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이미징 국내 공식 수입사 세기P&C가 리코 GR III의 한정판 패키지 Diary Edition을 선보인다.

RICOH GR III Diary Edition KIT는 지난 10일 공식 발표됐으며, 기존 출시된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인 GR III 모델에 한정판 디자인과 액세서리를 추가한 패키지로 전 세계 2,000대 한정 수량 발매 예정이다. 

메탈릭 웜그레이 컬러로 특수코팅 처리된 카메라 바디에 동일한 컬러의 천연가죽 핑거스트랩, 그리고 내추럴 실버 컬러의 렌즈링캡과 메탈 핫슈커버, 전용 캔버스 케이스가 한정판 패키지 구성으로 제공된다.

제품의 주요 특징은 메탈릭 웜그레이 컬러의 특수 코팅처리를 더한 마감으로 메탈릭한 디자인과 표면 질감이 높은 퀄리티를 적용해 카메라 파지감을 높여 준다고 강조했다. 또한 일상에서 더욱 잘 어울리는 따뜻한 컬러를 사용해 촬영을 위한 도구로써의 기능에만 집중하지 않고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고무 그립은 다크 브라운 컬러로 카메라 본체와 더욱 일체감을 느낄 수 있다.

링캡과 메탈릭 핫슈 커버는 모두 내추럴 실버 컬러를 사용해 카메라 바디의 컬러를 더욱 돋보이게하고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한정판 액세서리인 천연 가죽 핑거 스트랩은 카메라 바디와 동일한 컬러로 매치했고, 무표백 캔버스 소재로 만든 전용 케이스는 핑거 스트랩과 동일한 천연가죽 벨트로 포인트를 주었다. 캔버스 소재는 오래 사용할수록 더욱 멋스러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RICOH GR III Diary Edition은 새로운 이미지컨트롤 모드인 '네거티브 필름' 색감이 특징이다. 네거티브 필름은 시각효과를 바탕으로 변색된 사진의 느낌과 풍부한 색감 사이에서 절묘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 그 외 새로운 기능은 전원을 끄기 전에 하루동안 촬영된 이미지 수, 총 촬영 매수 및 펌웨어 버전을 표시한다. 이 기능은 GR III 및 GR IIIx 기종에 펌웨어를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관련 기능은 한정 패키지 출시 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카메라의 전원을 끌 때 카메라 바디와 동일한 컬러에 패브릭 질감이 믹스된 바탕화면과 함께 오리지널 로고가 화면에 나타나며 종료된다. 그 외의 제품 사양은 기존 GR III 모델과 동일하다.

RICOH GR III Diary Edition 한정패키지는 2월 경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또한 한정판 액세서리가 미포함된 RICOH GR III Diary Edition 단품 모델은 2023년 봄에 출시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