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은 이래서 안돼···카스텔라서 방부제 검출

비교적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중국산 제품이 많이 있죠?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음식에도 이러한 중국산 빵 중에 최근 사용금지 방부제가 검출됐다다고 합니다.

검출된 모델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중국산 빵류 제품인 ‘미니 카스테라’로 사용 금지 방부제 성분인 안식향산이 검출됐고, 이에 식품의약품안식처가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 중단과 회수 조치를 내렸다고 합니다.

검출된 안식향산은 방부제의 일종으로 벤조산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식품 보존료, 구강 세정제 등에 사용되지만 빵에는 사용해선 안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만약 해당 카스텔라를 구매한 소비라면 고객센터에 회수를 문의하거나 구매처에 제품 반품하는 것이 좋겠네요.

 

과기부, 누리호 3차 발사 5월 중순 예상

2022년 6월 2차 발사에 성공한 누리호 다들 기억하시죠? 관련되어 누리호 3차 발사는 당초 예정일이었던 5월 10일이 아닌 조금 연기될 것이라는 전망인데요.

현재 예상되고 있는 것은 5월 중순에서 늦어지면 6월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해당 소식은 오태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 밝힌 정보인데요. 오는 31일 열리는 우주개발진흥실무위원회에서 누리호 3차 발사 허가 심사 결과에 따라, 4월 중순경 발사관리위원회에서 여러 여건을 감안해 최종 발사 일정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항공우주연구원 관계자는 누리호 3차 발사체는 순조롭게 조립을 마쳤고, 대부분의 위성은 납품에 문제가 없는 상태라고 밝힌 만큼 긍정적인 소식이 있길 바랍니다.

 

근무 중 잦은 담배타임 가진 日 공무원, 6개월 감봉

협연자들에게 있어 근무시간 중 중간중간 흡연은 티타임, 잠깐의 휴식 시간, 직원과의 대화 등 다양한 시간으로 활용되곤 하죠.

하지만 최근 일본 재무부에 근무하는 3명의 남성이 근무 시간에 담배를 피우기 위해 자리를 비우는 일이 잦다는 익명의 제보를 받았고, 이를 상사가 경고했음에도 불구하고 잦은 담배를 피웠다고 합니다. 걸리지만 않으면 되겠다는 마음이었을까요?

결국 상사에게 적발됐고 가장 큰 벌을 받은 것은 61세 남성 감독관급 공무원이라고 하는데요. 징계 조치는 무려 6개월 감봉이라고 합니다.

한편 우리나라의 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에서 밝힌 자료에 따르면 근로자 1인이 평균 흡연할 때 평균 7.6분을 소요하고 하루 평균 51.9분을 소요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4,195만 원 연봉 근로자를 기준으로 약 768만 원의 손실이라고 합니다.

모쪼록 흡연하는 것은 좋지만 뭐든지 적당히 눈치껏 잘 하길 바라며, 근무 환경에 맞춰 적당한 흡연 생황을 하는 것이 좋겠죠?

 

인텔 13세대 랩터레이크 기반 ‘MSI 써밋 E13 Flip’ 2 in 1 비즈니스 노트북 선보여

코드명 랩터레이크의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가 공식 출시된 가운데 이를 적용한 새로운 노트북이 출시되고 있죠. 이에 엠에스아이코리아가 인텔 랩터레이크를 적용한 2 in 1 비즈니스 노트북 '써밋 E13 Flip Evo'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MSI '써밋 E13 Flip Evo A13MT WIN11'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투인원(2in1)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실제 종이에 쓰듯 자연스러운 필기감의 MSI 펜을 기본 제공하는 한편, 틴트와 태블릿 모드 등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인텔 Evo(이보) 인증을 획득한 13세대 코어 i7-1360P 프로세서를 적용해 오피스 작업부터 복잡한 멀티태스킹 작업까지 쾌적하게 수행할 수 있고, 16대 10 화면비의 FHD+(1920×1200) 고해상도 터치 패널은 sRGB 100% 색영역과 500nits 밝기를 지원하여 생생한 컬러를 표현한다고 하네요.

새로운 노트북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최근 노트북 시장은 선택지가 많아 고민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4인치 폼팩터 고성능 소형 PC 등장··· 인텔 NUC 13 프로 미니 PC 신제품 출시

최근 노트북 시장에 있어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에 이어 NUC 프로세서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인텔 NUC 13 프로 미니PC는 퍼포먼스 코어 최대 6개와 에피션트 코어 8개가 내장된 1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장착해 작은 크기이면서도 다양한 용도로 무난한 성능을 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인텔 NUC 13 프로 미니PC는 가로, 세로 4인치인 소형 폼 팩터로 제작되어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 가능하고, 일부 모델은 광범위한 보안,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 하드웨어 기반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인텔 vPro 엔터프라이즈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 엣지 및 디지털 사이니지 컴퓨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안정적이고 재사용 가능한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하니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주요 사양은 최대 64GB 듀얼 채널 DDR4-3200MHz 메모리 지원, PCIe x4 Gen 4 NVMe SSD 및 두 번째 SSD를 위한 M.2 슬롯, 최대 속도 2.5Gbps인 인텔 i226 이더넷, 인텔 킬러 와이파이 6E 및 블루투스 5.3, HDMI 포트 2개 및 썬더볼트 4 포트 2개 (4K@60 Hz 해상도로 디스플레이 4개 지원), USB 3.2 포트 3개 및 USB 2.0 포트 1개 등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