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美 경제 침체 없을 수도···‘무착륙 시나리오’ 예상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과 함께 지속적인 물가 상승 등으로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나왔죠.

하지만 미국 경제를 두고 최근엔 연착륙(soft landing)과 경착륙(hard landing)가 아닌 무착륙(no-landing)에 대한 이야기가 급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무착륙이란 경기 침체나 둔화 없이 경제가 고공 행진할 수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관련되어 월스트리트저널(WSJ)를 포함해 여러 전문가들이 동일한 분석을 내놓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고강도 금리에 따라 고용 시장의 제동과 함께 경제지표가 좋지 않을 것으로 예측했는데, 예측과는 달리 경제지표가 경제성장을 향하고 있다고 하네요.

다만, 근본적인 문제들이 해결된 것이 아닌 만큼 아직은 일부 전문가들의 의견이라도 하네요. 그래도 전년과는 다른 긍정적인 경제 지표와 함께 좋은 의미의 분석도 나오는 상황은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도 출시 ‘해줘’···야키소바불닭볶음면 일본서 인기

▲ 사진 = 삼양식품
▲ 사진 = 삼양식품

우리나라 매운 라면 하면은 신라면 그리고 불닭볶음면이 가장 대표적이죠.

그중 불닭볶음면의 제조사인 삼양이 일본 시장에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을 선보였는데 초도 물량 20만 개가 2주 만에 완판됐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은 일본 야키소바에 불닭 특유의 매운맛을 접목시켜 현지 입맛을 저격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향후 일본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도 해당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을 팔아주세요! 맛있어 보인단 말이죠···.

 

2월 RTX 40시리즈 공급 줄어든다? RTX 4080 가격인하 할 수도

 

NVIDIA(엔비디아) RTX 40 시리즈가 고성능 게이밍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

기를 받고 있죠. RTX 4080과 같은 모델은 아무래도 가격이 다소 비싸 4090이나 4070 Ti 대비 덜 팔리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되어 2월에는 RTX 40 시리즈 공급이 다소 부족할 것이라는 예측인데요. 정확한 이유는 언급되지 않았으나 예측으로는 중국 춘절 때문이라는 소식입니다. 더불어 RTX 4080의 경우 현재 저조한 판매량 때문에 가격 인하를 검토 중에 있고, 그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하네요.

모쪼록 소비자들에게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 했다면 더 좋았을 텐데, 이번 기회에 더 좋은 가격으로 자리잡길 바랍니다.

 

벤큐, 마우스·모니터 체험 공간 ‘영등포 타임스퀘어’ 게이밍 샵 오픈

최근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벤큐가 조위 공식 판매원 하이스트네트웍스와 함께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에 벤큐 조위 게이밍 샵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이번 벤큐 조위 게이밍 샵은 스타필드 고양점, 일렉트로마트 왕십리점, 일렉트로마트 김해점에 이어 네 번째로 오픈 한 것으로 '벤큐 조위와 모비우스 게이밍 모니터'를 비롯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가 전시돼 있다. 방문객들은 실제 제품을 체험해보거나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벤큐 조위 게이밍 샵은 빠른 응답속도와 고주사율로 e스포츠 선수들의 사랑을 받는 조위 XL시리즈와 고주사율에 선명한 화질로 몰입감까지 더해주는 모비우스 EX시리즈 게이밍 모니터가 전시되어 게이머들은 용도와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의 손 크기와 그립 습관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벤큐 조위의 게이밍 마우스를 전시해 그립감을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마우스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되겠는데요?

만약 벤큐 게이밍 기어 제품을 구매하거나 체험해보고 싶다면 이번 영등포 타임스퀘어 게이밍 샵을 체험해 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애플 장사 잘하네···‘아이폰 15’ USB-C 독자 규격 적용 예상

▲ 사진 = Macrumors
▲ 사진 = Macrumors

차세대 애플 스마트폰인 ‘아이폰 15’와 관련되어 USB-C가 적용될 것으로 언급되는 가운데, 최근 흥미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 15 시리즈는 A17을 적용해 소폭의 성능 향상과 함께 배터리 수명이 같이 개선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더불어 기존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닌 최근 전 세계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USB-C를 적용할 것으로 언급되고 있는데 여기에 자체 인증 칩을 적용한다는 예측인데요.

현재 적용 가능성이 높은 것은 애플 MFi 인증이라고 합니다. USB 케이블에 해당 IC가 적용되 있지 않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지원되지 않는다’는 경고 문구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를 통해 USB-C를 적용해도 별도의 케이블을 구매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애플 분석가 Ming-Chi Kuo는 아이폰 15 시리즈에 있어 기본형와 플러스 모델은 USB 2.0 제한이 적용되며, Pro 시리즈에는 더 빠른 전송속도와 충전 속도가 적용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별도의 칩을 만들면서 까지 자사의 악세서리를 팔려는 애플 대단하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