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 인체 면역력 저하되면 각종 질병 발병률 높아져
단백질, 시리얼로 가볍게 충전하세요…다노, ‘브라운 라이스 소울 프로틴 베리’ 출시
뷰티드앤코, 친환경 비오셀커버 생리대 ‘더뷰티드 팬티라이너’ 출시
‘이제는 봄을 준비할 때!’…생기 있는 안색 위한 ‘스프링 쉐이킹 뷰티템’ 3
메디힐, 미세먼지 차단 도움 주는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 출시

미세먼지로 인체 면역력 저하되면 각종 질병 발병률 높아져

겨울의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곧 다가올 봄철의 미세먼지가 벌써부터 걱정됩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면역력 저하는 건강관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데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어 눈길을 끕니다.

미세먼지는 화석연료를 태우는 과정에서 나오는 대기오염 물질입니다. 일반 먼지나 황사에 비해 입자가 굉장히 작아 코털이나 기관지 점막에서 걸러지지 않고 바로 폐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1급 발암물질로 규정한 카드뮴, 납, 비소 등 유해 중금속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이나 폐질환은 물론 체내의 면역력을 저하시켜 심혈관, 피부, 안구 질환 등 여러 질병을 유발하는 요인이 됩니다.

이런 이유로 최근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해 미세먼지 독성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진=바이오일레븐)
(사진=바이오일레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토양에 서식하는 예쁜꼬마선충을 이용해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성 연구를 진행한 결과 프로바이오틱스가 미세먼지 독성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력을 개선해 미세먼지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줄여준다는 사실이 입증된 것입니다.

봄철 우리 몸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는 미세먼지만이 아니다. 밤낮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날이 적지 않은 요즘 우리 몸은 감기, 알레르기성 질환, 피부 질환 등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들쭉날쭉한 날씨에 인체가 체온을 비롯해 혈압, 맥박 등의 신체기온을 유지하느라 에너지를 소진하게 되면서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미세먼지와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기 봄철,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이 활성화됨으로써 면역물질 생성과 에너지 대사가 원활해집니다.

바이오일레븐의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드시모네’는 4500억 마리의 균수를 보장하며 식약처로부터 ‘장 면역을 조절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개별인정 받은 제품입니다.

개발자 드시모네 교수는 장까지 충분한 유익균이 도달하려면 얼마나 많은 균을 섭취해야 하는지 연구한 끝에 8가지 유익균 4500억 마리를 혼합해 ‘드시모네 포뮬러’를 개발했습니다.

8종의 살아 있는 유익균이 이상적으로 배합된 ‘드시모네 포뮬러’는 세계 특허를 받았으며 200편 이상의 SCI 등재 논문을 통해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확인 받고 있습니다. 또 ‘드시모네 포뮬러’를 원료로 한 제품들이 미국, 이탈리아, 캐나다 등 20여개 국에서 생산,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아용 드시모네 베이비 드롭/캡슐부터 드시모네 키즈 블루베리/쿠키크림, 드시모네 키즈200, 드시모네 키즈 프리미엄, 드시모네 캡슐, 드시모네 데일리, 드시모네 4500까지 전 연령층에 걸친 다양한 제품들을 유통 중에 있습니다.

단백질, 시리얼로 가볍게 충전하세요…다노, ‘브라운 라이스 소울 프로틴 베리’ 출시

‘시리얼은 탄수화물’이라는 통념을 깨는 고단백 시리얼이 나왔습니다.

다이어트 전문 기업 다노에서 자사의 베스트셀러 웰빙 시리얼 브랜드 브라운 라이스 소울(브라솔) 시리즈의 5번째 제품으로 단백질을 꽉꽉 채운 프리미엄 고단백 시리얼 ‘브라솔 프로틴베리’를 출시했습니다.

브라솔 프로틴베리는 당분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착한 탄수화물’로 불리는 현미와 귀리의 통곡물 퍼핑에 천연 딸기와 블루베리 가루를 입힌 단백질칩이 듬뿍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기존 브라솔 시리즈 제품보다 탄수화물 함량은 적고 단백질 함량은 7배 이상 많으며 칼로리는 더 가벼운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다노 ‘브라솔 프로틴베리’ 론칭 포스터 (사진=다노)
다노 ‘브라솔 프로틴베리’ 론칭 포스터 (사진=다노)

35g 1팩 중 단백질이 15g으로 무려 43% 비중을 차지하는 데다 열량은 134kcal에 불과합니다.

