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진스와 협업 그리고 13세대 인텔 노트북 프로세서를 적용한 LG그램이 더 얇고 가벼워진 15.6형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의 모델명은 15Z90RT로 역대 그램 중 가장 얇은 10.9mm로 기존 동일 15.6형 크기 대비 4.4mm 더 줄였다. 무게는 990g로 1kg를 넘지 않는다. 제품 외관 소재는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뛰어나 우주선이나 경주용 자동차 등에 많이 사용되는 ‘마그네슘합금’을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다.

성능도 탁월하다. 인텔 최신 1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화질 영상 및 이미지 편집 작업 시 쾌적하다. 최신 4세대 저장장치(SSD)는 물론, 기존 제품(LPDDR4X) 대비 성능은 40% 향상되고 소비 전력은 20% 줄인 최신 저전력 메모리(LPDDR5)를 적용했다.

신제품은 FHD(1920x1080)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OLED 장점인 압도적인 명암비와 블랙 표현은 물론, 디지털영화협회(DCI: Digital Cinema Initiatives)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100% 충족해 색 표현이 풍부하고 자연스럽다. 패널에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줄여주는 '눈부심 방지&저반사(AGLR, Anti-Glare & Low Reflection)’ 코팅을 적용했다.

또 최대 5와트(W)의 강력한 사운드를 출력하는 스마트 앰프와 입체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한다. 고객이 노트북을 사용하는 어떤 공간에서도 풍부한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색상은 넵튠블루, 화이트 2가지다. 넵튠블루 색상의 제품 먼저 출시된다. 국내 출하가는 224만 원(i5/16GB/256GB/OS 탑재 기준)이며 사양별로 다르다.

LG전자는 17일부터 27일까지 신제품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게는 노트북 파우치, 무선 마우스, 기프트팩, 그램 커뮤니티 재미(Jammy)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LG 그램은 올해로 출시 10년 차다. 세련된 디자인을 극대화한 ‘LG 그램 스타일(gram Style)’,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LG 그램’, 2in1 폼팩터의 ‘그램 360’ 등 혁신을 이어가며 고객에게 새로운 초경량 노트북 경험을 계속 전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