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올해도 이제 열흘 남짓 남았습니다. 3일 후면 크리스마스 이브죠. 24일부터 시작되는 연말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도, 한해를 가족과 조용히 마무리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친구들을 불러 모아서 그들만의 연말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도, 모두들 각자만의 즐거운 시간을 상상하며 연말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최근 재밌는 기사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연말연시 가장 주목해야 할 소비 트렌드가 ‘셀프 기프팅(Self-Gifting)’이라는 내용인데요, 자신을 위한 보상 차원에서 스스로를 위한 지출이 늘어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연말연시를 맞아 스스로 선물을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국내에서도 1인가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죠. 학업, 경제적인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결혼을 기피하고 혼자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처럼 ‘셀프 기프팅’ 족도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로 유통업계에서는 지금부터 1월 초까지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맨즈랩이 준비해봤습니다 

연말연시 여친과 같이 즐길 수도 있고, 친구들과 함께 모여 즐길 수도 있고, 독거남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ㅜㅜ), ‘선물주고 선물받고 싶은 IT기기’를 모아봤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
DJI 오즈모 포켓

어디에서나 가볍게... 초소형 카메라 DJI ‘오즈모 포켓’

오즈모 포켓, 요즘 핫(HOT)하죠. DJI가 출시한 오즈모 포켓은 약 12cm의 크기와 116g의 무게를 자랑하는 초소형 핸드헬드 카메라입니다. 

최대 2시간의 4K 촬영할 수 있으며 기계식 3축 짐벌 탑재로 흔들림 보정 효과와 부드러운 카메라 움직임을 구현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1인칭 촬영 모드, 타임랩스, 모션 타임랩스, 180도 파노라마 모드도 지원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연말파티 자리에서 영상 기록용으로 뙇!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P6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P6

최대 출력 215W,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P6’

동영상 촬영에 소리가 빠질 수 없는 법. 일단,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P6는 디자인이 아름답습니다. 우퍼 1개와 풀레인지 유닛 2개로 구성, 최대 출력 215W를 지원하고요. 360도 방향으로 사운드 송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파티에서 DAC에 물려놓으면 클럽이 따로 없겠네요.

아노다이즈드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하여 방수, 방진 기능을 갖춘 견고한 외관과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인기라고 합니다.

후지필름 X-T100
후지필름 X-T100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후지필름 ‘X-T100

콤팩트한 바디에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는 후지필름 X-T100도 인기몰이 중입니다. 2420만 화소의 APS-C 센서에 독자 설계 기술의 이미지 프로세서가 적용된 제품으로 고정밀, 고배율의 OLED 전자 뷰파인더, 수평 180도 회전이 가능한 틸트식 터치 액정이 장착돼 셀프모드를 포함해 다양한 각도로 촬영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11개 필름 시뮬레이션과 17개 고급 아트필터 기능을 동영상 촬영에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고급 자동장면인식 모드를 지원하면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사고 싶네요..

씨게이트 게임드라이드포 PS4
씨게이트 게임드라이드포 PS4

위닝 한판?, PS 필수 아이템…씨게이트 게임드라이브포 PS4

친구들끼리 모였다 하면 게임이죠!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은 많은데 플레이스테이션4에 내장된 저장용량이 작아 고민이었던 분은 필독! 두께가 9.6mm에 불과한 2TB PS4 전용 하드디스크(HDD)인 씨게이트 게임드라이브포 PS4(Game Drive for PS4)는 하나 쯤 갖고 있어야할 잇템입니다.

일단 인게임 진입속도가 빨라져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용량이 커졌으니 인스톨 게임 수도 늘어나겠죠? 제품은 2TB, 4TB 2개 용량으로 출시됐는데요, 4TB 기준으로 약 100개 이상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USB포트에 연결만하면 알아서 감지하니 설치 프로그램도 필요 없고요. PS4의 모든 제품군(기본, 슬림, 프로) 모두 지원하면서 PS 승인 설치로 콘솔 보증도 무효화되지 않고 용량확장이 가능한 점도 특징입니다.

PS4와의 매칭. 디자인은 정말...!
PS4와의 매칭. 디자인은 정말...!

그리고 디자인! PS 오덕이라면 아주 익숙한 블루 라이팅과 매칭되는 블루 알루미늄 인클로저 디자인을 채택하면서 콘솔과의 매칭이 아주 좋습니다. 외장타입 제품이니까 집에서 플레이한 데이터를 친구 집에서 로드해 즐길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

 

여기서 잠깐, 게임하니까 게이밍모니터도 좀 알아보죠

 

에이수스 PG27UQ 모니터
에이수스 PG27UQ 모니터

에이수스(ASUS) ROG 모니터 시리즈 중 최상위 라인업인 PG 시리즈 모델(PG27UQ)은 27인치 4K 해상도의 퀀텀닷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144Hz의 높은 주사율, HDR과 384 로컬 디밍 기능을 지원합니다.

XG 시리즈는 PG 시리즈와 MG 시리즈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라인업 제품군입니다. ASUS ROG Strix XG35VQ가 대표적인 모델인데요, 32인치 3440 x 1440 해상도 기반의 100Hz 주사율을 지원하며 프리싱크(FreeSync), ELMB 기능이 탑재된 게이밍 모니터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