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DXi9000·4800’, 고성능 멀티사이트 백업·DR 지원
창작 입문자용 액정태블릿 ‘와콤 신티크’
코그넥스 고성능 3D 카메라 ‘3D-A5000’, 신속한 검사 가능
모바일 컬러·광 측정 시장 판도 바꿀 ‘ams 멀티채널 스펙트럼 센서’
유통 업체 티깃 Arm 통합형 데이터 관리 솔루션

퀀텀 ‘DXi9000·4800’, 고성능 멀티사이트 백업·DR 지원

퀀텀코리아가 고성능 디스크 백업 및 중복제거 솔루션인 새로운 DXi 시리즈 ‘DXi9000’와 ‘DXi4800’ 2종을 출시합니다.

이번 신제품들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측면 모두에서 백업 어플라이언스 성능을 최적화하는데 앞장서온 퀀텀의 기술 역량을 집약한 것으로 고용량의 스토리지를 필요한 만큼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주문형 용량 확장(Capacity-on-Demand)’ 확장 정책으로 제공합니다.

DXi9000은 고밀도와 초고속 성능, 페타바이트(PB)급 데이터 보호 기능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입니다. DXi9000은 12테라바이트(TB) 하드드라이브를 활용하는 고밀도 용량의 백업 어플라이언스로 퀀텀이 제공하는 필요 시 추가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주문형 용량 확장(Capacity-on-Demand)’ 정책을 활용해 51테라바이트(TB)부터 1페타바이트(P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또 단 10U 랙 공간에 1페타바이트(PB)의 가용 용량(사전 중복 제거)을 구현할 수 있는 고밀도 섀시(chassis)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조합을 통해 고객들은 전력 및 냉각 관련 요구사항을 줄이고 스토리지 관련 랙 상면공간(rack footprint)를 최소화하면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DXi9000 (제공=퀀텀코리아)
DXi9000 (제공=퀀텀코리아)

DXi4800은 몇 테라바이트(TB)부터 100 테라바이트(TB) 이상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중/소규모 백업 환경 및 원격 사이트 보호에 매우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

DXi4800 노드에 플래시 스토리지를 추가하면 백업, 복원, 복제, 공간 회수(space reclamation)와 같은 작업이 크게 가속화돼 전반적인 데이터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DXi4800은 퀀텀의 주문형 용량 확장(capacity-on-demand) 정책을 통해 8테라바이트(TB)부터 171테라바이트(T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퀀텀 DXi 시리즈를 도입한 고객들은 기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데이터 손실 및 재해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능을 사용해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퀀텀 DXi를 도입한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고성능의 백업 어플라이언스로써 설치 및 확장, 관리 용이 ▲가변 방식의 중복 제거(Variable deduplication)는 디스크 절감 효과 극대화 ▲작은 부분까지 맞춤 조작할 수 있는 복제 엔진을 사용해 멀티-사이트 DR 보호 지원 ▲고밀도를 제공해 탁월한 스토리지 효율성 제공 ▲멀티 프로토콜 액세스 제공(CIFS/NFS, VTL, OST 및 VDMS) ▲빔(Veeam) 및 베리타스 넷백업 OST(Veritas NetBackup OST)와의 통합을 포함해 모든 주요 백업 애플리케이션과 통합 등입니다.

퀀텀 제품 마케팅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선임 디렉터 에릭 배이저(Eric Bassier)는 “우리 고객들은 운영 시스템 가용성을 극대화하고 백업 공간과 비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증가하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최신 DXi 어플라이언스는 고성능 백업 및 복원, 테라바이트(TB)부터 페타바이트(PB)까지의 대용량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고유 정책 기반의 유연한 용량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높은 중복 제거율,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고밀도 디스크 기반 설계 디자인 제품으로 고객들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합니다.

창작 입문자용 액정태블릿 ‘와콤 신티크’

와콤이 CES 2019(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펜 디스플레이 ‘와콤 신티크(Wacom Cintiq)’를 공개했습니다.

신제품 와콤 신티크 모델은 웹툰, 일러스트를 포함해 전 영역의 디지털 드로잉을 위한 완벽한 창작 도구입니다. 와콤이 지난 35년 동안 타블렛 업계에서 쌓아온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장 선호하는 크기인 15.6형의 화면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엔트리급 액정태블릿을 선보였습니다.

