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피크 시즌은 여름이지만 눈 덮인 설원, 고요한 여유, 안락함 등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이 있어 겨울에도 캠핑은 이어집니다.

최근에는 캠핑용품과 관련 인프라의 발달로 동계 캠핑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아름다운 모닥불을 피워내는 파이어 디스크부터 불꽃을 닮은 랜턴, 휴대용 스피커와 커피 추출기, 그리고 텐트나 팬션 내에서 영화나 뮤직비디오를 즐길 수 있는 미니프로젝터 및 외장하드 등을 준비해 ‘캠핑의 꽃’이라 불리는 겨울 캠핑의 감성을 극대화해 보면 어떨까요?

타오르는 ‘모닥불’, 일렁이는 ‘불빛’ 속 피어나는 감성

쌀쌀한 겨울밤, 쏟아질 듯 수놓아진 별빛 아래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바라보는 ‘불멍(불 피우고 멍 때리기)’은 겨울 감성 캠핑의 상징이라 할수 있습니다다.

많은 캠퍼들이 “불멍하기 위해 캠핑을 간다”고 말할 정도로 모닥불은 캠핑 필수 코스랍니다.

콜맨 ‘파이어 디스크 플러스’ (사진=콜맨)
콜맨 ‘파이어 디스크 플러스’ (사진=콜맨)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 ‘콜맨(Cloeman)’은 캠프파이어와 바비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화로대 ‘파이어 디스크 플러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재질로 약 30kg의 무게까지 견디는 튼튼한 내구성이 장점이며 통기성이 뛰어나 초보자도 쉽게 불을 지필 수 있습니다. 설치와 철수가 간단하고 지지대를 접으면 두께가 약 10cm로 줄어 보관과 이동이 쉽습니다. 또 사용 후에는 물을 이용해 쉽게 세척할 수도 있습니다.

콜맨 ‘IL 루미에르 랜턴’ (사진=콜맨)
콜맨 ‘IL 루미에르 랜턴’ (사진=콜맨)

랜턴을 이용하면 모닥불이 꺼진 후에도 감성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콜맨의 ‘IL 루미에르 랜턴’은 콜맨의 스테디셀링 랜턴인 루미에르 라인의 인디고 라벨 버전입니다.

부드러운 감촉이 특징인 캔들형 가스랜턴으로 촛불과 비슷한 외관이 특징입니다. 가스랜턴 특유의 작동음도 감성을 더합니다. 최대 32시간 동안 연속으로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수납 케이스가 제공됩니다.

감성 캠핑에 빠질 수 없는 아이템 ‘휴대용 스피커’

캔스톤어쿠스틱스 ‘LX-C500’ (사진=캔스톤어쿠스틱스)
캔스톤어쿠스틱스 ‘LX-C500’ (사진=캔스톤어쿠스틱스)

음악은 감성 캠핑을 완성하는 중요 요소입니다. 오디오 스피커 브랜드 캔스톤어쿠스틱스(이하 캔스톤)의 ‘LX-C500’은 휴대성을 강화한 고출력 스피커로 실내외 어디에서든 고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원목을 가공해 만든 제품으로 나무 본연의 멋이 드러나는 감성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설원 속에서 즐기는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

눈 덮인 설원을 바라보며 마시는 따뜻한 커피 한 잔은 고즈넉한 감성을 더한다. 와카코의 ‘미니프레소’는 물과 커피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진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와카코 ‘미니프레소’ (사진=와카코)
와카코 ‘미니프레소’ (사진=와카코)

전기가 필요 없으며 제품 중앙에 달린 피스톤을 직접 펌핑하는 방법으로 압력을 만들어 에스프레소를 추출합니다다. 캡슐 커피와 그라인딩 된 커피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캠핑장서 영화나 한 편 볼까?…가성비 갑 스마트한 ‘미니 빔프로젝터’

요즘은 야외에서도 커다란 영상 화면을 볼 수 있는 미니 빔프로젝터가 인기입니다. 과거 빔프로젝터의 경우 크기가 커서 사무실이나 실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다면 미니 빔프로젝터는 휴대가 자유로워 활용성이 뛰어납니다.

누구나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미니 빔프로젝터를 연결해 어디서나 대형화면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런지요?

캠핑족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과거 빔프로젝터는 고가인 데다 부피도 크고 전원을 연결해 사용해야 해 휴대가 어려웠지만 최근 출시되는 미니 빔프로젝터의 경우 본체가 작고 가격도 저렴해 손쉽게 가지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제품은 보조 배터리나 PC에 연결하면 전원 연결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어 야외에서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더욱 크기를 줄인 ‘피코 프로젝터’가 각광 받고 있어 주목됩니다. 피코 프로젝터는 가로와 세로, 높이가 4~6cm 수준이며 무게도 100g대에 불과해 최근 캠핑족에게 대세 제품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과거 빔프로젝터 시장은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대 제품이 주류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10만 원도 채 되지 않는 높은 가성비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UNIC 미니 빔 프로젝터 ‘UC40’ (사진=UNIC)
UNIC 미니 빔 프로젝터 ‘UC40’ (사진=UNIC)

대표적인 것이 UNIC의 ‘UC40’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최저가 5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800루멘(40~80안시루멘) 밝기와 800×480 해상도를 갖췄고 3.8m 거리에서 130인치 크기까지 영사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의 보조 배터리를 연결하면 야외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HDMI, USB 포트를 지원하며 무게는 1.4kg입니다.

