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코리아가 자사의 게이밍 전문 브랜드 Republic of Gamers(이하 ROG) 브랜드 키보드 및 체리(Cherry) MX 스위치에 대응 가능한 게이밍 전용 ROG 키캡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ROG 키캡은 ‘ESC’ 키를 포함해 게임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며 특히 FPS에서 많이 쓰이는 ‘W’, ‘A’, ‘S’, ‘D’키 뿐만 아니라 MOBA 장르에서 많이 사용되는 ‘Q’, ‘W’, ‘E’, ‘R’ 배치 키만 교체 할 수 있는 액세서리 세트로 발매됐다.

ROG 키캡은 FPS와 MOBA장르의 장시간 플레이로 인한 땀과 이물질로 인해 발생하는 키의 미끄러짐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키보드의 표면에 특수 코팅 처리를 하여 정확한 타건을 할 수 있어 최적의 게이밍 컨트롤을 경험 할 수 있다.

특히 ROG 키캡은 타사의 전면 LED 투과성과 달리 라이트 임펙트의 전달이 4방향 전면으로 가능하고 해당키캡 한정으로 레드 색상의 메탈릭 3D ROG 키 1개를 증정해 게이머만의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 모든 7개의 키캡을 배치할 경우 키보드 상에 ROG 로고가 나타나 디자인적으로 유저의 키보드 커스텀의 정점을 찍을 수 있다.

각 키는 세계적인 키보드 스위치 제작업체인 체리의 MX스위치 축에 호환되기 때문에 에이수스의 ROG 칼리모어(CLAYMORE)와 ROG 스트릭스 플래(STRIX FLARE) 뿐 아니라 타사의 기계식 키보드 중 체리 MX 스위치를 사용하는 모든 키보드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2019년에는 해외에서만 보던 다양한 ROG 주변기기류를 더 많이 국내에 런칭할 계획이며 현재도 보다 다양한 제품을 준비중이다”고 밝혔다.

ROG 키캡은 현재 에이수스 게이밍기어 공식수입사 제이웍스코리아를 통해 유통되고 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