 체험한다!
스코넥, ‘비트세이버 아케이드-2018 마마 인 홍콩’ 출격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2018년을 빛낸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이 연말을 맞아 2018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 명소와 올해 트렌드를 이끈 화제의 해시태그들을 공개했다.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와 ‘위치 추가’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의 핵심 기능이다.

많은 이들이 피드와 스토리(Stories)에 상관없이 해시태그를 통해 자신이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표현하고 ‘위치 추가’를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이 담고 있는 다양한 명소나 맛집 등의 장소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전 세계 팔로워들과 공유하고 있다.

한국 인스타그래머들의 경우 글로벌 평균에 비해 한 게시물 당 해시태그를 2.9배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국내 인기 해시태그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우리나라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관심사가 어디에 있었는지 살펴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 밝힌 2018년 우리나라 인스타그래머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도시는 서울, 부산, 대구, 제주, 광주 순이었다. 트렌디한 지역은 크게 서울과 부산에서 많이 나타났으며 서울은 이태원, 명동, 가로수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이, 부산은 광안리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과 다대포 해수욕장 등이 탑 10에 순위를 올렸다.

이용자들이 가장 사진을 많이 올린 국내 명소 10곳의 경우 인천공항과 에버랜드를 제외하고 모두 서울에 위치했다. 롯데월드, 서울올림픽주경기장, 롯데월드타워, 경복궁 등이 올해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이름을 올렸다.

인스타그램이 공개한 올해의 해시태그는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인 패션, 음식, 여행, 육아, 애완동물, 케이팝(K-POP), 총 6개 분야에서 각각 다섯 개씩 선정됐다.

패션 카테고리에는 ‘오늘의 패션’을 뜻하는 #ootd (outfit of the day), 일상 속 패션을 의미하는 #데일리룩 등이 포함됐다. 패션 관련 해시태그를 통해 최신 패션 트렌드를 살피거나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족여행, #여행에미치다 등 해시태그를 포함한 ‘여행’, #먹스타그램, #먹방 등 해시태그를 포함한 ‘음식’ 카테고리도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인스타그램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60%의 이용자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고 답했다.

여행을 계획하거나 음식점을 선택할 때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이 올린 생생한 리뷰와 사진, 동영상 등 살아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먹방’ 역시 인기 해시태그에 포함돼 인스타그램에서도 먹방 강국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애완동물 및 육아 카테고리는 작년에 국내 인기 콘텐츠로 이름을 올린데 이어 올해도 많은 인기를 누렸다.

#멍스타그램, #반려견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반려 동물의 일상을 담은 사진과 영상들이 많았으며 반려 동물의 사진만을 올리는 계정들의 인기도 크다. 또 올해도 많은 부모들이 인스타그램에 #육아스타그램, #육아소통, #육아맘, #딸스타그램 등 육아 관련 해시태그를 활용해 유용한 육아 정보를 공유했다.

올해에는 케이팝 카테고리의 상승이 돋보였다.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진행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 시상식에서 ‘베스트 보이 밴드(Best Boy Band)’와 ‘베스트 팬 아미(Best Fan Army)’ 상을 받으면서 #iheartawards, #bestfanarmy, #bestboyband 등 관련 해시태그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 팬덤상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여러 소셜 미디어의 해시태그가 게재된 횟수를 집계해 수상자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인스타그램에서도 케이팝 팬들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였다.

구글, 구직자 위한 채용 정보 검색 기능 출시

구글코리아가 구글 검색 내에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일자리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돕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은 국내외 주요 채용 사이트에 게재된 구인 정보를 한 번에 모아 보여주는 검색 기능으로 디자이너잡·링크드인·미디어잡·벼룩시장·알바천국·인크루트·잡코리아·잡포스팅·잡플래닛·커리어·피플앤잡 등 11개 국내외 주요 구인구직 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더 자세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인구직 사이트로 바로 연결해준다.