액정타블렛의 대명사이자 수십년 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와콤 신티크 프로’가 고사양의 전문가급 모델이라면 신제품 와콤 신티크 16은 핵심 기능만 넣어 실용성은 높이고 가격대는 낮춰 학생, 취미생활자, 창작 입문자,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와콤의 앞선 타블렛 기술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기존의 펜타블렛을 쓰다가 좀더 수준 높은 작업을 위해 액정타블렛을 고려하는 사용자들에게 와콤은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며 디지털 드로잉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이 종이에 그리는 작업 방식 그대로 화면 위에서 그림을 그리고자 할 때에도 신제품 와콤 신티크는 부담 없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와콤 신티크 16 모델은 8192 단계의 정밀한 필압 성능과 기울기 인식 기능을 자랑하는 와콤 프로 펜 2가 탑재돼 전문가 수준의 펜 디스플레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와콤의 EMR 기술이 적용된 와콤 프로 펜 2는 배터리나 충전이 필요하지 않아 사용자들은 더욱 가볍고 편리하게 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920x1080 고해상도의 풀HD 화면을 탑재해 넓은 작업 영역을 제공하고 종이 같은 사용감을 주는 안티 글래어 코팅은 눈부심 방지 및 장시간 작업에도 눈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또 콤팩트한 디자인과 간편하게 연결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3-in-1 케이블을 기본 구성품으로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완벽한 작업 자세를 위한 인체 공학 디자인을 제공하는 신제품 와콤 신티크 16은 접이식 스탠드가 내장형으로 제공됩니다.(접을 시 5도, 펼칠 시 19도 경사) 또 옵션 구매 가능한 와콤 스탠드는 19도~68도의 다양한 각도를 제공해 원하는 작업 자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2월 출시 예정입니다.

신제품 와콤 신티크는 2월부터 한국와콤 공식 쇼핑몰 및 전국 와콤스토어에서 체험 및 구매 가능하며 소비자 가격은 73만9000원입니다.

코그넥스 고성능 3D 카메라 ‘3D-A5000’, 신속한 검사 가능

코그넥스가 빠른 속도로 정밀한 3D 측정 및 검사가 가능한 고성능 3D 카메라인 ‘코그넥스 3D-A5000’을 출시합니다.

코그넥스의 3D-A5000은 특허출원 중인 3D 라이트버스트(LightBurst) 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어떤 3D 스캐너보다 빠른 속도로 3D 이미지 스캔이 가능합니다. 이 기술은 대상 물체에 고유한 청색광 패턴을 비추며 0.1초의 짧은 시간 동안 150만개 이상의 3D 포인트 클라우드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리 시간이 중요한 인라인 애플리케이션 등의 영역에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D-A5000와 같이 제공되는 비전프로(VisionPro) 소프트웨어와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인 코그넥스 디자이너(Designer)는 사용자가 손쉽게 3D 애플리케이션을 구성 및 적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 다양한 3D 툴 세트를 통해 조립 검증부터 인라인 계측, 로봇 가이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3D-A5000은 IP65등급의 하우징을 갖추고 있어 열악한 작업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산업환경을 고려한 견고한 디자인으로 극심한 온도차에서도 일관성 있는 측정 결과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설치과정에서 추가적인 보정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바로 현장에 적용해 사용 가능하며 실제 작업환경에서 정확하고 일관된 측정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재휘 코그넥스 지사장은 “코그넥스가 이번에 출시한 3D-A5000은 특허출원 중인 고속 3D 라이트버스트 기술이 적용돼 있어 기존에 시판되고 있는 3D 카메라들에 비해 검사 속도가 월등히 빠를 뿐 아니라 IP65 등급을 갖춘 견고한 디자인으로 열악한 공장 환경에서도 신뢰성 있는 결과를 제공한다. 고객이 원하는 것은 제조 환경의 다양한 어려움을 견뎌낼 수 있고 신뢰성을 갖춘 고품질 솔루션으로 코그넥스의 3D-A5000은 고객이 3D 카메라 도입으로 얻고자 하는 기대치에 부응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말합니다.

모바일 컬러·광 측정 시장 판도 바꿀 ‘ams 멀티채널 스펙트럼 센서’

ams가 휴대형 및 모바일 기기에 전문가용 장비 수준의 멀티채널 컬러 분석 성능을 제공하는 초소형 스펙트럼 센서 칩을 출시합니다.

