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노동기구, 2023년 실업은 안정 적일 것

코로나19와 함께 우크라전쟁 그리고 경제 불황이 더해진 요즘 고용둔화와 함께 실업률에 대한 걱정도 많이 나왔죠.

관련되어 국제노동기구(ILO)는 2023년 실업 문제에 있어 큰 불안은 없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소식은 월스트리트저널(WSJ)에서 확인된 것으로 ILO가 공개한 일자리 관련 연례 보고서에서 올해와 내년 글로벌 실업은 거의 안정될 것으로 보이며 전 세계 실업자는 300만명 증가로 약 2억 800만 명으로 실업률 5.8% 정도를 기록할 것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톡은 말썽꾸러기? 송수신·로그인 오류 발생

▲ 사진 =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
▲ 사진 =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

1월 17일 오후에 갑자기 카카오톡 로그인이 안되거나 이미지 전송이 안되는 등 일부 오류가 있었죠.

관련되어 카카오톡이 2시 10분 즈음부터 약 10분 네트워크 오류로 장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갑자기 이미지가 보내지 않거나, 메시지 수발신이 안되고, PC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 등이 있었는데요. 일부는 메시지가 발송됐는데 2~3회 중복 발송되는 등의 에러도 있었다고 합니다.

서비스 정상화 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네트워크 오류라니 다음에는 문제 없이 동작했으면 좋겠네요.

 

해인사서 차기 주지 스님 뽑다 몸싸움? 1명 쓰러져 병원 이송

경남 합천에 위치한 해인사의 차기 주지 스님을 뽑는 과정에서 몸싸움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16일 합천경찰서는 오후 1시쯤 경내 관음전에서 열리는 임회에 난입하려는 스님과 해인사 관게자들이 다툼을 벌이는 과정에 1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에 이송됐다고 밝혔는데요.

관련되어 차기 주지 스님이 뽑는 과정에서 발생된 사고인 만큼 일부 의견 충돌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부상은 종무원이 입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큰 부상이 아니길 바랍니다.

 

‘테슬라’ 비켜, ‘벤츠’ LEVEL 3 자율주행 인증 대기중

전기차와 함께 자율주행과 관련된 다양한 신기술과 차량들이 조금씩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서 첫 번째 LEVEL 3 자율 주행 회사가 탄생할 것이란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일각에선 자율 주행과 전기차로 잘 알려진 테슬라가 LEVEL 3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했으나 이번에 미국의 승인을 대기중인 곳은 메르세데스 벤츠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절차는 벤츠의 자율주행 시스템인 Drive Pilot은 네바다 주의 승인을 받았고 미국 주 정부 허가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하네요.

이번 벤츠가 자율주행 기술 단계는 LEVEL 3 인증으로 제어 주체와 주행 책임이 모두 시스템으로 바뀌는 완전 자율 주행의 변환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특정 조건에서 자율주행 위험 시 운전자 개입 필요한 상황이지만, 전반적인 제어 주체와 주행 책임이 시스템 즉 자동차 혹은 자율주행 서비스로 넘어가는 만큼 이번 미국 주 정부의 LEVEL 3 인증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고 하네요.

관련되어 이미 벤츠는 2022년 5월 독일 정부로부터 자동차 제조업체 중 최초로 LEVEL 3 자율주행을 승인을 얻은 바 있습니다.

 

AMD, 저렴한 AM5 메인보드 2월 중 선보인다

▲ 사진 = AMD CES2023, Wccftech
▲ 사진 = AMD CES2023, Wccftech

AMD 메인보드 파트너사들이 B650보다 저렴한 A620칩셋 기반의 메인보드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해당 소식은 AMD가 CES2023를 통해 공개한 정보로 AMD의 AM5 메인보드 중 공개된 것은 하이엔드 X670, 메인스트림 B650인데 실제 출시된 금액대가 다소 비싸 소비자들은 보다 합리적인 A620 메인보드를 기대하는 상황인데요.

현재 확인된 AMD 메인보드 파트너사는 다음달 출시를 준비중이라고 밝혔으며, 기가바이트의 경우 EEC서 등록된 A620M DS3H, A620M S2H 등 모델 등이 확인된 바 있습니다.

가격과 관련된 정보가 별도로 확인되진 않았으나 일전 중국에선 799RMB 미화로 약 120$로 확인된 만큼, 실질적인 가격은 10만원 내외에 출시할 수 있다는 예측인데요. 2월 중 7000X3D 시리즈 3종도 선보일 예정인 점을 감안해 보면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