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이 극한의 오버클럭시에도 뛰어난 쿨링 효과로 CPU 잠재 성능을 높이고 RGB 튜닝으로 뛰어난 비주얼을 자랑하는 ‘Z390 아로스 엑스트림 워터포스’ 메인보드를 출시했다.

Z390 아로스 엑스트림 워터포스 메인보드는 16페이즈 디지털 전원부를 탑재해 오버클럭 성능을 강화하고 전원부의 과부하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또 극강의 커스텀 수랭 시스템을 위한 올-인원 모노블럭을 기본으로 제공해 CPU와 전원부, 그리고 칩셋까지 단번에 커스텀 수랭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 Z390 아로스 엑스트림 워터포스 메인보드는 최대 40GB/s 속도의 강력한 듀얼 썬더볼트3 타입C를 탑재해 USB 3.1 컨트롤러 보다 최대 3배 이상 빠르게 그리고 최대 6개 매스 스토리지와 최대 2개의 4K 모니터를 동시에 연결 가능한 데이지-체인 멀티플 디바이스를 지원하여 대용량의 데이터도 안전하고 빠르게 전송 및 보관이 가능하다.

기가바이트 Z390 아로스 엑스트림 워터포스 메인보드는 최상위 플래그쉽 메인보드답게 3가지 구성품이 번들 제공된다. 무선 네트워크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된 아로스 안테나는 802.11ac 2.4GBHz & 5GHz, 4dBi 스펙으로 이전보다 더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 마그네틱 베이스와 다각도 틸트모드를 지원 및 최적의 와이파이 신호를 찾아내는 스마트 안테나 번들이다.

더불어 기가바이트의 자랑인 RGB 튜닝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한 아로스 RGB FAN 커맨더 번들은 다양한 튜닝 장치를 하나의 컨트롤러에 연결해 조작할 수 있으며 각 8개씩의 팬-헤더, RGB, 디지털 RGB 헤더, 그리고 2개의 온도세서까지 추가로 장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오버클럭과 하이엔드 게이밍 메인보드답게, 기가바이트 OC-TOUCH 패널 번들 제공해 BCLK 및 RATIO 컨트롤과 내장 그래픽 및 BIOS 선택 스위치와 같은 세밀한 작동이 가능하다.

이밖에 추가로 장착 가능한 6개의 팬 커넥터는 강력한 쿨링 성능을 겸비한 오버클럭 세팅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