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B, CS 위기 걱정없다 ‘빅스텝’ 강행

▲ 크리스틴 라가르도 유럽중앙은행 총재
▲ 크리스틴 라가르도 유럽중앙은행 총재

최근 CS 은행 위기 소식이 전해짐에 따라 유럽중앙은행(ECB)의 금리 인상과 관련되어 0.5p 상승인 빅스텝이 대신 베이비 스텝 0.25p이 전망됐죠. 하지만 0.5p를 공식 올린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따라 유럽 기준금리는 0.5p 상승한 3.5%로 발표됐는데요. 관련되어 크리스틴 라가르도 유럽중앙은행 총재는 기자회견을 통해 금융시장의 긴장 상태를 모니터링 중에 있으며, 유로존의 물가안정과 금융안정을 위해 필요한 모든 대응에 나설 준비가 됐다고 발언했습니다

더불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와 비교해 보면 현재 은행 시스템은 훨씬 강하다고도 자신감을 보였는데요.

어찌됐든 전반적인 물가가 잡히지 않은 상황에 금리 인상을 단행한 만큼, 다음주에 예정돼 있는 FOMC는 어떤 결정을 내릴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5G 중간 요금제 선택지 늘린다 40~50GB 중간요금제 이달 중 출시

▲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정부가 가계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동통신사들을 대상으로 5G 요금제와 관련되어 중간요금제 출시를 내놓으라고 재촉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세종 과기정통부 기자실을 통해 빠르면 이달 중으로 다양한 중간요금제를 낼 수 있도록 협의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가능하면 이달 중 마무리할 것이라는 내용을 덧붙였는데요.

현재 5G 요금제는 10GB 이후에는 바로 100GB 식으로 구성을 해 평균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20~30GB 요금제 대비, 과한 데이터로 구성돼 요금제가 비싸다는 점이 지적된 바 있습니다.

이에 관련된 중간 요금제로 40~50GB에 대응하는 모델을 선보인다고 하니 요금제 변경을 기다리고 있는 소비자들이라면, 이번에 나올 중간 요금제를 눈 여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이크론, 뉴욕 반도공장 짓는다는데 변수는 ‘인력’?

미국 반도체 기업인 마이크론이 2024년부터 뉴욕주에 반도체 공장을 건설해 10년 후부터 반도체 생산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공장을 지은 후에 일할 숙련된 인력이 부족하다는 내용이 월스트리트저널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공장 착공이 들어가는 2024년 시점에는 약 9,000명의 직원을 고용할 것이고 그 후 공급업체 등을 포함하면 2045년에는 4만 1,000명의 추가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앞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전국적으로 부족한 숙련된 엔지니어와 기술자라고 합니다. 이에 인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교육센터와 초/중등학교의 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 강화를 위해 1,000만 달러(한화 약 130억 원)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모쪼록 전 세계 경기가 불황인 가운데 이번 투자와 함께 새로운 일자리와 경기 안정이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도체 투자 시동 건 삼성전자 TSMC’ 임원 영입

삼성전자가 지역 균형 발전에 10년간 60조와 용인 시스템 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20년 간 300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전 TSMC 임원을 영입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영입해온 임원은 TSMC 출신 Lin Jun-cheng으로 19년동안 TSMC 근무한 후 일전 Micron Technology에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TSMC당시 3D 패키징 기술 개발에 참가했던 임원인 만큼, 이번 삼성전자의 영입은 엑시노스 SoC 칩 개발과 함께 반도체 패키징 기술 등에 적용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데요.

관련되어 삼성전자는 일전 자체 AP 솔루션 개발팀을 신설한다고 밝힌 만큼, 이번 영입은 해당 AP 솔루션에 조금 더 비중을 두려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는 만큼, 보다 긍정적인 소식이 있으면 좋겠네요.

 

RTX 40 시리즈 구매 시 Redfall Bite Back Edition 게임 증정

NVIDIA가 RTX 40 시리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Redfall Bite Back Edition 게임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은 PNY 유통사 마이크로닉스, ASUS 유통사 인텍앤컴퍼니, 기가바이트 유통사 피씨디렉트, 게인워드 유통사 디앤디컴, 이엠텍, 갤럭시코리아 등 다양한 수입·제조사를 통해 'Redfall Bite Back Edition' 게임 코드 증정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Redfall Bite Back Edition은 5월 2일 출시될 예정으로 미국 매사추세츠주에 있는 가상의 한 도시에서 벌어지는 좀비 전염병과 뱀파이어의 침략으로부터 생존을 위해 싸우는 오픈 월드 쿨러 게임입니다. 뱀파이어와의 전투라는 설정으로 FPS 게임에서 사용되는 총기류부터 마늘, 말뚝과 같은 설화에서 내려져 오는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번들 프로모션을 통해 게임을 받는 경우 두 명의 추가 영웅, 레이져 빔 멀티 무기 스킨, 의상 팩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RTX 40 시리즈 구매자라면 이번 게임증정 이벤트를 꼭 챙기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