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가 자사가 유통중인 지스킬(G.SKILL)의 신규 고성능 메모리 라인업인 트라이던트 Z 로얄(TRIDENT Z Royal)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라이던트 시리즈는 지스킬에서 언제나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들이 포진하는 라인업으로서 이번 트라이던트 Z 로얄 또한 시리즈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트라이던트 X, 트라이던트 Z, 트라이던트 Z RGB 와 같은 최상위 모델들의 명맥을 잇는다.

이번에 출시된 트라이던트 Z 로얄은 8G 모듈 2개 구성의 16G 듀얼 킷으로 3200Mhz (PC-25600)클럭, 램타이밍 CL14, CL16으로 나뉘어 각 2가지 색상씩 총 4종과 4000Mhz (PC-32000)클럭, CL17 램타이밍의 실버 색상 1종까지 총 5개 모델이다. 이 5가지 모델은 초기 출시 모델로서 동작 클럭별, 색상별로 추가 모델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트라이던트 Z 로얄은 여타 제품들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골드와 실버로 나뉘어진 독보적 콘셉트의 미려한 디자인으로 지난 2018년 대만 컴퓨텍스를 통해 첫 공개된 이후 계속해서 세간에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트라이던트 Z 로얄은 이전 모델인 트라이던트 Z RGB 와 기본적인 외관은 동일하나 RGB 발광 부위에 있어서는 차별점을 보이고 있다. 마치 다이아몬드 커팅을 연상케하는 발광부는 트라이던트 Z 로얄 RGB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심미주의적 요소를 최대한으로 고려해 적용한 디자인이다. 이를 통해 PC 내부에서 마치 보석이 빛나고 있다는 착각을 일으킬 만큼 보다 극적이면서도 화려한 RGB 효과를 시스템 내부에 전달한다.

여기에 폴리싱 처리된 골드와 실버의 히트 싱크는 다른 제품들의 RGB LED를 반사하여 시스템 내부의 조명 효과를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해준다.

트라이던트 Z 로얄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과도 협력해 에이수스 아우라 싱크(AURA Sync)를 지원한다. MSI, 기가바이트, 애즈락과 같은 다른 브랜드의 제품들과도 정상적인 연동과 사용이 가능하도록 빠른 시일 안에 지원될 예정이며 이와는 별도로 지스킬이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전용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다채로운 색상 및 발광 모드를 직접 설정해 사용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