휴대전화기나 스마트폰용 액세서리 같은 최종 제품에서 ams의 새로운 AS7341은 경쟁 제품보다 훨씬 더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보다 정밀한 스펙트럼 측정 성능을 구현합니다. 새로운 센서는 크기가 작아 휴대전화기와 기타 휴대용 기기에 더 쉽게 탑재될 수 있습니다.

ams 광학센서사업부 케빈 젠슨(Kevin Jensen) 선임 마케팅 매니저는 “AS7341은 스마트폰이나 컨수머 기기용으로 적합한 소형 스펙트럼 센서 제품군 범주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AS7341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11개의 측정 채널을 제공하는 제품 중에서 크기가 가장 작을 뿐 아니라 컨수머 시장을 겨냥한 다른 어떤 멀티 채널 스펙트럼 센서보다도 뛰어난 광 감지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AS7341은 휴대전화기 카메라의 성능을 향상할 수 있는 이점도 제공합니다. 정확한 스펙트럼 측정 성능 덕분에 탁월한 자동 화이트밸런싱, 보다 신뢰성 높은 광원 확인, 통합 플리커 감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기술은 보다 정확하게 컬러를 재현하고 주변 광원의 왜곡을 최소화함으로써 보다 선명하고 또렷하며 사실적인 사진을 구현해줍니다. 또 AS7341은 팬톤 컬러 매칭 시스템(PANTONE Color System) 같은 컬러 레퍼런스를 사용함으로써 사용자가 패브릭 등 피사체의 색상과 자신의 모바일 기기가 지원하는 색상을 일치시키도록 해줍니다.

컬러 측정 성능을 향상시키는 AS7341의 능력은 베리어블이 출시한 ‘스펙트로 1(Spectro 1™)’ 휴대형 색도계(colorimeter)를 통해 입증됐습니다.

베리어블은 스펙트로1에 AS7341을 사용함으로써 컨수머 제품의 가격대에서 전문 장비급 단색 컬러 측정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휴대형 색도계는 400nm ~ 700nm의 가시광선 대역에서 10nm씩 높아지는 고도의 색 재현 스펙트럼 곡선을 제공합니다.

이 정도의 성능은 이전에는 휴대형 스펙트로1보다 무려 10배는 비싼 전문가용 분광광도계(spectrophotometer)에서만 제공되던 것입니다.

AS7341은 3.1mm x 2.0mm x 1.0mm의 매우 작은 LGA 패키지로 제공되는 완벽한 스펙트럼 센싱 시스템입니다. 11개의 측정 채널을 통해, 직접 측정한 광원 또는 반사면의 스펙트럼 콘텐트의 극도로 정확하고 정밀한 특성을 제공합니다.

이들 중 8개 채널은 가시광선 스펙트럼을 8개로 균등하게 나눠 각각 1개씩 담당합니다. 이 외에도 이 디바이스는 근적외선 채널 1개와 클리어 채널 1개, 그리고 50Hz ~ 1kHz의 주파수 범위에서 통상적인 주변광 플리커를 탐지하기 위한 전용 채널 1개를 갖고 있습니다.

카메라 이미지 최적화 외에도 AS7341 스펙트럼 센서는 일반적인 재료나 액체의 컬러 측정, 피부톤 측정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합니다.

양산 공급은 2월부터 시작되며 가격은 1만개 주문 수량을 기준으로 개당 $2.00입니다.

유통 업체 티깃 Arm 통합형 데이터 관리 솔루션

영국 반도체 설계(IP) 기업인 Arm은 디지털 고객 데이터와 오프라인 매장 IoT 데이터를 안전하게 통합하고 관리해 한층 맞춤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통합형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Arm 펠리언(Pelion) IoT와 Arm 트레저데이터(Arm Treasure Data) CDP를 통합한 것으로 유통 업체들은 이를 활용해 데이터 파편화 문제를 해소하고 구매자가 최종 구매에 이르는 과정에 대한 총체적 시각을 획득하고 활용함으로써 매출 극대화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리서치 업체 e마케터(eMarketer)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은 2018년 한 해 24.8% 성장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며 중요한 참여 채널로 자리잡았으나 여러 체인점을 보유한 대형 유통 업체의 경우 오프라인 상점의 활약이 여전히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불어 글로벌 유통 매출의 90%는 여전히 오프라인 상점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현실에서 유통 업체가 꼭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중 하나만 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물인터넷(IoT)과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를 통합하면 유통 업체들이 오프라인 매장 데이터와 디지털 고객 데이터 간 사일로(silo; 파편화)를 제거해 더욱 맞춤화 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비용을 낮추며 매출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SJC 보고서에 따르면 IoT 센서와 신호, 카메라 등을 매장에 적용해 매장 상품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에 대한 정보를 포착하려는 유통 업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치들은 오프라인 매장 환경에서 쉽게 확장될 수 있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IoT 데이터는 웹이나 모바일, 이메일, 소셜 등 다른 고객 데이터 소스와 고객 개별 레벨에서 통합될 수 있는 경우에만 유용합니다.

