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美기업 마이크론 전격 조사···사실상 삼성·SK하이닉스 경고?

▲ 사진 = 마이크론
▲ 사진 = 마이크론

최근 중국과 미국의 무역 전쟁이 반도체에 대한 강력한 수출 규제 확산으로 이어지고 있죠. 일전 일본 정부는 공식적으로 중국으로 납품되는 반도체 장비와 관련돼 수출규제에 7월부로 동참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반격하듯 중국이 미국 최대 메모리반도체 업체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에 대한 사이버 보안 조사에 나섰는데요. 이번 조사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대한 경고라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습니다.

중국 사이버보안국(CAC)는 관련되어 주요 정보 인프라 공급망 보호와 문제가 있는 제품이 중국의 사이버 안보를 위협하지 못하기 위해 중국 내 마이크론 제품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는데요.

또 다른 반도체 리서치 회사인 ICwise의 왕 리푸 분석가는 이번 조사가 한국과 일본 기업에 보내는 경고 신호라고 말한 만큼, 최근 미국의 중국 반도체 수출 규제에 대한 보복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반도체 시장에 악영향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스타벅스, ‘이브닝 푸드아워’ 오후 7시 이후 반값 행사 진행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 점인 스타벅스 설명 안해도 다들 아시죠? 관련되어 스타벅스가 다음 달 3일까지 오후 7시 이후 스타벅스 푸드를 구입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행사명은 이브닝 푸드아워인데요. 이벤트 푸드는 샌드위치, 샐러드, 케이크 류 일부 상품에 한해 진행되며 단품 구매 시 해당 푸드의 30% 혜택을 제조 음료와 함께 구매 시 해당 푸드의 50% 혜택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이브닝 푸드아워 행사는 다가오는 4월 4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스타벅스 음료와 푸드를 좋아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할인 행사 혜택을 놓치지 말고 챙기시길 바랍니다.

 

OPEC+ 감산 들어간다, 미·사우디 동맹 갈등?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등 주요 산국으로 이루어진 OPEC+ 회원국들이 기습적인 원유 추가 감산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미국 백악관측은 즉각 반발을 했다고 하는데요.

반발을 한 이유는 시장 불확실성을 키운다는 이유라고 합니다. 이번 갑작스러운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OPEC+의 감산 때문에 그동안 유지됐던 미·사우디 동맹 갈등이 발생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이유는 지난해 OPEC 소속 산유국이 하루 200만 배럴 감산과, 이번 116만 배럴 감소를 합치면, 다음달 1일부터 연말까지 감소될 생산 량은 336만 배럴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감산을 밝힌 사우디아라비아측은 석유 시장을 안정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는데, 이 내용은 미국 주장과는 상반되는 내용이라고 하네요.

최근 중국에 대한 미국 갈등은 더욱 커지고 있는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동맹관계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무역으로 수익을 내는 우리나라한테는 여러모로 악재가 아닌가 싶습니다.

 

마음대로 구부리고 펼치는 ‘LG 올레드 플렉스’ 레드닷도 인정했다

최근 화면을 구부렸다가 펼 수 있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와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선보인 LG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최고상(Best of the Best) 1개를 포함해 본상(winner) 20개, 혁신상 (Innovative Award) 3개 등 총 24개 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플렉스'원할 때마다 화면을 구부렸다 펼 수 있으며 사용자의 시청환경에 따라 화면이 구부러지는 정도를 20단계로 조절해 우수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화면 뒤의 감각적인 무드등으로 게임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는 디자인이라는 호평을 받았는데요.

LG 올레드 플렉스는 OTT 등 콘텐츠와 게임의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하고 싶은 게이머들의 니즈를 반영했고, 제품에 적용된 화면 위치·각도 조절, 전용 UX·UI 등 게이밍 특화 기능들도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LG 올레드 TV는 처음 출시한 2013년부터 매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LG전자는 LG 씽큐 앱에서 터치 한 번으로 냉장고 색상을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기존 창문형 에어컨이 가진 앞툭튀(에어컨이 창문 안으로 돌출되는 현상)를 최소화해 깔끔한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등 20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하네요. 역시 가전은 LG죠.

 

직장인과 학생에 최적화된 노트북 'MSI 모던' 출시

엠에스아이코리아(대표 공번서)는 13세대 인텔 랩터레이크를 탑재한 뛰어난 휴대성의 슬림형 노트북 '모던 15/14'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모던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과 얇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에 특화된 사무용 노트북인데요. 무광 마감이 적용된 슬림한 바디는 1kg대의 초경량을 자랑하며, 야외에서도 배터리 걱정이 없는 PD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최신 13세대 인텔 코어 i7/i5 및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R7/R5 프로세서를 모두 갖추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는데요. 전작 대비 향상된 프로세서는 높은 성능과 효율을 제공하며, 지연이나 속도 저하 없이 동시에 여러 프로젝트에서 쾌적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안티글레어가 적용된 IPS 타입 패널은 좌, 우 씬 베젤을 적용하여 기존 노트북보다 크기가 더 작아진 것은 물론, 시원한 개방감과 몰입감 그리고 드롭 다운 힌지 적용 키보로 편리한 타이핑과 쾌적한 쿨링 환경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노트북을 찾는 소비자라면 이번 신제품 들을 눈여겨 보면 좋겠는데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