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기다렸지 연진아··· ‘더 글로리 파트2’ 공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더 글로리 파트 1 다들 재밌게 보셨나요? 드디어 오늘 넷플릭스에서 파트 2 전편이 공개되는 날입니다.

더 글로리는 학창 시절 박연진(임진연) 무리에게 극심한 학교폭력을 당한 문동은(송혜교)가 온 생을 걸어 복수를 펼치는 이야기인데요. 파트 1에서는 복수에 대한 모든 준비를 마무리한 후 시작되는 찰나! 파트 1이 끝나서 긴장감을 준 바 있습니다.

약 2달이 전에 파트 1이 공개된 만큼, 파트 2의 출시일을 잊어버린 이도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모쪼록 오늘 퇴근길, 귀가길에는 재밌는 시청 시간을 가지길 바랍니다.

 

미, 국방비 사상 최대 편성 중국·러시아 견제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2024 회계연도 국방 예산을 역대 최대로 편성한다고 합니다. 이번 편성 금액은 8,420억 달러(한화 약 1,111조 원)인데요. 이는 미국 사상 최대 국방비 편성이라고 합니다.

국방비 편성 증가에 대한 근거는 최근 전쟁을 진행중인 러시아 견제를 비롯해 중국의 견제를 위해서라고 하네요. 중국 군사 억제의 최전선인 인도태평양사령부에는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많은 153억 달러를 배정해 핵무기 현대화 등을 포함해 중국 견제임을 분명히 했다고도 합니다.

한편 중국 5일 올해 국방 예산을 지난해 보다 7%가량 늘린 1조 5,537억 위안(한화 약 295조 원)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캡슐커피 선택지 늘어난다 ‘할리스 캡슐커피 2종’ 선보여

최근 개인 소비자를 비롯해 기업간 캡슐 커피를 소비하는 이가 많이 늘었죠. 더불어 카페인 함유량이 낮은 디카페인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할리스는 커피 수요와 디카페인 수요 증가에 맞춰 프리미엄 디카페인 블렌드 캡슐커피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신규 캡슐 커피 2종은 에티오피아 원두와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해 화사한 산미와 과일과 같은 달콤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깔끔한 후미와 미디엄 바디감을 통해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마셨을 때 산뜻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카페인에 예민한 소비자를 위해 나온 디카페인 캡슐 커피피 원두는 브라질산 원두와 콜롬비아산 원두를 블렌딩해, 균형 잡힌 바디감과 부드럽고 중후한 풍미가 특징에 견과류의 고소함까지 어우러졌다고 합니다.

캡슐커피를 주로 섭취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할리스의 새로운 캡슐커피 2종이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애플, AI 개발 재검토 예정?

▲ 사진 = macrumors
▲ 사진 = macrumors

최근 챗GPT를 포함해 AI에 대한 활용성이 산업, 의류, 서버 시장 외로도 일반 소비자들까지 많은 관심이 모였죠. 이에 애플이 기존 AI 개발과 관련해 재검토를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소식은 주요 외신 디지타임스(DigiTimes)를 통해 언급된 것으로 구글, 메타, 아마존과 같은 AI 개발을 재검토한다는 내용인데요. 아무래도 최근 MS를 비롯해 구글 등 다양한 자사 AI 기술을 선보인 만큼, 그에 대응하려는 움직임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공식적인 애플 발표는 아니라 확정단계는 아닌데요. 그래도 애플이 무엇인가를 만든다고 하니 걱정 보다는 기대가 되는 것은 기분 탓일까요?

최근 웹브라우저 업스케일링 기술인 RTX VSR을 발표한 엔비디아와 관련하여 차세대 RTX 50 시리즈는 성능이 대폭 향상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차세대 엔비디아·AMD 그래픽카드 성능 대폭 향상?‘GDDR7’ 적용 전망

관련되어 성능 향상의 근거는 삼성전자의 GDDR7 메모리 표준 개발이다. 현재 NVIDIA RTX 30/40 시리즈에 적용된 그래픽 메모리는 GDDR6로 최대24Gbps 메모리 클럭을 가지지만, 차세대 RTX 50 시리즈는 더 빠른 GDDR7를 적용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GDDR7는 GDDR6보다 빠른 최소 36Gbps속도를 시작으로 최대 50Gbps의 클럭을 가진다는 소식이다. 해당 그래픽 메모리는 NVIDIA RTX 50 시리즈뿐만 아니라 AMD 차세대 그래픽카드인 RDNA 4 에도 적용될 가능성도 있는 만큼, 차세대 그래픽카드는 성능이 대폭 향상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차세대 그래픽카드는 2024년 하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