구글 검색에서 ‘마케팅 신입’, ‘스타트업 취업’과 같은 구인·구직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채용 정보 모듈이 나타나고 클릭하면 직책이나 회사 위치 등 해당 일자리 관련 자세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PC버전 구글 채용정보 검색 기능 예시 (구글코리아)
PC버전 구글 채용정보 검색 기능 예시 (구글코리아)

뿐만 아니라 채용 요약 정보와 잡플래닛 등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수집한 회사에 대한 평가와 평점, 통근 거리 등의 상세한 정보도 찾아 볼 수 있으며 검색 결과 링크를 통해 해당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지원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이 밖에 일자리나 회사 유형, 위치 등 옵션에 스마트 필터를 적용해 개인이 맞춤 설정한 검색 결과를 확인하거나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해 해당 채용 정보가 게시되면 별도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채용 정보 저장은 물론 지인과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구글은 회사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채용 정보 데이터를 검색 결과에 표시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라인을 함께 공개했다.

가이드라인은 구글이 지원하는 웹 표준 마크업 schema.org의 필수 사용과 같은 기술 가이드라인과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일자리 정보 제공을 위한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포함한다.

김나경 구글 글로벌 프로덕트 파트너십 매니저는 “새로운 직장을 찾는 구직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채용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싶은 구직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직원 채용을 원하는 회사들에게는 구인 정보 노출 경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엄혜진 인크루트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구글에서 출시한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은 우수한 검색기능을 갖춘 구글과 여러 채용 포털사이트가 협업해 선보이는 것으로 산재되어 있는 채용 정보를 손쉽게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인크루트는 구글과 함께 일자리를 찾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직자들을 위한 구글의 새로운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은 안드로이드 및 iOS 앱, 그리고 모바일과 데스크톱 웹사이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비브익스피리언스, VR전용 영화관 ‘VR퓨처시네마’ 잠실롯데월드몰 내 오픈

비브스튜디오스의 자회사 비브익스피리언스가 ‘VR퓨처시네마(VR FUTURE CINEMA)’를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7층에 오픈했다.

기존 4D체어와는 차별화된 초정밀 1인승 시뮬레이터를 타고 VR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신개념의 VR전용 영화관인 VR퓨처시네마는 비브익스피리언스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적용했다.

VR퓨처시네마는 VR영화의 프리쇼를 6X4m 대형 스크린에서 선 체험하는 프리존, 본격 VR영화를 관람 할 수 있는 24석 규모의 메인존, 영화 관람 후 화려한 컨셉 아트 이미지와 차기 상영작에 대한 예고 포스터 등을 즐길 수 있는 갤러리존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그 외에도 방문객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을 국내최초의 홀로그램 광고인 키노모를 비롯, 포토존, MD판매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와 오락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공간이 마련된다.

또 모회사인 비브스튜디오스 자체제작 VR영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상영함과 동시에 최근 출시된 ‘신과 함께 VR’ 등 국내외 유명 VR 영화를 수급·배급해 좀더 다양한 VR영화를 관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VR영화 콘텐츠를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게 유도할 예정이며 새로운 VR영화의 플랫폼 시스템으로써 향후 국내 VR영화 콘텐츠 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VR퓨처시네마의 첫 번째 상영작은 ‘볼트 : 혼돈의돌(VOLT : Chaos Gem/감독 이현석/제작 비브스튜디오스/12세이상관람가)’이다. ‘볼트’ 시리즈는 이미 국내외 VR 관계자들에게는 익숙한 비브스튜디오스의 VR영화 콘텐츠로 볼트 시리즈의 첫 작품인 ‘볼트: 체인시티 (VOLT: CHAIN CITY)’는 2017 VR FEST 애니매이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18 씨네퀘스트 공식 초청, 2017 AIS 뤼미에르 어워즈 VR부문 노미네이트, 2017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VR VILLAGE 공식초청, 2017 선댄스 영화제 VR부문 공식 초청 등 국내외 유명 영화제에서 명성을 떨쳤다.

