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위해 성능 전문가와 함께 중고차 성능상태점검을 설명해주는 새로운 중고차 서비스 '믿고'(MEET-Go)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믿고' 서비스는 성능 전문가가 직접 중고차 성능상태 등 차량 정보를 명확히 고객에게 고지하고 설명해 안심하고 중고차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차량에 대한 정확한 상태를 확인 후 구매하고 싶거나, 차량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까지 모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믿고 서비스 차량은 엔카가 운영하는 직영성능장에서 중고차의 성능과 상태를 직접 점검해 신뢰도를 높였다. 자동차 주요 장치 69가지 항목에 대해 엔카가 직접 성능상태 점검을 완료하고, 외관 스크래치, 휠, 타이어 상태, 실내 시트와 냄새 등 100여가지 항목의 추가적인 검수도 진행된다.

차량 확인과 성능 전문가 안내는 프리미엄 쇼룸이 조성된 '믿고 센터'에서 이뤄진다. 첫 믿고 센터는 경기도 수원에 오픈했으며, 추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용 방법은 엔카 홈페이지 및 앱에서 믿고 차량을 확인해 원하는 매물을 선택 후, 센터 방문을 예약하면 된다. 믿고는 원활한 고객 상담을 위해 1대 1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한 번에 최대 2대까지 예약 가능하다.

구매 시에는 대출, 명의이전 등 센터 매니저의 계약 지원도 받을 수 있으며, 7일 동안 타보고 구매 결정할 수 있는 '7일 책임 환불제'도 적용된다. 또한 엔카보증, 엔카페이 등 추가적인 엔카 서비스도 진행 가능하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닷컴은 지난 20 여년 간 건강간 중고차 거래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 다양한 신뢰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왔다"며, "신규 서비스 ‘믿고’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중고차를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