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에 이어 3월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커플지옥(?)의 날, 화이트데이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앞서 글에서 설명했지만, 전쟁 중 결혼을 금지시킨 로마황제의 뜻을 어기고 두 남녀의 결혼을 몰래 허락하고 주례를 섰다가 서기 279년 2월 14일 사형을 당한 발렌타인 사제를 기념하면서 연인끼리 선물을 주고받는 풍습이 생겼다는 발렌타인데이와 달리 화이트데이는 일본의 전국사탕과자공업협동조합에서 매출 증진과 재고처리를 위해 1980년에 시작한 마케팅이 시초라고 하네요. 

덕분에 한국에서는 매달 14일마다 ‘무슨무슨 데이’라는 이름이 붙어오면서 죄없는 솔로들을 학대하고 있다는...(feat. 나무위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거울 보세요. 너님 이야기에요”

발렌타인데이 시즌과 마찬가지로 이맘때면 ‘취향저격 선물용 아이템’, ‘그녀가 받고싶어하는 화이트데이 선물은?’..등등,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큐레이션하는 정보들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나만의 기준으로 삶을 풍요롭게!’라고 합니다. 외부인에 비쳐진 모습이 아닌 자기 감성에 충실하게 살겠다는 뜻인데요. 3년 전 유행처럼 찾아온 욜로(YOLO)족에서 한 단계 진화한 개념으로 IT유통업계, 패션업계와 이벤트·문화예술업계에서는 이들을 타겟으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화이트데이 D-2를 기념....한 건 아니지만,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IT제품, 또 최근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과 문화예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캐논 EOS RP (출처: 캐논)
캐논 EOS RP (출처: 캐논)

일상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풀프레임 미러리스 아이템이 좋겠네요. 캐논이 선보인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는 440g에 불과하지만 약 262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가 탑재돼 캐논 특유의 색감으로 사진·영상미를 담을 수 있어 인기라고 합니다.

풀터치 스위블 LCD를 탑재해 손쉽게 셀피 촬영이 가능하고, 스마트폰과 바로 연동도 가능하다고 하니, 적당한 가격대의 하이엔드 카메라를 즐길거리로 좋겠고, 여친선물로도 좋아 보이는군요.

신티크 16 (출처: 한국와콤)
신티크 16 (출처: 한국와콤)

창작 활동을 즐기는 크리에이터 사이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태블릿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와콤 신티크 16(Wacom Cintiq 16)는 SNS 및 커뮤니티 사이에서 ‘가성비 액정 태블릿’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프리미엄 액정 태블릿에 필요한 기능이 구성돼 있으면서도, 70만원대의 안정적인 가격대로 출시되면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16인치 디스플레이와 안티 글래어 스크린 패널이 탑재되어 종이와 같은 질감을 구현현하는 점이 특징이며 8192단계의 정밀한 필압 성능을 지원하는 와콤 프로 펜 2가 탑재됐다고 합니다.

레트로(Retro)를 이은 차세대 뉴트로(Newtro) 감성주의자를 겨냥한 디지털-아날로그가 절묘하게 결합된 턴테이블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이온 오디오의 머스탱 LP는 포드자동차의 머스탱 계기판을 착안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실내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려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머스탱 LP (출처: 아이온 오디오)
머스탱 LP (출처: 아이온 오디오)

본체에는 2개의 내장스피커가 탑재되면서 별도의 오디오 시스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LP 재생과 스피커 기능 이외에도 라디오 수싳기능, USB 메모리 단자를 통해 외부음원 출력 기능도 지원합니다.

자동차 용품 제조·유통 전문기업인 카렉스(CAREX)가 출시한 뉴트로감성 블루투스 스피커인 뮤직북 MB-01도 주목받는 아이템입니다.

1974년 설립된 자동차 전문기업인 카렉스는 수입 자동차의 오디오 시스템 개발 및 PDI 순정품 장착, 사운드 튜닝을 통해 축적한 오디오 음향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론칭한 ‘붐마스터(Boom Master)’ 브랜드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데요, 뮤직북 MB-01은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하는 음악 감상과 LED 조명으로 매직북을 연상케하는 책 형식의 디자인으로 감성주의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뮤직북 MB-01 (출처: 카렉스)
뮤직북 MB-01 (출처: 카렉스)

디자인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인데요, 3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360도로 펼칠 수 있어 취침·수유등으로, 또 실내외 조명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한 야외기피증으로 나들이 트렌드도 변하면서 실내 테마파크·공연장도 연인 간 데이트장소, 가족나들이 장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모션디바이스 콩VR 체험존
모션디바이스 콩VR 체험존

모션디바이스가 운영하는 실내 VR테마파크 ‘콩VR’은 모션디바에스에서 자체 개발한 VR 어트랙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롤러코스터 VR’을 포함해 ATV를 타고 아이템을 쏘며 레이싱 배틀을 펼치는 통통라이더, 계곡과 바다를 누비며 보트를 타는 크레이지 래프팅, 건물 외벽을 아슬아슬하게 걷는 고공체험 등이 킬러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 1호점인 잠실점에는 7종류, 2호점인 해운대점에는 9종류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6월에는 서울 강남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올해 안에 10개의 지점이 론칭된다고 하네요.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빛의 벙커전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빛의 벙커전

제주도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제주 성산 AMIEX 전시관에서 열리고 있는 프랑스 미디어 아트 실내 전시 ‘빛의 벙커’도 추천합니다. 지난 해 11월 중순 개관 이후 2달만에 10만명의 방문객이 찾은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로 서거 100주년을 맞은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 750여점을 포함해 에곤 쉴레와 훈데르트바서 등 비엔나 화가들의 작품이 대거 전시되어 있어 커플 데이트 장소는 물론 가족나들이 명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