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씨게이트, 2019 파트너 세미나 개최…관계자 40여명 참석

큐냅이 21일 오후 용산전자상상가에서 40여명의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차먹한 가운데 자사 NAS 및 자사 제품에 탑재되는 씨게이트 SSD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씨게이트 SSD를 활용한 큐냅 솔루션의 기술적인 우수성을 소개하는 자리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 인사말을 위해 나선 라이언 조 큐냅코리아 지사장은 “이제 스토리지 영역에 10Gbe 시대에 접어들었고 이에 큐냅은 전 제품 라인업에 10Gbs를 적용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씨게이트 SSD 기반 큐냅 NAS 솔루션은 타업체와 제품과 달리 소프트웨어적으로 SSD의 공간을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TCO 절감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타사의 NAS의 경우 SSD의 캐쉬가 가득찼을 때 성능 저하가 발생하는 반면 큐냅 NAS는 SSD의 오버 프로비저닝에 대한 최적화를 통해 SSD 수명을 늘리 수 있어 고객들에게 고신뢰성을 줄 수 있다”며 “특히 씨게이트가 제공하는 NAS전용 SSD를 적용할 경우 큐냅 NAS 솔루션은 수명 및 성능 등 모든 면에서 우수성을 나타낸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는 ▲큐냅 NAS 솔루션 소개 ▲씨게이트 NAS 전용 스토리지 솔루션 소개 등 2개의 섹션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큐냅 NAS 솔루션 소개 섹션에서는 10Gbps 시대에서 큐냅 NAS 솔루션의 빠른 데이터 전송 및 안정한 데이터 보호 등의 이점을 설명했으며 특히 큐냅 QTS4.3.6 및 SSD 캐시와 SSD 엑스트라 오버프로비저닝에 대해 소개했다.

즉 큐냅 NAS 솔루션은 SSD의 추가 오버프로비저닝을 통해 SSD의 쓰기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더 높은 내구력으로 SSD의 수명을 연장, 고객의 TCO를 절감해 준다는 것이다.

또 자사 NAS 솔루션과 씨게이트의 NAS전용 SSD가 만나 더 많은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씨게이트 SSD 솔루션 소개 섹션에서는 NAS 전용 SSD 및 HDD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이 섹션에서는 씨게이트의 아이언울프 HDD에 대해 자세한 소개가 진행됐다. 또 NAS 솔루션에서 더욱 안전한 데이터 보호를 위한 아이언울프 헬스 관리(IHM)에 대해서도 설명됐다.

한편 큐냅은 페이스북을 통해 KBS1에서 방영중인 ‘동네 변호사 조들호- 죄벌’ 후원을 기념해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페이스북 이벤트에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큐냅 NAS 및 씨게이트 고용량 하드디스크드라이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