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는 2023년 3월 9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학생회 DREAM과 함께 오프라인 행사인 '2023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PC, 노트북,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다양한 IT기기가 소개됐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내 호수 붕어방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씨게이트, 대원CTS, MSI, 앱코, 마이크로닉스, 이엠텍, 뷰소닉, 인텍앤컴퍼니, 웨이코스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가한 기업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다나와 행사장 메인 스테이지는 행운권 이벤트가 진행됐다. 16시 30분에 진행된 행사로 고성능 게이밍 기어 및 닌텐도 스위치 등 대형 경품이 준비돼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씨게이트 부스는 패스트 원터치 SSD 데이터복구, 파이어쿠다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파이어쿠다 530 등의 고성능 저장장치가 전시됐다. 특히 씨게이트 부스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레스큐 인생 네컷, 다스베이더 찾아 퀴즈 맞추기, 달고나 뽑기 이벤트가 진행됐다.

 

레스큐 인생네컷은 부스 전시존에 숨겨진 QR코드를 찾아 제품을 찜한 뒤 사진을 찍는 이벤트였다. 이어 다스베이더 찾기는 행사장을 돌아다니는 다스베이더를 찾아 QR코드를 통해 제품을 찜한 뒤, 퀴즈를 맞추고 스템프를 받는 방식이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가 제공됐다. 마지막으로는 달고나 뽑기 이벤트가 진행됐는데, 이 이벤트 한정으로 1등, 2등에게 파이어쿠다 530 1TB, 파이어쿠다 520 1TB가 제공됐다.

 

대원CTS 부스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데이터’를 슬로건으로 마이크론 크루셜 제품군이 전시됐다. 고성능 PCIe 4.0 SSD 마이크론 크루셜 P5 PLUS, 외장 스토리지 마이크론 크루셜 X6, 마이크론 크루셜 DDR5 메모리가 전시됐고 해당 제품군의 특가 판매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해당 부스에서는 ‘꽝 없는 농구게임’ 행사가 진행됐다.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농구 게임이라 관람객의 참여도가 높았고, 크루셜 X6 포터블 SSD부터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MSI 부스는 귀여운 럭키(용용이) 인형과 함께 13세대 인텔 프로세서 기반 노트북이 전시됐다. 고성능 비즈니스용 프레스티지 13 Evo A13M, 가성비가 뛰어난 모던 14 C13M, 메인스트림 게이밍 노트북 소드 GF76 B13VFK,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벡터 GP77 13VG, 휴대성이 뛰어나며 전문가에게도 적합한 스텔스 16 스튜디오 A13VF 등이 전시됐다.

 

또한, MSI 부스에서는 ‘2023년 새롭게 출시된 노트북을 찾아라’ 행사가 진행됐다. 그림을 뒤집어 짝을 맞추는 행사로 참여 방법이 비교적 간단해 많은 관람객이 참여했다. USB 및 귀여운 럭키 인형이 경품으로 증정됐다.

 

마이크로닉스 부스는 RGB 게이밍 키보드 워프 WK1, 워프 WK3 및 LED 게이밍 키보드 WIXMAX W101P, 크리스탈 게이밍 키보드 마닉 EX580, 게이밍 마우스 워프 WM2, RGB 게이밍 마우스 워프 WM1, 메카 ZM1, 메카 ZM2 등의 게이밍 기어가 전시됐다. 이외에 고성능 SSD 워프 GX4, SSD 방열판 워프 실드 H, 80PLUS 플래티넘 등급의 위즈맥스 플래티넘, 80PLUS 골드 등급의 아스트로 II 골드, 스피커를 닮은 케이스 EM1-우퍼, EM2-스테레오 등이 함께 전시됐다.

 

부스 이벤트는 타이밍 맞추기 게임인 ‘최고의 효율을 잡아라’다. 위즈맥스 플래티넘 풀모듈러의 에너지 효율이 93.13%인데, 타이머가 돌아갈 때 버튼을 눌러 해당 숫자를 맞추는 게임이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UV-M100 살균 모니터 받침대, 다용도 스탠드 거치대, 마닉 P2 게이밍 장패드 등이 증정됐다.

 

추가로 마이크로닉스 부스에는 코어 i9-13900H, RTX 4070 구성의 크리에이터 노트북 에어로 16 BSF OLED i9이 함께 전시됐다.

 

이엠텍 부스는 레드빗 게이밍 브랜드 PC부터 시작해 메인보드, 수랭 쿨러, 그래픽카드, NAS, 공유기, 충전기, 고성능 게이밍 키보드 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다. 가성비 및 성능이 뛰어난 아수스토어 AS6704T 4베이 NAS, 하이엔드 공유기 에이수스 ROG 랩처 GT-AXE11000, 3열 수랭쿨러 레드빗 360 ARGB XT, 아름다운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GameRock 지포스 RTX 4090, 메인스트림 메인보드 바이오스타 B760MZ-E 프로, 사파이어 RX 7900 XT, 고속 PD충전기 레드빗 120W GAN, 하이엔드 게이밍 키보드 마운틴 에베레스트 맥스 등이 전시됐다.

 

또한, 이엠텍 부스는 사은품으로 사파이어의 AMD 50주년 기념 그래픽카드를 재현한 USB를 증정했다.

 

뷰소닉 부스에서는 뷰소닉의 고성능 프로젝터가 전시됐다. 이벤트는 다트 게임이 진행됐다. 뷰소닉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다트 게임을 통해 텀블러, 마스크 등의 경품이 증정됐다.

 

이외에 앱코, 웨이코스, 인텍앤컴퍼니 등의 부스에서도 전시 및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오후 4시 30분에 진행된 행운권 이벤트로 다양한 경품이 증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