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 예약하면 저앙 용량 업그레이드?

▲ 사진 = 트위터 rquandt, Sammobile
▲ 사진 = 트위터 rquandt, Sammobile

삼성전자의 갤럭시 S23와 관련되어 출시 전 다양한 루머로 대부분의 하드웨어 스펙, 디자인 등 공개된 바 있는데요.

최근엔 삼성전자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스마트폰 용량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해주는 방안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소스는 Samsung UK 비즈니스 웹사이트의 특정 약관에서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갤럭시 S23의 128GB 모델을 구매하면 추가비용 없이 256GB 모델로 업그레이드해주는 방안이라고 합니다.

현재 갤럭시 S23의 일부 가격 인상이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 많은데요. 이번 용량 무료 업그레이드가 적용된다면, 상대적으로 가격 인상분을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아웃룩 사용 문제 조사중

▲ 사진 =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 사진 =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소프트웨어인 팀즈(Teams)와 아웃룩(Outlook)에 있어 일부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마이크로소프트는 일부 사용자 중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에 접근이 불가능 한 경우도 있으며, 현재 잠재적인 네트워킹 문제를 식별했으며 문제 해결 단계를 결정하기 위해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일부 팀즈나 아웃룩이나 사용 중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했다면 사실 우리의 네트워크 문제가 아니었을 수도 있겠네요.

 

삼성, 77인치 QD-OLED TV 선보인다 가격은 얼마?

▲ 사진 = Samsung
▲ 사진 = Samsung

LCD TV에서 이제는 트루 블랙과 함께 선명한 화질과 낮은 소비전력 등을 기대해볼 수 있는 OLED가 TV 시장에서도 본격적으로 보급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가 자사 최초로 77인치 QD-OLED 패널을 적용한 모델 S95C QD-OLED TV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가격은 4,499$(한화 약 554만 원)인데요. 이로서 삼성도 본격적인 대형 OLED TV 제품을 내놓으려는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품 밝기로는 최대 2,000니트 밝기를 가진다고 하네요.

참, 경쟁사 LG의 경우 조금 저가 라인업이긴 하지만 동일한 77인치 WOLED 제품이 2,000$인데요. 음 가격적인 요소는 조금 더 안정화됐으면 좋겠습니다.

 

콘크리트도 버틴다···’고릴라 클래스 빅터스2’ 차세대 갤럭시에 적용

코닝은 뛰어나 내구성을 가진 '코닝 Gorilla® Glass Victus 2'(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2)가 삼성전자의 차세대 갤럭시 스마트폰의 핵심 부품으로 채택됐다고 합니다.

새로운 유리 조성이 적용된 Gorilla Glass Victus 2는 이전 세대인 Gorilla Glass Victus의 스크래치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콘크리트 등 거친 표면에서 향상된 낙하성능을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콘크리트 등 거친 표면 위 낙하 충격에도 잘 견디는 뛰어난 내구성을 가졌다고 합니다. 해당 기술이 들어간 차세대 갤럭시 폰이면 2월에 출시될 S23으로 예상되는데요. 기존보다 더 강한 내구성을 가졌다고 하니 S23 구매자들에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올인원 로봇청소기 ‘샤오미 라이드스토 W2’ 컬러 에디션 2종 론칭

리빙 가전 전문 유통기업 메이저(대표 김종호)가 하이엔드 스펙과 함께 뛰어난 가성비로 주목받고 있는 샤오미 10세대 올인원 로봇청소기 ‘라이드스토 W2’(Lydsto W2)에 크림 아이보리와 파스텔 핑크의 새로운 색상을 입힌 ‘2023년 NEW 스페셜 컬러 에디션’ 2종을 유통한다고 합니다.

라이드스토 W2는 흡입 먼지 청소와 회전형 물걸레 청소는 물론, 자동 먼지 비움, 물걸레 자동 세척 및 건조, 자동 오수 회수, 자동 급수, 자동 충전, 앱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올인원 로봇청소기다. 기존 스노우 화이트, 반타 블랙에 이어 크림 아이보리, 파스텔 핑크 색상 모델이 추가되며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새로운 색상 2종은 파스텔톤의 화사한 색감인데요.

장점은 강력한 흡입력의 먼지 청소와 높은 압력에 기반한 물걸레 청소다. 고급형 로봇청소기의 경우 5,000Pa(파스칼) 초반대의 흡입력과 10N(뉴턴)의 압력을 가지고 있는데, 라이드스토 W2는 5,500Pa과 12N의 흡입력과 압력을 갖춰 고급형 로봇청소기에 해당된다. 여기에 분당 180회 회전하는 회전형 걸레의 특성까지 더해져 보다 깨끗한 바닥 청소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자동으로 급수와 오수 회수를 지원한다고하니 보다 간편하고 스마트한 올인원 로봇청소기를 찾는이에게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