후속작인 ‘볼트: 혼돈의돌(VOLT: CHAOS GEM)’은 최근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전자전 2018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압도적인 차이로 ‘Best Content’상을 수상했으며 세계3대 판타스틱 영화제 중 하나인 제51회 시체스 영화제 SLATIX SITGES COCOON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됐고 국내 대표영화제인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와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VR섹션에 각각 공식 선정되어 관객들을 만난 바 있다.

이번 작품은 ‘플럭스’라고 불리는 신비한 보석을 차지하기 위한 주인공 볼트와 주변 캐릭터들의 치열한 싸움을 그린 작품으로, 이전 버전보다 한층 뛰어난 영상미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비브스튜디오스가 갖고 있는 세계관을 한껏 업그레이드해 이전 버전과는 또 다른 차원의 완벽미를 구성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웹툰 버전의 ‘볼트’ 역시 웹툰 플랫폼 ‘투믹스'를 통해 9월 말부터 인기리에 연재 중이며, 관객에게 ‘볼트’의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한층 확장된 진정한 의미의 킬러 콘텐츠로서 자리 잡을 예정이다.

비브익스피리언스의 김세규 대표는 “VR퓨처시네마는 게임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기존의 VR 콘텐츠에서 벗어나 VR 영화의 숨겨진 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 미래형 문화공간이 될 것”이라며 “4K 이상의 고화질 VR로 최신 기술이 집약된 전용 시뮬레이터를 더해 현실감을 극대화시켰다”고 밝혔다.

커플들의 이색데이트 코스는 물론, 가족과 함께 즐기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VR퓨처시네마는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7층에 위치하며 운영시간은 주중(일~목) 오전 11시~오후 9시, 주말(금~토) 오전 11시~오후 10시다. 오픈을 하루 앞둔 14일에는 특별체험단을 맞이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하는 15일부터 2주간 프리오픈 기간으로 무료체험이벤트 및 특별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오픈기념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화려함 속 감춰진 어두운 이면…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치어리더’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간(12월7일~12월13일)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치어리더’가 화제의 키워드를 차지했다.

삼성 라이온즈 소속 치어리더 황다건이 온라인상의 성희롱을 폭로하면서 치어리더 직업에 대한 ‘여성의 성 상품화’ 논란이 맞물린 결과다.

황다건이 SNS를 통해 공개한 성희롱 게시물의 출처가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일간베스트(이하 일베)’로 알려지며 치어리더 연관어 최상위에는 ‘일베’, ‘성희롱’ 키워드가 올랐다.

트위터에서는 해당 이슈의 발단이 된 일베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이 올라왔으며 특히 황다건이 미성년자인 점을 들어 온라인상의 성희롱 가해자들을 비난하는 트윗도 다수 확인됐다.

“2000년생 18세 치어리더가 성희롱의 고통을 쓴 글에 개꿀이라고 댓글다는 사람이, 어린 딸사진 프사걸고 누구 남편 누구 아빠 바이오에 써 두는 보편적 성인 남자라는 것”이라는 한 트위터 유저의 글은 약 6000건의 리트윗을 모았다.

@blanc_lunefleur 트위터 (사진=트위터코리아)
@blanc_lunefleur 트위터 (사진=트위터코리아)

황다건의 성희롱 피해를 다룬 기사에 “원래 치어리더는 그런 직업이다”, “힘들면 치어리더 그만두면 되지” 등의 댓글이 달리자 트위터에서는 피해자에게 화살을 돌리는 댓글 작성자에 대한 비판적인 의견이 다수 게재됐다.

한 트위터 유저가 기사에 달린 악성 댓글을 캡처해 올린 트윗은 2만8000건 이상의 리트윗과 3500건 가량의 마음에 들어요를 이끌어 내며 트위터 이용자들의 분노를 실감케 했다.