브라솔 프로틴베리는 특히 통곡물의 고소한 풍미와 천연 베리류의 새콤달콤한 맛의 조화가 돋보입니다. 현미와 귀리 퍼핑은 기름에 튀기거나 굽지 않고 순간의 열과 압력을 사용해 곡물을 팽창시키는 다노 고유의 5초 퍼핑(puffing, 팽화) 공법으로 만들어 칼로리는 낮추고 통곡물의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습니다.

또 설탕이나 합성착향료 없이 새콤한 베리의 맛을 살리면서, 현미와 귀리 퍼핑에 비트, 딸기, 블루베리, 복분자 가루 등 천연재료만으로 맛을 내 건강함도 잡았습니다

알루미늄 소재의 파우치 용기를 사용해 시리얼의 바삭함이 오래 유지될 뿐만 아니라 그릇을 따로 준비하지 않고 용기에 바로 우유나 두유를 부어 먹을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과일을 곁들여 먹거나 스낵처럼 시리얼만 먹어도 좋습니다. 용기 하나에는 한 끼 식사 분량으로 시리얼이 소분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1회 권장량에 맞는 한 끼를 섭취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다노의 건강 다이어트 식품 쇼핑몰 다노샵과 H&B 스토어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개당 2300원입니다.

뷰티드앤코, 친환경 비오셀커버 생리대 ‘더뷰티드 팬티라이너’ 출시

여성을 위한 제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기업인 뷰티드앤코가 2019년을 맞이해 친환경 비오셀커버 생리대 ‘더뷰티드 팬티라이너’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더뷰티드는 예민한 날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당당하고 아름답게 지켜주고 싶은 나의 가족들을 위한 생리대를 기획, 개발한 제품입니다. 오스트리아 산 친환경 비오셀 섬유는 유럽의 까다로운 공정을 통해 관리 받은 목재에서 원료를 추출하여 만들어진 친환경 화학성분 섬유입니다.

기존의 면보다 2배 이상 뛰어난 흡수력으로 자연적인 수분조절이 가능해 박테리아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억제하는 위생적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민감한 피부 사용에도 적합하도록 매끈한 표면력을 지녀 피부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착한 생리대를 모토로 기본과 기능을 주안점으로 제품개발을 거듭해온 더뷰티드는 팬티라이너 뿐만 아니라 지난해 하반기에 비오셀커버가 적용된 생리대를 출시하여 비오셀커버 생리대 라인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더뷰티드 관계자는 “생리대 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여성들을 위해, 기존 텐셀 커버의 업그레이드된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비오셀을 사용한 제품”이라며 “국제 인증기관의 테스트를 통과해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한 만큼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한편 ‘더뷰티드’는 식약처의 의약외품의 기준을 준수하여 국내의 유명 생리대 제조기업의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여성들이 조금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더뷰티드 생리대는 공식 몰을 통해 판매 중이고 네이버 스토어팜, GS샵, 스킨알엑스, 롯데닷컴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봄을 준비할 때!’…생기 있는 안색 위한 ‘스프링 쉐이킹 뷰티템’ 3

절기상 봄을 알리는 입춘(立春)을 지나 어느덧 겨울도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혹독하게 차가운 겨울바람도 조금씩 잦아들면서 본격적으로 봄을 맞이할 시기가 온 것입니다.

하지만 겨우내 찬바람과 히터 난방 사이에서 잔뜩 움츠러든 피부는 건조함을 호소하는 것은 물론 자칫 안색까지 칙칙해 보이기 십상입니다.

이렇듯 늦겨울에서 초봄을 오가는 지금, 칙칙한 안색에 싱그러운 봄의 기운을 더할 수 있도록 준비해 봅시다.

겨울잠 자는 피부를 깨우듯 흔들어 사용하는 재미는 물론 봄철 생기 있는 안색으로 가꿔줄 실용성 높은 ‘스프링 쉐이킹 뷰티템’을 소개합니다.

