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가 고성능과 화려한 비주얼로 꾸미고 싶은 프리미엄 PC 빌더, 게이머, 크리에이터를 위해 프리미엄 DRAM 기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린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4 메모리(Corsair DOMINATOR PLATINUM RGB DDR4 Memory)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메모리는 커스텀 PC 애호가들이 최첨단 시스템에 기대하는 고성능을 제공하면서 커세어가 지닌 ‘도미네이터 플래티넘’만의 상징적인 디자인 감성과 퀄리티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됐다.

완전히 업데이트된 알루미늄 히트 스프레더, 엄격하게 선별된 최상급 메모리칩, 4800MHz의 주파수 및 개별 제어가 가능한 RGB조명을 지원하는 DDR4 메모리로 하이앤드 PC 유저들에게 품격과 감성을 제공한다.

먼저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4 메모리’의 각 모듈은 10개 층으로 이루어진 커스텀 PCB 가 신호 품질과 안정성을 보장해 프리미엄 PC에 궁극의 성능을 선사한다. 각 메모리칩은 최상급 품질로 선별돼 즉각적인 응답시간과 고주파수 성능을 보장하며 3000MHz에서 최대 4800MHz까지 사용이 가능한 키트, 오버클럭을 위한 충분한 헤드룸을 제공한다. 때문에 게이머들은 고사양 오픈월드 게임을 렉없이 빠른 속도 즐길 수 있으며 고해상도 영상작업, 3D모델링 등이 필수인 크리에이터에게 높은 생산성을 전한다.

또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4 메모리’는 커세어가 특허받은 듀얼패스 DHX 쿨링 기술로 PCB에 내장된 아노다이징 처리의 알루미늄 히트스프레더와 구리 소재의 면을 통해 모듈을 효과적으로 냉각시켜 극한의 환경에도 낮은 온도를 유지, 처음과 같은 성능을 전한다.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4 메모리’의 다이캐스트 아연 합금 상단 바(A die-cast zinc-alloy top bar)는 12개의 새로운 고휘도 카펠릭스 RGB LED(Capellix RGB LED)를 장착했다.

커세어와 대만 프라이막스(Primax)가 함께 개발한 ‘카펠릭스 LED’는 기존 LED보다 작은 0.2mm³에 불과한 크기지만 모든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지녀 밝기, 지속시간, 에너지 효율 모두 개선했다.

더 높은 에너지 효율로 더 적은 전력을 사용하면서 더 밝고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 때문에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4 메모리’는 현존하는 RGB 메모리 제품보다 더욱 선명하고 화려한 조명을 전하면서도 전력소비가 크게 감소된 덕분에 성능이나 온도에는 전혀 타격을 입지 않는다.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로 강력한 제어와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때문에 온도, 주파수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면서 메모리를 최대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한 RGB 조명의 다이내믹한 커스터마이징으로 미리 설정된 수십 개의 조명 프로파일을 선택하거나 각 개별 LED를 완벽하게 제어해 자신만의 조명 패턴과 효과를 설정할 수도 있다.

또 iCUE 호환이 가능한 모든 장치와 조명을 동기화 할 수 있으며 시스템 전반에 걸쳐 섬세하고 복잡한 조명 효과도 적용할 수 있다.

이러한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4 메모리’는 다양한 용량과 주파수로 사용가능하며 2개, 4개, 8개 모듈 키트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아수스 Z390 막시무스 XI GENE’, ‘아수스 Z390 막시무스 XI Apex’ 메인보드와 및 ‘인텔 코어 i5 8600k CPU’에서 4800MHz, 2 x 8GB 키트를 사용할 경우 현존하는 메모리 키트 중 가장 빠른 쿨링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