치어리더를 없애라는 청원까지 올라오면서 책임의 주체가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에게 전가되었단 의견도 제기됐다. 트위터에서는 “가해자는 냅두고 피해자를 없애자고?”, “왜 치어리더를 폐지해?” 등의 부정적인 반응이 쏟아지며 가해자 키워드도 치어리더의 연관어로 집계됐다.

치어리더 폐지에 관한 청원이 담긴 뉴스를 캡처해 올린 트윗은 8000건 이상의 리트윗과 1000 건의 마음에 들어요를 이끌어냈다.

삼성 라이온즈 동료 치어리더 심혜성과 박현영도 자신의 성희롱 피해 사실을 호소하고 나서면서 ‘동료’와 ‘미투운동’ 키워드도 연관어로 나타났다. 지난 11일 심혜성은 SNS에 “그 어떤 인권도 없다”, “너희들의 성욕을 채워줘야 하는 직업일지도”라며 장문의 글을 올렸고 동료 치어리더 박현영 역시 “우리가 노출하고 싶어서 하는 것이 아니다. 그냥 춤추고 무대 위에 서서 좋을 뿐이다”라고 댓글을 달아 답답함을 호소했다.

트위터 상에서 치어리더 미투 운동 관련 뉴스를 전한 트윗은 1만1000건 이상의 리트윗과 1700건에 달하는 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네이버, 딥러닝 기반 CNN기술 활용 이미지검색 개편

네이버 이미지검색이 딥러닝 기반의 다양한 이미지 이해 기술들을 적용하며 검색 품질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딥러닝 기술 중 하나인 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 합성곱신경망)기술을 활용해 이미지검색을 개편했습니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다양한 통계 정보, 대중교통의 시간표, 글귀, 악보, 인공지능 기반의 최신 기술까지도 이미지로 빠르게 습득하기를 원하는 니즈가 커지고 있음을 반영해 보다 고도화된 이미지 분석과 이해 기술이 필요하다고 판단, 기존의 정보검색 기술과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분석 기술을 함께 응용하는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보혜미안 랩소디 악보 (제공=네이버)
보혜미안 랩소디 악보 (제공=네이버)

기존 이미지검색이 이미지와 관련있는 텍스트와의 연관성을 중심으로 결과를 제공했다면 이번 개편을 통해서 사용자의 검색의도와 실제 이미지 자체를 분석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이미지검색을 통해 인입된 수십억 건의 검색로그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의도(이미지검색으로 인물/문서/악보/지도 등을 찾고자하는 니즈)를 분석하고 이를 CNN 기술을 이용해 이미지를 분석한 정보와 연결시킴으로써 텍스트와 이미지를 함께 고려하는 이미지검색 랭킹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네이버는 인물, 상품, 식당 등 16개의 주제군과 ‘~악보’, ‘~지도’, ‘~로고’ 등과 같은 주요 검색어 유형 150여 개를 대상으로 이번 이미지검색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창에 ‘보헤미안 랩소디 악보’, ‘캘리그라피 글귀’ ‘아무것도 안했는데 벌써’, ‘짱절미’ 등을 입력하면 보다 향상된 이미지검색 결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고품격 연말 콘서트가 네이버 브이라이브(V LIVE)에서 펼쳐집니다.

김정원의 V살롱콘서트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12월17일 월요일 ‘송년특집 갈라콘서트’를 엽니다.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정원을 비롯해 피아니스트 임동혁,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 소프라노 홍혜란 등 국내 최고의 클래식 아티스트 10명이 한 자리에 모입니다.