요즘 같이 건조함이 극에 달한 시기 일상생활 속에서 쉽고 빠르게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할 수 있는 제품은 미스트만한 것이 없습니다. 세안 직후, 메이크업할 때, 외부 활동 등 피부가 건조함이 느껴지는 순간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보습 제품 중 단연 높은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미스트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미스트

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크림 미스트’는 보습 크림으로 유명한 세라마이딘 크림의 보습감을 미스트로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입니다. 수분층과 크림층으로 이뤄진 2층상의 크림 미스트로 두 개의 층이 잘 섞이도록 가볍게 흔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미스트의 수분층은 자연보습인자(NMF) 자일리톨이 피부 표면에 수분막을 씌워 피부 수분을 즉각적으로 충전해주며 5겹 멀티세라로 이뤄진 세라마이딘 크림층은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이 손실되지 않도록 짧은 시간 내 보습감을 2중으로 꽉 잡아줍니다.

피부에 들뜸이 심할 땐 미스트를 화장솜에 적셔 피부에 올려두어 가벼운 보습팩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메이크업 할 때 리퀴드 블러셔만 제대로 활용한다면 어렵지 않게 칙칙한 안색에 활기찬 봄의 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가루 타입의 블러셔 대비 맑은 발색은 물론 촉촉한 사용감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단, 사용하기 전 블러셔가 고루 섞일 수 있도록 잘 흔들어주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합니다.

나스 리퀴드 블러쉬 섹스 어필
나스 리퀴드 블러쉬 섹스 어필

나스의 ‘리퀴드 블러쉬 섹스 어필’은 나스코리아의 베스트셀러인 ‘블러쉬 섹스 어필’을 나스 코리아의 요청에 의해 리퀴드 타입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한국에서 가장 먼저 3개월간 단독 판매될 예정입니다.

실크처럼 부드러운 포뮬러가 피부에 녹아들 듯 얇게 밀착되어 투명하고 맑은 살구빛 발색을 자랑하며 소프트한 피치톤으로 웜톤과 쿨톤 피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건강하고 생기 있는 볼을 연출해 줍니다.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리퀴드 제형으로 수채화처럼 은은하게 번진 듯한 느낌뿐만 아니라 파우더와 함께 덧바를 경우 선명한 컬러감으로 개성 있는 연출도 가능합니다.

봄을 앞둔 늦겨울에는 피부 영양관리에 긴장의 끈을 놓치기 십상. 자기 전이야말로 낮 동안 외부 환경에서 지칠 대로 지친 피부에 영양공급을 하기 딱 좋을 때입니다. 건조한 날씨에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 오일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에스티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너리싱 앤 하이드레이팅 듀얼 트리트먼트 오일
에스티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너리싱 앤 하이드레이팅 듀얼 트리트먼트 오일

에스티로더의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너리싱 앤 하이드레이팅 듀얼 트리트먼트 오일’은 피부 본연의 잠재력을 깨워주는 오일 세럼입니다.

오일과 세럼이 결합된 실키한 텍스처가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되찾아 줍니다. 오일과 세럼이 이중으로 분리돼 있어 두 층이 잘 섞일 수 있도록 가볍게 흔든 후,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4-7방울을 얼굴 전체와 목에 잘 흡수 시켜주면 됩니다.

오일이 함유되었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해 척박해진 피부에 무겁지 않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메디힐, 미세먼지 차단 도움 주는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 출시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도시공해로부터 피부 안팎을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를 출시했습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때문에 피부 고민을 겪는 소비자를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의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에는 미세먼지 차단에 도움을 주는 Protection-P(E)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습니다. Protection-P(E)는 편백수,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세라마이드3 등의 성분으로 구성된 콤플렉스입니다.

(좌)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우)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제공=메디힐)
(좌)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우)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제공=메디힐)

실제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실시한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방지 평가 시험 결과 메디힐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 도포 부위에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률이 평균 28%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피부 장벽 강화 성분 Celamela과 유효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줍니다.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에 포함된 자연유래보습인자(Natural Moisturizing Factor)는 피부 수분력을 끌어올려 주고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에 포함된 티트리 성분은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돕습니다.

메디힐 관계자는 “계절과 상관없이 극성을 부리는 미세먼지는 피부 트러블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메디힐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으로 유해환경이 주는 자극을 줄이고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길 바란다. 메디힐은 앞으로도 피부 고민을 개선해주는 제품 연구 및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 및 메디힐 공식 온라인 몰 메디힐샵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는 1매에 3000원,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는 1매에 2000원으로 구성됐습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