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이 대용량 잉크팩 탑재로 높은 경제성과 생산성을 자랑하는 컬러 복합기 ‘워크포스 프로(WorkForce Pro) WF-C579R’을 14일 출시했다.

WF-C579R은 대용량 잉크팩 탑재로 저렴한 유지비가 특징이다. 즉, 토너, 드럼, 퓨저 등 소모품 교체가 필요 없어 편의성은 물론 검정 5만매, 컬러 2만매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장당 인쇄 비용은 18원으로 동급 레이저 대비 최대 80%까지 저렴하다. 전력 소비량도 29W 수준으로 동급 레이저 대비 최대 97% 낮아 유지관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대량 출력이 많은 중소·중견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특히 적합하다. 분당 컬러·흑백 모두 24장으로 빠른 인쇄는 물론 기본 830매 급지를 지원해 생산적인 업무환경을 지원한다. 500매 옵션 급지함 추가 구매시 1330매까지 가능하다.

또 엡손만의 마이크로피에조(MicroPiezo) 기술의 열전사 방식으로 예열이 없이 첫 장을 약 5초에 출력할 수 있다.

자동 노즐 검사, 터치패널 탑재로 업무 효율성도 높다. 인쇄 완료 후 자동으로 노즐 상태를 점검해 인쇄 품질을 조정한다. 이외에도 4.3인치 터치패널을 장착해 인쇄, 스캔, 복사 등 빠른 작업환경을 지원하고 스마트폰 태블릿과 연동해 사용도 가능하다.

엡손 관계자는 “WF-C579R은 대용량 잉크팩 탑재로 유지관리비 절감은 물론 소모품 관리를 위한 수고를 덜 수 있어 생산성까지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며 “빠른 인쇄 속도와 대용량 용지함을 탑재해 중소·중견기업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엔손 #복합기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