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이 구입해 바로 사용 가능한 0.8L 크기의 무소음 미니PC ‘ECS 리바(LIVA) Z2V’를 출시했다.

ECS 리바 Z2V 미니PC는 이전 세대보다 더욱 강력해진 인텔 셀러론 N4000 듀얼 코어 성능과 인텔 600 시리즈 내장 그래픽, 그리고 HEVC 영상엔진으로 고화질 영상 감상이 가능하며 정품 윈도10 홈 64비트 운영체제를 기본 내장해 사용자가 추가 비용 없이 미니PC를 사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ECS 리바 Z2V 미니PC는 데스크탑의 주요 부품을 모두 내장하고도 0.8L의 컴팩트한 디자인을 완성해 사용자의 미니PC 휴대성을 높였다. 또 미니PC 구매시 우선순위로 고려되는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전구의 소비전력인 6W의 전력으로 ECS 리바 Z2V 미니PC를 작동한다.

듀얼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ECS 리바 Z2V 미니PC는 기본 eMMC 32GB에 2.5인치 SSD 또는 HDD를 추가로 장착 가능하며 기본으로 탑재된 DDR4 4GB 메모리를 최대 8GB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더불어 USB 2.0보다 10배 더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USB3.0과 USB 타입C를 탑재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호환이 가능하다. 또 M.2 와이파이 802.11ac와 블루투스4.2를 탑재해 원활한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ECS 리바 Z2V 미니PC의 번들로 제공되는 VESA 바운트 브라켓은 미니PC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더불어 공간 활용도까지 향상돼 사용자가 원하는 미니PC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