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내버스·지하철 요금 인상 검토 중

일전 택시 요금 인상을 적용한 인천시가 시내버스와 함께 지하철 요금 인상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인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8월부터 11월까지 시내버스 및 광역버스 경영 실태 파악 용역을 진행했는데요. 이에 요금 인상에 대한 필요성은 언급되고 있으나 인상 정도와 시기는 밝힐 수 없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시내 버스 적자 폭은 2,600억 원을 넘겼으며, 지하철은 1,782억 원을 기록해 경영에 힘들다는 분석인데요.

다만 최근 정부가 대중교통 요금 인상에 대한 자제를 요청하고 있어 실질적인 적용은 아직 미지수라고 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수도권 대중교통 요금 현안회의에서 서울·경기·인천 등의 인상 폭 최소화와 인상시기를 하반기 7~12월에 조정해달라고 한 바 있다고 하네요.

 

미국, M1 에이브럼스 전차 30~50대 우크라 지원 계획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간의 전쟁이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미국이 최신 주력 전차를 지원하느냐 마느냐가 많은 관심사였죠.

관련되어 미국 주력 전차인 M1 에이브럼스를 우크라이나에 지원 결정하는 발표가 조만간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미국 정보 당국자는 전날 아나돌루 통신을 통해 조 바이든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에이브럼스 탱크 지원을 이번 주에 발표할 것”이며 “이르면 25일 발표가 나올 것”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월스트리트저널(WSJ) 또한 미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M1 에이브럼스 탱크를 지원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하고 있는 만큼, 보다 긍정적인 상황이라고 하네요.

이를 통해 노르웨이도 독일제 레오파드 2 전차를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헤어질 결심, 오스카상 후보 불발

▲ 사진 = 헤어질 결심 공식 포스터
▲ 사진 = 헤어질 결심 공식 포스터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올해 오스카 국제장편영화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지 못 했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미국 언론을 비롯한 주요 매체에서는 “가장 충격적인 결과”라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고 하는데요. AP 통신에서도 “올해 가장 놀라운 일 중 하나”라고 했으며,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는 “눈을 크게 뜨게 하는 결과”라며 “아카데미는 박찬욱 감독을 무시했다”고 합니다.

헤어질 결심은 일전 칸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한편 다음 달 19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비영어영화 2개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고 하니 이번엔 좋은 소식이 있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비밀번호 공유 단속’ 1분기 말 시행 예상

최근 광고형 요금제를 출시한 넷플릭스가 비밀번호 공유 단속에도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현재 언급되고 있는 비밀번호 공유 단속은 1분기 말부터 시작이며, 한 가지 방법이 아닌 여러가지를 동시에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비밀번호 공유 단속을 위해 언급되고 있는 방법은 사용자에게 상황을 알리는 화면 프롬프트, 넷플릭스 계정 사용 중인 디바이스와 디바이스가 있는 국가를 확인해 특정 장치 액세스 권한 취소, 기존 넷플릭스 사용자 가족 이외의 사람과 공유를 할 경우 추가 비용 지불 등의 방법이 언급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방법이 적용된 것은 아니지만 일각에서는 사용하는 위치와 기기 및 사용 패턴에 대한 여러 데이터 포인터를 기반으로 제재할 수도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으며, 여러가지 방법 동시에 적용할 수도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가벼움과 OLED 만났다 ‘LG 그램 스타일 16’

LG 그램 노트북은 가벼움과 성능을 모두 챙긴 모델로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받고 있죠.

관련되어 LG전자가 그램 노트북 출시 10년을 맞아 LG전자 경량·대화면 노트북인 LG 그램(Gram)의 출시 10년차를 맞아 성능과 디자인에 차별화를 적용한 2023년형 그램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그램 라인업 최초로 OLED 패널을 적용했으며 제품 외관에 빛의 각도와 보는 방향에 따라 다채롭게 색이 변하는 오로라 화이트 색상과 코닝사의 고릴라 글라스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까지 더했다고 합니다.

올해 LG 그램을 노려보는 소비자라면 이번 LG가 새롭게 내놓은 LG 그램 스타일 16을 기대해 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