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모바일 설 특집 페이지를 열어 교통정보, 연휴 날씨 등 설날에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소식들을 제공합니다. ‘포토핫이슈’ 코너에서는 설맞이 풍경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게시판을 통해 새해 소원도 남길 수 있습니다.

설 특집 페이지는 3일부터 네이버 뉴스 PC 및 모바일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모바일 메인의 다양한 판을 통해 설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패션뷰티판’은 명절날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스타일링팁을, ‘쇼핑판’에서는 설을 대비한 선물 세트와 설빔 상품 등의 특가템을 집중적으로 편성했습니다.

‘디자인판’에서는 드라마 의상 감독과 패션디자이너를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경제M판’에서는 설 명절 맞이 할인정보와 세뱃돈, 상여금 관련 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설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푸드판’에서는 설 주요 음식들에 대한 엄선된 레시피와, 그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전통주,간편식 등의 제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FARM판’에서는 ‘지역별 다른 떡국’, ‘채식주의자를 위한 설 음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연휴 동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판’에서 전국 달맞이 명소와 같은 좋은 여행지를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판’에서는 실시간 교통상황과 연휴에 가볼 만한 여행 코스를 소개하며 차량 운용(긴급 정비, 안전 운행) 정보를 소개합니다. ‘리빙판’에서는 선물 준비 팁과 함께 명절 동안의 살림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또 가족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는 명절인 만큼 ‘부모i판’,‘게임판’에서는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놀이법, 게임 등을 알릴 예정입니다. ‘건강판’에서는 설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휴 동안 심심한 시간을 채워줄 다양한 콘텐츠들도 제공합니다. 우선 ‘책문화판’에서는 오디오북 5종(1종 당 선착순 1000권)에 대한 설 연휴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볼 만한 엄선된 공간들은 ‘공연전시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뮤직판’, ‘영화판’에서는 연휴에 어울릴 만한 음악들과 영화를 소개합니다. ‘웹툰판’에서는 연휴 동안 인기작품들을 정주행 하려는 구독자들을 위해 재연재작&인기작 웹툰과 웹소설 최신 완결작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법률판’에서는 설과 관련된 다양한 법적 지식들을 제공하고 ‘함께N판’에서는 해피빈 기부 모금카드를 설명절 주제로 선보입니다. ‘스쿨잼판’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참가하여 만든 ‘명절 잔소리 메뉴판’을 만나볼 수 있으며 ‘어학당판’에서는 외국인에게 설날을 소개할 때 사용하기 좋은 표현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에서는 설 연휴 기간, 각종 만화, 장르소설과 영화, 드라마를 부담없이 정주행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신의 나라:버닝헬’,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퍼펙트써전’ (제공=네이버)
왼쪽부터 순서대로 ‘신의 나라:버닝헬’,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퍼펙트써전’ (제공=네이버)

시리즈의 만화 카테고리에서는 넷플릭스 <킹덤>의 원작 <신의나라:버닝헬>, 동명의 드라마로도 만들어진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등 지금까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 왔던 작품들을 장르별로 최대 650화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 장르소설 카테고리에서는 2월4일부터 2월6일까지 <퍼펙트 써전> 등 S급 인기작을 모아 최대 200화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을 드립니다.

특히 화제의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의 원작 <신의나라:버닝헬>의 경우 네이버 시리즈에서만 ‘독점연재’ 중으로 매일 1편씩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너에게만무료’ 이벤트도 진행중인 만큼, 연휴 동안 드라마와 원작 만화를 번갈아 감상하고 비교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시리즈 웹과 시리즈on 앱에서는 연휴 기간 내내 영화와 방송에 대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너의 결혼식>, <상류사회> 등 영화를 무료로 제공하며, 특히 6일까지는 인기 영화 <서치>를 2800원에서 990원으로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그 외로도 그간 놓쳤던 인기 영화, 방송들을 몰아볼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설연휴를 맞이하여 다양한 최신작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극장가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보헤미안 랩소디>의 경우 특별 영상 및 싱어롱 버전을 함께 제공하며 구매자 전원에게 N스토어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스위스 여행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아쿠아맨>, <범블비>, <그린치> 등의 최신영화 구매자를 대상으로는 특별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인기 오디오북 무료 대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2월6일까지 오디오클립 앱에서 총5권의 오디오북(웬만해선 아무렇지 않다 / 말하자면 좋은 사람 / 만든 눈물 참은 눈물 / 세 가지 소원 / 너는 너로 살고 있니)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자정에 작품이 하나씩 공개되며 선착순 1000명까지 대여할 수 있습니다.

VIBE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ver (제공=네이버)
VIBE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ver (제공=네이버)

AI가 추천해 준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로 귀경길의 지루함을 덜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AI 뮤직 추천 서비스 바이브(VIBE)는 설 연휴를 맞이해 3개월 무료 프로모션 이벤트와 함께 차량용 커넥티비티(Car Connectivity) 서비스와의 연동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브는 1.6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와의 연동을 지원, 모빌리티 환경에서도 고도화된 AI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된 음악 감상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차량 내에서도 별도의 선곡 없이 ‘취향저격’ 곡만 골라 감상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12월에 이어 3개월 무료 프로모션 이벤트를 한 차례 더 진행합니다. 네이버 아이디에 로그인한 뒤 네이버페이에 계좌를 등록하기만 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지난 12월에 이어 한차례 더 진행되는 이번 앵콜 이벤트는 2월28일까지 진행됩니다.

(제공=네이버)
(제공=네이버)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설 연휴 동안 가족들과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설 특집 퀴즈쇼를 진행합니다. 4일에는 대장금 컨셉으로 진행되는 ‘잼장금’이 방송됩니다. 설 전통 그리고 설 음식을 망라한 퀴즈가 출제되어 친숙하지만 알지못했던 설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다음날인 설날에는 세대공감 방송 ‘잼라오락관’이 방영됩니다. 추억의 예능프로그램 ‘가족오락관’ 컨셉의 방송으로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오락관’ 속 고요속의 외침, 그림퀴즈, 이구동성 퀴즈 등이 출제됩니다.

설연휴 마지막인 6일에는 잼라이브 1주년을 기념하여 특별 방송이 진행됩니다. 잼라이브 및 잼패밀리에 대한 다양한 퀴즈가 출제되며 대한민국 최고 스타들의 축하 인사 및 열혈 잼러들을 위한 특별 시상 코너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밖에 설 연휴기간 동안 아이패드 프로 3세대, 호텔 패키지,마사지 쿠폰과 같은 풍성한 선물을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 리워드’ 기회가 제공되어 풍성한 설 연휴를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