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천국의 날’…발렌타인데이를 위한 셀프선물족을 위한 아이템!
‘솔로천국의 날’…발렌타인데이를 위한 셀프선물족을 위한 아이템!
  • 최주환 기자
  • 승인 2019.02.1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솔로들이 울부짖는 커플지옥(?)의 날.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왔습니다. 보통 여성이 남성에게 애정의 표시로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로 알려져있는데요. 최근에는 남녀에 상관없이 커플들이 선물을 주며 사랑을 표현하는 날(제길)로 기념되고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의 기원은 정확하게 알려진 건 없는데요. 일설에는 일본의 스낵회사에서 제품판매를 위해 마케팅으로 삼은 것이 유래라는 말도 있습니다.

혹은 ‘발렌타인’이라는 이름에서와 같이 전쟁 중 결혼을 금지시킨 로마황제의 뜻을 어기고 두 남녀의 결혼을 몰래 허락하고 주례를 섰다가 서기 279년 2월 14일 사형을 당한 사제 ‘발렌타인’을 기념하면서 연인끼리 선물을 주고받는 풍습이 생겼다는 설도 있습니다.

이맘때면 각종 매체에서 ‘올해 발렌타인데이에 받고싶은(주고싶은) 선물 순위’ 등을 발표하곤 하는데요. 선물을 받은 주체가 남성이다보니 최신 디지털카메라, 가성비가 높은 드론 제품, 신형 노트북과 태블릿, 향수 등이 선정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뭐 여친, 남친도 없는데 관심 없어요.”

뭐 어때요. 소확행 트랜드에 맞춰 셀프선물족도 늘었다는데 나를 위한 선물도 할 수 있..ㅠ

 

“꼭 남의 이야기 같아서 관심 없다고요? 거울 보세요. 너님 이야기에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틀 앞으로 다가온 발렌타인데이에 선물하기 좋은, 또 선물받기 좋은 아이템 몇 개를 골라봤습니다.

캐논 EOS M50 미러리스 카메라 (출처: 캐논 홈페이지)
캐논 EOS M50 미러리스 카메라 (출처: 캐논 홈페이지)

1. 영상 촬영이 취미라면 미러리스 카메라도 OK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0은 유튜버에게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4K 고해상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섬세한 이미지 센서와 디직 8(DIGIC 8) 영상처리엔진의 빠른 속도를 바탕으로 고퀄리티의 영상을 캡쳐할 수 있다고 하네요.

387g의 무게로 가볍고 콤팩트한 바디 사이즈로 휴대성이 높으며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실시간 SNS 업로드와 공유를 손쉽게 지원한다고 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와콤 신티크 16 (출처: 한국와콤 홈페이지)
와콤 신티크 16 (출처: 한국와콤 홈페이지)

2. 디자인 습작, 필기가 많은 남성을 위한 태블릿
웹툰습작, 필기가 많은 젠틀한 남성에게 적합한 가성비 좋은 액정 타블렛 제품도 있습니다. 와콤이 1월 출시한 액정 타블렛 와콤 신티크 16은 전문가는 물론 처음 디지털 드로잉을 시작하는 취미 생활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제품입니다.

넓은 디스플레이의 작업 영역에 안티 글래어 스크린 패널이 탑재돼 사각거리는 종이와 같은 질감을 구현한다고 하네요. 8192단계의 정밀한 필압 성능을 지원하며 내장형 스탠드와 3-in-1 케이블로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점이 특징.

에이수스 젠북 13 (출처: 에이수스코리아 홈페이지)
에이수스 젠북 13 (출처: 에이수스코리아 홈페이지)

3. ‘게임말고 문서작업’, 비즈니스맨을 위한 노트북은 어떨까?
외부 작업이 많은 직종에서 일하는 비즈니스맨이라면 가볍고 얇아 휴대성이 높은 노트북도 선물용으로 인기.

에이수스 젠북 13은 좌우 2.8mm, 상단 5.9mm, 하단 3.3mm에 불과한 초슬림 베젤을 탑재해 동일한 디스플레이 대비 전체 노트북의 크기를 줄인 점이 특징입니다. 무게는 약 1kg이고요.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위스키레이크)와 엔비디어 지포스 MX150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문서작업은 물론 수준높은 멀티미디어 기능도 지원하니 금상첨화.

소니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C600N (출처: 소니글로벌 홈페이지)
소니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C600N (출처: 소니글로벌 홈페이지)

4. 음악을 즐겨 듣는다면 넥밴드 이어폰도 좋아요!
소니코리아가 1월 출시한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C600N’은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디지털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점이 특징입니다.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외부소리도 들을 수 있는 모드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소형 6㎜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적용돼 고수준의 음향을 제공하면서도 소형 이어폰 하우징을 탑재해 착용감이 좋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알맞은 이퀄라이저도 설정 가능하고요. 완충 시 연속으로 최대 6시간 30분간 재생이 가능하며 급속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조 말론 우드 세이지 앤 씨솔트 (출처: 조 말론 공식홈페이지)
조 말론 우드 세이지 앤 씨솔트 (출처: 조 말론 공식홈페이지)

5. 여성들도 좋아하는 남성용 향수도 인기
감찰나무에서 영감을 받은 향으로 유명한 조 말론의 잉글리시 오크 앤 헤이즐넛도 남자들이 좋아하는 향수 중 하나죠. 그린 헤이즐넛 향은 지적이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면서 청량한 느낌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너무 짙은 향이 싫다면 은은하게 중성적으로 산뜻함을 주는 우드 세이지 앤 씨솔트도 인기 아이템.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청량한 느낌으로, 향이 소멸되는 마지막느낌(베이스노트)에서는 아주 부드러운 느낌을 주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