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자 도시락’이 돌아왔다···제육볶음 3900원

▲ 사진 = GS리테일
▲ 사진 = GS리테일

혜자 도시락 한번쯤 들어본 적 있지요? 가격 대비 너무 좋아서 혜자라는 명칭이 붙었던 도시락인데요.

GS25가 오늘부터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을 선보이고 내달 14일까지 4주간 할인 QR코드를 적용해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물가가 계속 오르고 점심 비용이 부담되는 시즌에는 이런 편의점 도시락이 매력적일 텐데요.

메인 메뉴는 제품 명에서 엿볼 수 있듯이 제육볶음입니다. 그리고 계란 프라이와 볶음김치, 어묵볶음, 떡갈비에 흑미밥으로 영양을 고려한 집밥의 느낌을 살렸다고 합니다.

 

 

정육점에서 커피믹스를 왜 훔쳐, 잠시만 여장남자?

경기 성남에서 정육점에서 물건을 훔친 40대 남성 A씨가 붙잡혔다고 합니다.

검찰에 송치된 이유는 한 정육점에서 돈과 커피믹스를 훔친 혐의인데요. 참 아이러니한 것은 40대 남성이 여장남자였다는 점입니다. 관련되어 A씨는 범행을 숨기기 위해 여장을 한 것이 아니라 평소 여성 성향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더불어 이번 범행이 처음이 아니라 지난 1월에도 두 번 더 절도를 하려다 미수에 그쳤으며, 21년에는 두 건의 절도 행각이 있었어 검찰에 송치했다고 하네요.

정육점서 현금 도둑질도 아이러니 한데 40대 여장남자라니···.

 

러시아 대공세 시작? 접경지역 공군 집결중

우크라 전쟁이 2월 24일로 러시아 침공 1주년을 맞이하는데요. 관련되어 일전 우크라 국방 대변인이 러시아가 대대적인 공습을 준비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해당 주장을 뒷받침하듯 최근 러시아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은 모양인데요. 최근 우크라 국경에 러시아 공군이 집결중에 있으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나토)는 러시아 공군은 80% 이상이 무리 없이 운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이번 공습으로 이번 주 안에 바하무트가 함락될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모쪼록 전쟁이 속히 끝나길 바라는 전 세계 입장에서 또 한번의 대규모 공습 소식은 참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통3사, 3월 한달 데이터 추가 제공한다

최근 가스, 전기, 대중교통 물가 인상 등이 지속되고 있죠. 이에 이통 3사가 민생 안정 방안에 힘을 보태는 차원에서 3월 한달 무료로 데이터를 추가 추가 제공한다고 합니다.

SKT와 KT는 30GB를 추가로 제공하며, LGU+는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데이터 용량을 동일하게 추가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만약 데이터 용량이 적은 요금제면 SKT와 KT가 혜택이 조금 더 크며 용량이 큰 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LGU+의 추가 데이터 용량이 조금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료 제공되는 추가 데이터는 3월 31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 혜택을 통해 수혜를 입은 가입자는 SK 텔레콤 약 2,000만 명 KT는 약 1,000만 명정도로 추산된다고 하네요.

한편, 30GB 데이터는 온라인 OTT HD급 화질기준 약 30 시간 내외, 음악 스트리밍은 약 300, 웹툰은 약 1,200화를 즐길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 더 스마트해진다 ‘생리 주기 추적’ 2분기 업데이트 예상

삼성이 공식 출시한 갤럭시 워치 5 시리즈 기능과 관련해 최근 생리 주기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최신 갤럭시 워치 5 시리즈는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통해 광학 심박 센서, 심전도 센서, 체성분 분석이외로도 혈중 산소포화도, 혈압 등을 분석할 수 있다. 관련되어 생리주기 확인은 '온도 센서'와 관련된 기능을 활용한다고 합니다.

해당 기능은 생리 전 체온이 상승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이를 주기화해 추적하는 ‘생리 주기 추적 기능’을 준비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해당 기능은 유럽, 한국, 영국, 미국을 포함한 32개 국가에 2분기 내 갤럭시 워 5 및 워치 5 프로에 업데이트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니, 갤럭시 워치 5 시리즈를 사용중인 여성이라면 신규 업데이트 기능을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