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강진 사망자 9,000명 육박···긴급모금 행렬.

지난 6일(현지시간)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발생한 강진으로 인해 인명피해가 보고되고 있죠.

관련되어 8일 로이터 통신을 통해 확인된 정보에 따르면 튀르키예 사망자 수는 6,234명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더불어 시리아 당국과 반군 측 구조대 ‘하얀 헬멧’이 밝힌 것을 합치면 사망자 수치는 2,500 명을 넘었다고 하는데요.

양국을 합치면 약 9,000명에 육박하는 사망자라고 합니다. 이에 튀르키예-시리아 긴급모금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카카오같이가치’는 튀르키예-시리아긴급모급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카카오측이 1,000원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긴급부호를 위해 기금 한다고 하네요. 벌써 5억 원이 넘는 금액이 모였다고 하니 안 하신 분들이 있다면 참여하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도 화성은 안보여···갤럭시 S23 울트라에 ‘WoW’ 남긴 머스크

▲ 사진 = Marques Brownlee 트위터
▲ 사진 = Marques Brownlee 트위터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 갤럭시 S23가 인기를 끌고 있죠.

관련되어 미국 테크 유튜버인 마르케스 브라운지가 올린 갤럭시 S23 울트라를 활용해 촬영한 달사진에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가 ‘WoW’라는 감탄사를 남겼다고 합니다.

영상에는 갤럭시 S23 울트라로 선명한 달 촬영 사진이 담겨 있었는데 해당 영상을 본 후 남긴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S23 울트라라도 화성촬영은 힘들다는 건 그도 알고 있겠죠?

 

우크라이나, 영토 분할 안 한다

우크라 전쟁이 일어난지 이달 24일로 1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관련되어 러시아측이 한국과 같은 영토 분할선을 토대로 휴전을 고착화하는 방식을 언급했는데, 이에 우크라이나 측이 거부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우크라이나 국가안보국방회의 서기인 올렉시 다닐로우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우크라이는 한국이 아니며, 38선이나 다른 분할선과 같은 외부 강요에 따른 분할선은 없을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는데요.

모쪼록 전쟁이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데 좋은 결과로 종전이 있길 바랍니다.

 

민원으로 억대 금품 뜯어냈다 검단신도시 ‘일당 구속’

최근 검단신도시 아파트 건설 현장을 돌아다니며 민원을 빌미로 건설업체를 협박해 금품을 뜯어낸 일당이 구속됐다고 합니다.

인천서부경찰서에서 따르면 공도공갈 등 혐의로 비영리단체 간부 3명과 2명을 불고속 입건했다고 하는데요. 해당 일당은 지난해 3월부터 6월까지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신축 현장을 돌아다니며 6개 업체로부터 20여 차례 약 1억 4천여만 원을 갈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하네요.

일부 공사 현장에서는 실제 민원을 넣어 5일간 공사 정지 처분을 받았다고 하네요.

 

온라인 게임비속어 AI가 잡는다 ‘Toxmod’

▲ 사진 = Toxmod
▲ 사진 = Toxmod

산업·의류·물류 현장에 다양한 AI 기술이 활용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게임 내에 혐오 발언과 관련되어서도 AI가 새로운 기술이 도입될 전망입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뉴스 등에는 비속어, 혐오발언 필터링해주는 AI 기능이 업데이트된 바 있는데, 해당 기능이 게임에서도 접목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TOXMOD(톡스모드)는 게임내의 음성을 기반으로 비속어와 같은 단어들을 필터링 해 관리자에게 전송하는 방식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ToxMod의 속어, 게임 관련 어휘 언어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속어와 및 게임 용어를 통합하도록 AI를 교육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지원 플랫폼은 윈도우7+, MacOS, 안드로이드, iOS, PS4, PS5, Xbox One 등인 만큼, 향후 더 다양한 플랫폼과 게임에서 지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해당 기능이 도입된다면 온라인게임 내의 보이스톡 채팅 등에 있어서도 비속어 사용이 대폭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