애니게이트 미니 빔 프로젝터 ‘히트빔’ (사진=애니게이트)
애니게이트 미니 빔 프로젝터 ‘히트빔’ (사진=애니게이트)

애니게이트의 ‘히트빔’은 국내에서 16만원대에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1500루멘(80안시루멘) 밝기에 HD 1080p 고해상도를 지원해 선명도에선 UC40보다 뛰어납니다.

SD카드를 비롯해 HDMI, USB, 스마트폰 미러링 등을 지원하며 무게는 949g에 불과합니다. 스피커가 내장돼 있으며 소음이 적어 자체 스피커로도 충분한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노트북·미니빔, “나 없으면 캠핑도 불편할 걸!”…대용량 보조 배터리

요즘 대세는 ‘스마트’입니다. 즉 모든 장비에는 예전처럼 기름, 가스, 건전지를 이용하는 방식이 아닌 충전식이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보조 배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캠핑시 보조 배터리는 정말 유용한 제품일 것입니다.

랜턴은 물론 스피커, 미니 빔프로젝터, 외장하드 등 캠핑시 즐기기 위해 준비한 디바이스 모두에 필요한 장비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대용량 보조 배터리라면 더욱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요?

보조배터리 전문 브랜드 아이에너지의 대용량 고출력 멀티 보조 배터리 ‘아이에너지7’은 3.7V 7만mAh 용량으로 USB-A 타입2 포트와 9V/12V, 16V/19V DC 출력을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 출력 보조 배터리입니다.

아이에너지 ‘아이에너지7’ (사진=아이에너지)
아이에너지 ‘아이에너지7’ (사진=아이에너지)

아이에너지7는 아이에너지의 인기 모델인 아이에너지5S 모델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LCD 디스플레이 및 전원 온·오프 스위치, 동시 출력외에도 16V, 19V 6.2A까지 좀 더 다양한 출력 전압을 지원합니다.

이 제품은 대용량 대비 가벼워 휴대가 편리하고, 킴핑, 여행, 출장, 낚시, 등산, 야외활동 등 전원이 없는 아웃도어 환경에서 전자기기 사용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적합합니다.

또 USB포트 2개와 DC어댑터 출력 포트 2개를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아이패드,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노트북, 빔프로젝터 등 USB와 DC 어댑터를 사용하는 모든 휴대용 소형기기를 동시에 최대 4대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너지7 보조배터리는 출력전류 10A 이상도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게이밍 노트북과 같은 고 전류를 사용하는 전자기기에서도 사용할 있도록 최적화됐습니다.

저장된 영화도 보고 찍은 사진도 저장하고…안정성·휴대성·대용량 3반자 갖춘 외장하드

이와 같이 즐거운 겨울캠핑을 위해서는 다양한 준비물이 필요할 것입니다. 특히 최근엔 캠핑이 텐트를 치고 자연을 만낌하거나 모작불을 피워놓고 노래를 부르는 단순한 레저에서 탈피 자신의 계획을 다시한번 세우거나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기회로 삼거나 피곤한 심신을 자연속으로 나아가 그 곳에서 자시만의 취미 즉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거나 또 자신의 업무에 대한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자리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젊은 세대들은 캠핑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나 음악을 자연속에서 즐기고 싶어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많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어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외장하드(외장HDD)가 아닌가 싶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Backup Plus Ultra Slim)’ (사진=씨게이트)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Backup Plus Ultra Slim)’ (사진=씨게이트)

대표적으로 씨게이트의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Backup Plus Ultra Slim)’을 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9.6mm 두께의 초박형 디자인에서 최대 2TB 용량을 지원합니다.

이처럼 초박형 디자인과 대용량을 동시에 구현한 설계로 최대 음악 50만곡, 사진 32만장, 그리고 240시간에 달하는 HD 동영상을 언제 어디서든 휴대할 수 있습니다. 또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에는 최신 컴퓨터, 태블릿 및 스마트폰과 잘 어울리는 골드와 플래티넘 메탈 피니시가 적용돼 스타일리시함이 한껏 강조됐습니다.

이와 함께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사용자는 제품에 포함된 씨게이트 대시보드(Seagate Dashboard)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데이터 백업을 즉시 실행하거나 백업 스케줄을 미리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모바일 기기나 데스크톱 등을 이용해 세계 어디에서나 파일을 공유하거나 열어볼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Microsoft OneDrive)’ 클라우드 스토리지 200GB도 2년간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과 함께 제공되는 ‘라이브(Lyve)’ 앱을 활용하면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살펴볼 수 있는 통합 라이브러리에 자동으로 보관할 수 있어 멀티미디어 관리에 용이합니다.

9.6mm 두께, 2TB의 대용량 지원과 함께 제품 파손 등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복원해주는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Seagate Rescue Data Recovery)’ 서비스가 함께 제공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물리적 파손이나 오류, 혹은 우발적인 삭제로 인해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 유효기간 내 1회에 한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