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윤활유 전문 업체 모튤(MOTUL)이 자동차 애프터마켓 O2O(Online-to-Offline) 플랫폼인 카닥(Cardoc)과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고 모튤 온라인 쇼핑몰(이하 모튤샵)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튤은 올해 창립 166주년을 맞이한 프랑스의 윤활유 기업으로 르망24, 다카르랠리 등 유명한 모터스포츠 대회들의 파트너사이자 스폰서다. 또 멀티그레이드 엔진오일, 세미 합성유, 에스테르 기반 100% 합성유 등을 개발한 역사와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 100여개 국에 진출해 다양한 윤활유 제품을 판매중이다.

한국은 병행수입이나 소규모 형태로 모튤 제품이 온라인 유통돼 왔으나 모튤 본사와 계약해 판매하는 공식 온라인 몰은 모튤샵이 최초다. 정식 라이센스를 가진 만큼 100% 정식 수입된 정품으로 모튤의 공식 판매처를 찾던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모튤샵은 론칭기념으로 3만원 상당의 맥과이어스 차량관리용품으로 구성된 웰컴패키지를 제공하며 폭스바겐아우디, BMW 등 주요 제조사의 OEM을 정식 승인받은 최고급 합성오일인 스페시픽(Specific) 라인을 단독으로 특가판매한다.

카닥은 모튤과의 협약을 통해 뛰어난 제품들을 신뢰할 수 있는 유통경로와 합리적인 조건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자동차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 온 양사의 시너지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키워드

#윤할유 #오일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