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일상은 대부분 온라인을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모바일 속 새로운 뉴스를 확인하며 아침을 시작하고 회사에선 대부분의 업무를 컴퓨터를 통해 처리하며 틈틈이 SNS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합니다.

최근 디지털 기기를 기반으로 한 일상생활이 보편화되면서 인간관계도 온라인 중심의 ‘인싸’가 되려는 이들도 늘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랜선 인싸(온라인에서 타인과 잘 어울려 노는 사람들)’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 인간관계 구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앱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인싸들의 필수!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

최근 바쁜 일상과 개인화된 사회 분위기 속에 인간관계를 확장, 유지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소셜 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시장조사전문기업인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44세 미혼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 가량이 추후 소셜 앱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으며 이들은 소셜 앱 사용을 원하는 이유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고 인맥을 넓히고 싶어서’라고 답했습니다.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를 통해서라면 언제 어디서든 새로운 만남이 가능합니다. 틴더를 통해 온라인에서 시작된 인맥으로부터 실제 인맥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틴더는 자신이 원하는 거리 설정에 따라 노출되는 사용자들의 프로필이 마음에 들거나 관심이 있으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관심이 없다면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는 간편하고 독창적인 유저 인터페이스가 특징입니다.

쌍방으로 호감을 표시한 사용자끼리 ‘매칭’되면 앱상에서 대화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서로의 취향과 취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 ‘틴더 패스포트’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위치를 사용자가 원하는 국가의 도시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전 세계 새로운 사람들과의 자유로운 소셜 네트워킹도 가능합니다.

최근 틴더는 ‘친구를 만나는 새로운 방법’을 주제로 TVCF온에어 등 적극적인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틴더가 추구하는 만남의 가치를 전하고 있습니다. 또 꾸준히 다양한 행사를 통해 새로운 사람들을 알아가고 소중한 인연을 쌓아가는 자리를 마련하며 랜선 인싸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주목받을 핫 한 사진이 필요하다면? 카메라 앱 ‘소다’

랜선 인싸에게 온라인상에서 나를 소개해줄 멋진 이미지 촬영은 필수입니다. 온라인 친구들에게 주목받을 사진을 위해서라면 셀피 카메라 앱 ‘소다’가 제격입니다.

소다는 사진을 찍으면 바로 자연스러운 뷰티 보정효과가 적용되는 등 별도의 편집이 필요 없어 간편하고 퀄리티 있는 셀피를 찍을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컨셉의 셀피 전용 필터로 원하는 분위기를 마음껏 연출할 수 있습니다. 비싼 카메라가 없더라도 DSLR 효과를 통해 어떤 사진이든 원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 입체감 있는 사진을 완성할 수 있으며 고해상도 촬영 모드를 제공해 보다 또렷하고 선명한 셀피를 찍을 수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에서 핫 한 영상은 여기 다 모였다! ‘틱톡’

최근 인싸들에게 자아 떠오르는 키워드는 바로 ‘인싸춤’입니다. 인싸춤은 단순한 동작을 반복하며 중독성 있는 동작으로 인기 예능에서도 자주 등장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인싸춤으로 유명한 ‘틱톡(TikTok)’은 중국 바이트댄스가 2016년 선보인 서비스로 제작한 동영상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앱입니다. 배경음악과 가벼운 특수효과, 문자가 포함된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 이른바 ‘쇼트클립’을 통해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랜선 인싸들의 이모티콘 만들기 앱 ‘인싸티콘’

SNS나 스마트폰 메신저로 다른 사람과 소통할 때 텍스트로 전달할 수 없는 감정이나 표정 등을 표현하는 도구로 자주 활용되는 것이 ‘이모티콘’입니다. ‘인싸티콘’은 여러 개의 특수문자로 구성된 이모티콘을 따로 저장을 해두는 번거로움을 없앤 이모티콘 만들기 앱입니다.

1500여개의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몇 번의 터치만으로 마음에 드는 텍스트 이모티콘,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복사해 SNS나 카카오톡, LINE, 문자 등에 활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인싸력’ 넘치는 이모티콘을 뽐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