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5G 중간요금제 등장 2만 원 중반으로 즐기세요

▲ 사진 = KT엠모바일
▲ 사진 = KT엠모바일

이동통신 3사의 LTE, 5G 요금제는 많이 비싸죠? 그래서 최근 알뜰폰으로 넘어가는 사용자가 많은데요.

관련되어 KG엠모바일에서 2만원 대의 5G 중간요금제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5G 통화 맘껏 20휴는 20GB 데이터에 통화/문자 무제한으로 VAT 포함 26,900원인데요. 만약 통화를 많이 안한다면 조금 더 저렴한 5G 데이터 충분 20GB/200분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금액은 조금 저렴한 24,900원입니다.

일전 이동통신 단가가 조금 하락했다는 말이 전해진 바 있는데요. 관련되어 이동통신 3사의 5G 요금제도 조금 더 저렴해지면 좋겠네요.

 

TSMC 3nm 공정 수율 60~80% 추정

전세계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 1위인 TSMC가 3nm 공정 양산을 공식 발표한 바 있죠.

최근 수율과 관련된 내용들이 언급되고 있는데 첫 3nm 공정 수율은 60~80% 정도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초기 수율이 이정도면 향후 공정 안정화가 적용되면 더 높은 수율이 예상되는데요. 역시 세계 1위 기업의 면모입니다.

반면 삼성 파운드리의 GAE기반 3nm 공정 수율은 현재 10~20% 정도로 추정된다고 하는데요. 올해 상반기까지 반도체 침체가 예상되는데 어서 공정 수율 안정화와 함께 쟁쟁한 경쟁 상대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미사일 공격으로 63명 전사 ‘휴대폰 사용 지적’

▲ 사진 = AP/뉴시스
▲ 사진 = AP/뉴시스

우크라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는데 우크라이나 군이 러시아를 공격해 63명의 러시아 군이 전사했다고 합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미국이 우크라이나에게 제공한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 하이마스) 6발을 러시아 임시 주둔지에 발사했으며, 이 중 2발은 요격했으나 나머지는 명중되면서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전했는데요.

이번 우크라이나군의 러시아 임시 주둔지 공격의 배경은 러시아 군의 잦은 휴대전화 사용으로 지적되고 있다고 합니다. 에셜론 감지 시스템을 통해 휴대전화 정보와 가입자 위치를 식별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공격할 수 있는 정확한 좌표를 얻은 것이 아니냐는 분석입니다.

 

NVIDIA, 지포스 RTX 4070Ti 가격은 799$?

▲ 사진 = Videoacardz
▲ 사진 = Videoacardz

엔비디아RTX 40 시리즈가 공식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RTX 4070Ti는 799$라는 정보가 전해졌는데요.

해당 소식을 전한 주요외신 Videocardz에서는 당초 예상됐던 899$보다는 조금 저렴한 799$를 적용한 가격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더불어 실제 제품 출시는 1월 5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CES 2023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공식적인 성능과 자료 등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당초 예상보다 가격이 싸진 것은 분명 좋은 소식인데, 그래도 비싼 것 같은 것은 기분 탓일까요?

 

애플, 아이폰 15 ULTRA 시리즈 배터리 개선 중점?

올 하반기 아이폰 15 ULTRA가 공식 출시될 예정이죠.

관련되어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의 AP A17은 보다 전력 개선에 중점이 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이유는 A16에 발표된 자료와 함께 최근 TSMC의 3nm 공정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분석한 것인데요.

A16 당시 바이오닉 A15와 14가 아닌 13을 기준으로 성능 언급을 한 애플인 만큼 차세대 A17 또한 TSMC 3nm 공정에 따른 전력 개선과 함께, 성능 보다는 전성비에 포커싱 했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관련되어 해당 소식을 전한 외신 Wccftech는 역대 최고의 배터리 효율을 보일 것이라고 하는데요. 실제 성능 향상과 배터리 향상분이 어떨지 많은 기대가 되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