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Z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인 Z 9의 고성능을 계승하면서 부피를 약 30% 줄인 Z 마운트 기반의 풀프레임(F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Z 8'을 출시한다.

Z 8은 플래그십 모델인 Z 9을 약 30% 소형화한 크기로 뛰어난 그립감과 편리한 조작성을 고려해 설계가 장점이다. Z 9의 고급 기능과 성능을 견고한 소형·경량 바디에 담아 뛰어난 휴대성을 바탕으로 풍경부터 조류, 비행기, 웨딩 및 인물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영상 표현을 원하는 포토그래퍼와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하다.

또한, 가로 · 세로 4축 틸트식 액정 모니터는 수직 또는 수평 방향에 관계없이 높거나 낮은 각도에서도 원하는 앵글을 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AF(자동초점) 역시 Z 9과 동일한 고속·고정밀 시스템을 적용, 저휘도 한계가 EV-9까지 확장돼 어두울 때나 역광일 때도 피사체에 효과적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더불어 프리 캡처를 활용해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다. 프리 캡처는 셔터 버튼을 반 누름한 후 완전히 누르기 전 최대 1초까지 기록하는 기능이다.

동영상은 30프레임의 8K UHD 영상을 외장 레코더 없이 카메라에 내장된 메모리 카드에 최대 약 90분까지 녹화가 가능하다. 8K 오버 샘플링에 의한 4K UHD 해상도로 초당 60, 50, 30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어 다양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12비트 RAW 및 10비트 프로레스(ProRes) 422 HQ 코덱도 기본 탑재해 고화질의 영상 기록이 가능하다.

Z 8 은 5월 25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판매가격은 5,298,000원이다.

▲ Z 8 주요 제원 (자료=니콘이미징코리아)
▲ Z 8 주요 제원 (자료=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는 Z 8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Z 8 세미나'를 개최한다. Z 8에 관심 있는 니콘이미징코리아 회원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Z 8 예약판매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E-shop,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예약 구매자에게는 정품 배터리(EN-EL15c / E-Shop 기준 74,000원 상당)가 증정될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는 "Z 8은 Z 9의 성능을 소형 바디에 응축해 고성능 기능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사용자 편의성은 더욱 높인 제품"이라며, "니콘은 앞으로도 새로운 차원의 광학 성능을 추구해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동시에, 영상 표현의 가능성을 더욱더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영상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3'(제31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에 참가, 전시장에서 Z 8을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