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띠 2019년 주목받는 스마트기기·IT가전은?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띠 2019년 주목받는 스마트기기·IT가전은?
  • 최주환 기자
  • 승인 2019.01.0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해, 2019년이 시작됐습니다. 새롭게 한 해가 시작되면서 담배를 끊는다거나 가족과의 시간을 늘리는 등 새로운 일년계획을 세우는 이들도 많을 텐데요. 올해엔 어떤 계획들을 세우고 지켜갈 계획인가요?

한 통계를 보면 새해 첫 날인 1일부터 2일까지의 담배 판매량이 가장 적다고 합니다. 그만큼 금연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겠죠. 동네 피트니스센터를 함 볼까요? 적어도 이번 주말까지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한 공간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진풍경을 볼 수 있지요. (단, 담배 판매량은 다시 평균치로 돌아왔고, 아마도 다음 주부터는 아주 쾌적하게 운동할 수 있을 테지만요.)

새해가 시작되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게 됩니다. 지난 해 아쉬웠던 것들을 조금 털어내고, 새롭게 시작한 한해를 채워갈 멋진 목표들을 하나둘씩 수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꾸준히 이어가는 실행력이 가장 중요함을 잊지 마시길..

올 해를 멋지고 의미 있는 날들로 채우기 위해 신년 아이템을 구매하는 손길들이 분주한데요. 예쁜 추억들을 담아줄 하이브리드 카메라부터 일상을 계획적으로 관리해줄 스마트워치, 겨울철에도 서풍을 타고 들어온 중국발 미세먼지로 관심이 급증한 공기청정기까지 다양한 IT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올해를 특별하고 알차게 만들어줄 스마트기기와 가전을 알아볼까요?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줄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

한국후지필름의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은 최대 15초까지 비디오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동영상에서 베스트 컷을 골라 출력할 수 있는 프레임 그랩(Frame Grab)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 (출처: 한국후지필름)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 (출처: 한국후지필름)

4.0배율까지 확대할 수 있는 디지털 줌 기능과 셀피 미러가 있어서 촬영 영역을 미리 확인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기존의 이중노출모드와 벌브모드 외에도 사진 한 장에 여러 장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분할 촬영(split) 모드와 다양한 사진을 독특하게 배치한 콜라주 촬영(collage) 모드, 빠른 셔터로 4가지 장면을 촬영하는 연속 콜라주(time shift collage)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필터로 사진을 보정해서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기존의 16종 이미지 필터에 노스텔지어(Nostalgic) 필터와 피부 광택(Skin Brightening) 필터 2종이 새로 추가됐다고 합니다.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모션 (motion)기능에서 순서(Sequence) 필터, 사진 테두리를 어둡게 해주는 레트로(Retro) 필터, 35mm 필름 효과를 주는 필름(Film Frame) 필터 총 3가지 비디오 필터가 추가된 점도 체크.

 

스케줄도 스마트하게 관리한다, 스마트워치 ‘LG 워치 W7’

LG전자의 LG 워치 W7은 초소형 아날로그 기어박스를 탑재해 실제 시곗바늘이 움직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본체에는 스테인리스스틸을 적용해 탄탄한 내구성과 정갈한 아름다움을 갖춘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초절전 기술이 적용돼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는 웨어러블 IT 기기의 사용 편의성이 향상된 점은 주목할 만 하네요. 기존의 스마트워치가 한 번 충전하면 하루 이상 사용하기 힘들었던 반면, LG 워치 W7은 최대 이틀까지 쓸 수 있다고 합니다.
 

LG전자의 스마트워치 ‘LG 워치 W7’ (출처: LG전자)
LG전자의 스마트워치 ‘LG 워치 W7’ (출처: LG전자)

전원이 꺼진 후에도 시계의 시침과 분침이 최대 3일까지 작동해 손목시계로 쓸 수 있는 점도 특징. 아날로그 시계로만 사용할 경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땀, 물 등 습기에 강하고 쉽게 변색되지 않아 야외 활동에 적합한 러버 스트랩을 기본으로 탑재됐으며 일반 시곗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은 가죽이나 메탈로 시곗줄을 바꿔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도 있겠군요. 

구글의 웨어러블 OS인 ‘웨어 OS 바이 구글’이 탑재돼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전화, 문자, 카톡 등 다양한 알림 확인은 물론 운동량을 측정하는 구글 피트니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꺼정!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 

삼성전자의 ‘삼성 큐브’는 입체퍼즐 2개를 포개어 놓은 듯한 모듈형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가 모듈 두 개를 상황과 용도에 따라 분리하고 결합해 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디자인적으로도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낮에는 모듈 두 개를 결합해 넓은 거실에서 대용량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분리해 안방과 자녀방에서 개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각 모듈은 별도의 도구 없이도 손쉽게 분리·결합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하네요.

모듈형 공기청정 제품인 '삼성 큐브' (출처: 삼성전자)
모듈형 공기청정 제품인 '삼성 큐브' (출처: 삼성전자)

영국 알레르기협회(BAF)에서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균,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대해 배출 차단 테스트를 통과해 `알레르기 UK(Allergy UK)` 인증을 획득한 점은 주목할 만. 0.3㎛ 크기 초미세먼지를 99.999%까지 제거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집진필터로 여과식 필터에 극성(+·-)을 지닌 정전 커버가 추가됐다고 합니다.

몸에 직접 닿는 바람 없이 조용하게 실내 공기를 정화해 주는 무풍 청정, 공기가 나쁠 때에는 오염된 공기를 신속하게 흡입해 강력히 정화하는 쾌속 청정, 공기가 좋음 상태로 10분 이상 유지되면 자동으로 바람을 낮추는 자동 청정 기능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