Arm은 유통 업체들이 파편화 돼 있던 기존의 디지털 고객 데이터와 오프라인 매장 IoT 데이터를 안전하게 통합하고 관리해 개인별로 더욱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하며 더 나은 사업 운영을 촉진할 수 있는 구축이 쉬운 종합 유통 솔루션을 발표합니다.

이 솔루션은 Arm 펠리언(Pelion) IoT와 Arm 트레저데이터(Arm Treasure Data) CDP를 통합한 것으로 유통 업체들은 이를 활용해 데이터 파편화를 해소하고 구매자가 구매에 이르는 과정에 대한 총체적 시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고객 데이터와 매장 내 IoT 데이터가 믿을 수 있게 수집되고 통합되어 제대로 활용할 사람에게 전달됨으로써 이런 마술과도 같은 결과가 만들어집니다.

CDP는 오프라인 매장 내 IoT와 POS 데이터를 포함해 디스플레이 광고, 이메일, 웹, 모바일 등 모든 유형의 디지털 접점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강력하게 통합해 마케팅 담당자들에 이미 강력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솔루션은 CDP와 펠리언 IoT를 활용함으로써 디지털 지도와 비콘(beacon), 영상 인식, 매장 운영 소프트웨어를 위한 실시간 매장 데이터 관리와 API 기반 통합을 제공합니다.

유통 업체들은 Arm 유통 솔루션을 사용해 구매자 선호도에 기반해 하이퍼로컬(hyperlocal) 방식으로 매장 내 상품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매장 운영 담당자는 품목별 인기도/재고 관리(SKU) 속도, 매장 통로 혼잡도, 구매자들이 머무는 시간 등의 실시간 데이터에서 도출한 추론에 기반해 매장 구성, 제품 배치, 매장 직원의 우선 순위 설정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 캠페인을 맞춤화 해 구매자들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판매자는 고객이 온라인상으로 관심을 보인 상품을 토대로, 오프라인 매장 통로에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통해 특정 의류 상품에 대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있습니다. 또 이 솔루션은 Arm의 파트너로 전 세계 250개 이상의 유통 업체들이 사용하는 매장 운영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 선도 업체인 리플렉시스(Replexis)를 포함해 유통 업체들이 현재 사용하는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통합됩니다.

리플렉시스는 Arm 유통 솔루션으로부터 얻은 실시간 데이터 통찰에 기반한 액션 아이템을 매장 직원들에게 제공해 부가 가치를 창출합니다. 예를 들어 매장에서 특정 제품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행동 및 온라인 쇼핑 이력에서 포착한 데이터를 활용해 제품에 대한 잠재적 관심,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매장 영역, 개인화 오퍼를 던질 타이밍 등에 대해 스토어펄스(StorePulse) 기능으로 알람을 제공합니다.

매장 직원은 이 알람 리스트를 토대로 매장에서 먼저 처리해야 할 작업의 우선 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리플렉스와 Arm의 파트너십은 변화 관리 비용을 최소화하며 매장 배치 및 직원 교육을 신속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18년 닐슨 CMO(Nielsen CMO) 보고서에 따르면 미디어 지출에 대한 ROI를 측정할 수 있는 능력에 높은 자신감을 보인 마케팅 담당자들은 4명 중 한 명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펠리언 IoT와 CDP 결합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들은 구매자들의 매장에서의 행동과 온라인 행동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통찰을 확보해 맞춤형 프로모션이나 캠페인을 실행함으로써 매장으로 고객을 유인할 수 있으며 보다 중요한 건 이들의 행태를 수치화 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