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전기·가스요금 인상 보류

올해 2분기 전기요금 인상이 적용될 것으로 예측된 바 있죠. 하지만 정부의 입장과 최근 비싸진 물가 등을 고려해 인상분에 대한 조율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인상산 발표가 연기됐다고 하네요.

관련되어 산업부 이창양 장관은 2026년까지 누적적자를 해소한다는 경제 운영 방향을 고려해야 한다며 어느 수준으로 해소해야 될지 등에 대한 다양한 조합상의 대안이 있고 이러한 요소들이 잘 반영된 최적의 안이 나오면 시행할 예정이라고 했는데요.

전반적인 한전의 상황과 적자 등을 고려했을 때 인상은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中 제조업 PMI 지수 51.9···3개월째 경기 확장

▲ 중국 제조업 PMI 추이 ( 사진 = 중국 국가통계국)
▲ 중국 제조업 PMI 추이 ( 사진 = 중국 국가통계국)

일전 중국이 리오프닝을 통해 경제 활성화에 대한 내용을 제시한 바 있죠. 이에 3월 중국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인 PMI가 51.9를 기록해 1월 50.1, 2월 52.6에 이어 3개월 째 50 수치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해당 지수는 매월 조사하는 주요 경제 지표로 50을 기준으로 높으면 경기 확장을 낮으면 경기 위축을 뜻하는데요. 전체적으로 생산지수와 신규주문 지수가 각 54.6과 53.6을 기록해 생산과 수요 모두 확대가 지속됐다고 하네요.

근래에 지속된 미국의 금리 인상을 통해 전반적으로 경제가 침체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는데요. 중국 경제가 확장되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 경제도 어서 활성화 됐으면 좋겠네요.

 

애플TV, 앱 멀티뷰 기능 테스트 중

▲ 사진 = TECHGOING
▲ 사진 = TECHGOING

4K 스트리밍은 물론 준수한 속도와 반응속도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와 돌비 비전을 지원해 음질과 화질이 좋다고 평가받는 애플 TV 다들 아시죠?

관련되어 현재 애플이 멀티 뷰 기능을 테스트중인 정황이 포착됐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iOS 16.5 베타 1 업데이트된 코드에서 확인된 것으로 최대 4개의 화면 라이브 방송을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새 게임을 추가하려면 먼저 게임을 제거하십시오”와 “더 많은 게임을 보려면 나중에 다시 확인하십시오”와 같은 프롬프트를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최근 넷플릭스가 게임을 준비중이라는 말이 있던데, 혹시? 애플과 협력해서 내놓은 것은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갤럭시 S24, 더 높은 주사율 적용?

▲ 사진 = 갤럭시 S23 시리즈
▲ 사진 = 갤럭시 S23 시리즈

올해 초 출시된 갤럭시 S23가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인기죠. 와중에 차세대 S24 시리즈에 대한 새로운 루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에 언급된 내용은 갤럭시 S24 시리즈에 기존 S23 시리즈 보다 더 높은 주사율인 144Hz를 지원한다는 정본데요. 다만, 아직 루머 단계이고 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를 144Hz로 향상시켰을 때 얻는 이점이 적은 만큼 실제 적용에 대해선 다소 가능성이 낮다는 말도 있습니다.

한편, 올 하반기에는 아이폰 15 시리즈가 공식 출시될 예정인데요. 차세대 A17 AP를 통해 향상된 소비전력과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조선의 밤'을 내건 야간개장 '달빛을 더하다'를 4월 7일부터 11월 12일까지 금, 토, 일 및 공휴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밤의 전통문화를 만나다···한국민속촌, 야간개장 시작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에서 '화려하고 아름다운 조선의 밤'을 내건 야간개장 '달빛을 더하다'를 4월 7일부터 11월 12일까지 금, 토, 일 및 공휴일에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야간개장은 한층 더 새로워진 '2023 연분'을 선보이는데요. 궁중 무용인 '가화무'에 LED 퍼포먼스와 섀도 아트를 더한 연분은 한국민속촌 대표 야간 공연으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2023 연분 대기하는 관람객을 위한 오프닝에 퀄리티 높은 무용 공연도 있고, 직접 관람객이 참여해 오감이 즐거운 공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달빛 아래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전통 한옥을 보았다면 민속촌 안쪽 내자원에는 극강의 토종 공포체험인 워크스루형 공포체험 '귀굴:혈안식귀'와 ‘살귀옥’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날이 풀려서 다양한 오프라인 기념 행사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번 한국민속촌에서 진행되는 ‘달빛을 더하다’의 야간 행사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는 건 어떨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