특히 지난 8월 네이버가 유니버셜뮤직과 공동으로 주최한 온라인 음악 콩쿨 ‘제1회 클래식스타리그’ 피아노부문 우승자인 김준호 군이 독주를 선보일 예정이라 더욱 특별한 무대가 기대된다. 클래식 스타리그는 클래식 분야의 재능 있는 창작자를 발굴하고 이들이 온오프라인에서 이용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와 공간을 확대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한편 이번 콘서트는 지난 2년간 클래식 장르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김정원의 V살롱콘서트의 막을 내리는 공연이기도 합니다. 2017년 1월 시작된 김정원의 V살롱콘서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피아니스트 김정원이 매달 클래식 아티스트를 초대해 연주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브이라이브 오리지널 콘텐츠로 독특한 포맷과 화려한 라인업으로 클래식 팬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김정원의 V살롱콘서트 ‘송년특집 갈라콘서트’는 12월17일 월요일 저녁 7시30분 네이버 그린팩토리 2층 커넥트홀에서 열리며 브이라이브를 통해 라이브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울렛 찾은 쇼핑객들도 가상 피팅 체험한다!

국내 주요 백화점에 이어 수많은 고객들이 찾는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AR 가상 피팅 서비스를 전격 도입한 첫 사례가 등장했다.

국내 AR, 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설치하고 가상 피팅존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3층의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에 설치됐다. 스튜디오샵은 TV 홈쇼핑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멀티숍으로 이번에 오픈한 기흥점은 쇼핑과 함께 최신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에프엑스미러를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어울리는 빌트인 시스템으로 설치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 설치된 에프엑스미러 (사진=에프엑스기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 설치된 에프엑스미러 (사진=에프엑스기어)

롯데홈쇼핑은 상품 판매부터 고객의 체험, 휴식 등으로 즐길 거리를 더하며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치를 함께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튜디오샵 기흥점에서는 에프엑스미러로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인 IZEL, LBL 브랜드 의상을 편리하게 가상 피팅한 후 매장 내에 비치된 해당 의상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구입하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에프엑스미러는 AR 기술 기반으로 3D 가상 피팅을 할 수 있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기기로 동작 인식 카메라가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실시간 측정해 3D 의상 착장 모습을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의류 매장에서 활용하면 피팅 시 발생할 수 있는 의상의 손상을 줄이고 피팅룸 운영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실제 옷을 갈아입지 않고도 다양한 의상을 쉽고 빠르게 가상 피팅 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 6일 오픈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수도권에서의 높은 접근성에 300여 개의 유명 의류 브랜드 매장, 실내 서핑장과 펫파크 등 다채로운 놀이공간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기존 5개의 스튜디오샵 매장에 월 평균 5만명 이상, 누적 150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어 스튜디오샵 기흥점 역시 수많은 쇼핑객들이 방문해 가상 피팅 서비스를 체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추가된 아바타 피팅 기능은 사용자 정보 기반으로 실시간 3D 아바타를 생성, 사용자의 얼굴 표정 및 움직임을 즉시 반영하고 실제 착용한 의상에 구애받지 않는 차별화된 가상 피팅을 제공해 더욱 많은 패션 매장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스코넥, ‘비트세이버 아케이드-2018 마마 인 홍콩’ 출격

스코넥엔테테인먼트(이하 스코넥)는 ‘2018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8 마마(MAMA),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를 통해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를 선보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해 한류 디지털콘텐츠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여한 ‘2018 마마’ 행사에 ‘비트세이버 아케이드’가 함께 참여했다.

스코넥은 2018 마마를 통해 비트세이버 아케이드의 최초 케이팝 수록곡인 ‘아이콘-죽겠다’와 함께 ‘워너원-부메랑’, ‘아이즈원-라비앙로즈’의 곡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VR 리듬게임 ‘비트세이버’의 아케이드 버전으로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엄청난 호응을 얻었다. 기기가 한대 밖에 없어서 대기 시간이 길었음에도 불구하고 케이팝 곡을 플레이 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졌다.

스코넥 관계자는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는 앞으로도 케이팝 곡을 꾸준히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만큼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를 통해 케이팝 홍보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