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다이나믹 X2 GP 시스템 팬 2종 출시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다이나믹 X2 GP 시스템 팬 2종 출시
  • 맨즈랩
  • 승인 2019.01.0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는 자사가 유통중인 프렉탈디자인(FractalDesign)의 시스템 팬 제품인 다이나믹(Dynamic) X2 GP 시리즈 2종을 추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이나믹 X2 GP 시리즈는 최장 10만 시간의(10만 MTBF) 내구성을 보증하는 LLS 베어링이 적용됐다. 장기간 사용에도 제품의 노화로 인한 성능 저하 폭이 적다.

다이나믹 X2 GP 시리즈는 항공기 제작에 이용되는 공기 역학(AeroDynamic) 기술력이 적용돼 있다. 이를 통해 보다 풍부한 풍량을 제공하고 보다 넓은 면적의 쿨링 효과를 발휘해 시스템 내부 온도 저하에 일조한다.

다이나믹 X2 GP 시리즈는 톱날 형태의 팬 블레이드 형상으로 제작됐다. 이는 팬 블레이드의 수직형 구조와 함께 보다 효과적이고 원활한 공기 흐름을 유도해준다.

또 베어링과 프레임을 견고하게 지지해주는 스테이터 스트러트는 공기의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팬 블레이드 후면에 넓은 각도로 위치해 있다. 이는 공기가 팬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허밍 노이즈를 큰 폭으로 감소시켜 시스템 내부의 공진음 등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해준다.

프렉탈 디자인 다이나믹 X2 GP 시리즈는 기존 화이트와 블랙, 120mm, 140mm 팬에 이어 이번 화이트 아웃까지 3가지 색상과 팬 규격을 더해 총 6가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함께 출시된 PWM 화이트 모델까지는 모두 8가지 라인업이다.

다이나믹 X2 GP PWM 제품은 메인보드 4핀 케이블이나 별도의 팬 컨트롤러에 연결해 500에서 최대 2000까지의 RPM을 지원한다. 이는 시스템의 부하량에 따라 지능적으로 조절돼 효율적인 쿨링 효과와 함께 정숙한 시스템을 조성해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