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브랜드인 ‘레이저(RAZER)’를 아십니까?"

게임에 어느 정도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세 마리의 뱀이 엉겨있는 독특한 로고를 기억하실 겁니다. 전 세계 게임·e-소포츠 커뮤니티에서 가장 잘 알려진 로고인데요. 레이저는 두터운 팬 층을 앞세워 게이머 중심의 하드웨어와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게이밍 브랜드입니다.

2017년에는 최초로 게이밍 시장에 독특한 디자인의 게이밍 제품을 선보였는데요, 브랜드명과 동일한 게이밍 전용 스마트폰인 ‘레이저(RAZER)’입니다. 당시 국내에서는 공식적으로 출시되진 않았으나 한국에서도 300대가 판매되면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플래그십 성능과 모바일 게임환경에 최적화된 최강스펙을 갖춘 2세대 모델인 ‘레이저폰2’를 지난해 말 한국을 포함, 전 세계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전 세계 22억명으로 추산되는 게이밍 유저 중에서 단일시장으로는 4번째 시장규모를 갖춘 한국시장을 반영했다고 하네요. 특히나 모바일 게임유저가 많은 한국시장에 최적화된 차세대 모델이라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게이밍 특화 스마트폰인 ‘레이저폰2’를 한 번 살펴볼까요?


기본스펙

OS - 안드로이드
디스플레이 - 5.72인치(2560 x 1440) IGZO 디스플레이
AP - 퀄컴 스냅드래곤 845
RAM - 8GB
내장메모리 – 64GB (외장메모리로 최대 1TB까지 확장 가능)
카메라 - 1600만/12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 800만 화소 전면카메라 지원
무게 – 220g
크기 – 7.9 x 159 x 8.5mm
그 외 - 지문인식 기능, IP67등급 방진방습, 고속·무선충전 지원

패키지 구성
패키지 구성

게임에 최적화된 멀티미디어 환경 
일단, 고급스러운 제품 패키지 디자인이 맘에 듭니다. 구성품으로는 스마트폰 본체와 USB 타입-C 케이블, 충전아답터 등이 있네요. 애플의 제품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로고 스티커와 같이, 레이저 고유의 로고스티커도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끕니다.

USB-C 단자를 통해 연결하는 오디오단자는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군더더기를 없앤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어쩔 수 없어 보이긴 합니다. 

넓찍하고 투명한 디스플레이가 뙇..(사진고자라 이미지가 구린 점, 양해바랍니다)
넓찍하고 투명한 디스플레이가 뙇..(사진고자라 이미지가 구린 점, 양해바랍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까요? 전면부에는 5.7인치 QHD IGZO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레이저2의 핵심기술 중 하나는 울트라모션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된 점인데요, 120Hz의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지원하면서 끊김이 없는 영상 구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 세대 모델보다 색재현성이 약 50% 정도 개선됐으며 코닝 고릴라 글래스5가 적용되면서 높은 내구성도 제공한다고.. 이 부분은 10점 주고 싶네요. 

돌비 애트모스 기술로 튜닝된 스피커도 전면부 상하단에 각각 스퍼커가 탑재됐는데요. 보통 가로모드로 사용하는 모바일 게임 환경 특성을 고려한 제조사의 조치라고 합니다.

크로마를 지원하는 뒷태. RGB 조명을 색상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로마를 지원하는 뒷태. RGB 조명을 색상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위기를 사용자 마음대로 연출할 수 있는 게이머용 RGB 조명 시스템인 크로마를 지원하는 뒷면 디자인도 심플하고 독특한 감성으로 느껴집니다. 알람과 RGB 조명 간 동기화 기능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전체적인 디자인 부분에서는 10점 만점에 8점, 줍니다.

최적의 쿨링시스템 탑재로 발열·배터리 문제 해결
게이밍 환경 부문도 살펴보죠. 일단, 400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약 10시간 연속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중요한 점 하나"

아무리 좋은 스팩을 갖춘 스마트폰이라 해도 발열에 장사가 없죠. 발열은 장시간 이어지는 게이밍 환경에서 해결해야 하는 과제입니다. 플레이 시간도 짧아지고 PC환경과 같이 스마트폰에 부하가 걸릴 수 있거든요. 

부스터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최적화된 환경을 설정할 수 있지요.
부스터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최적화된 환경을 설정할 수 있지요.

레이저폰2의 두 번째 핵심기능이 여기에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열을 분산시키는 바이퍼 챔버 쿨링시스템이 적용되었다는 점이죠. 퀄컴스냅드래곤 AP에서 발생되는 열이 확산되는 범위를 정확하게 스케치해서 열확산을 빠르게 늘리는 쿨링시스템으로 전작 대비 약 30%정도 쿨링효율성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성능을 100% 활용하기 위해 특수설계된 쿨링시스템이라고 하고요.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게임 부스터 앱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고사양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과 디스플레이 해상도, 프레임 속도와 AP의 클럭속도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레이저폰2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안돼!!" 이병헌의 병맛연기 CF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롤스타즈를 돌려봤습니다.
"아...안돼!!" 이병헌의 병맛연기 CF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롤스타즈를 돌려봤습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9.0(Pie)으로 버전 업그레이드되면서 사용자 패턴에 따라 사용량을 조절하는 적응형 배터리 기능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게이밍 환경 부분에서는 10점 만점에 9점!

스마트폰 성능이 빠르게 좋아지면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생활환경에 편리한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면서 다양한 서비스 환경도 구축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 애플, 화웨이, LG전자와 같은 글로벌 스마트폰 전문기업이 아닌 게이밍 브랜드에서 전 세계 22억명의 유저, 특히 모바일 게이밍 유저에게 최적화된 차세대 스마트폰을 출시한 점은 고무적입니다.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라면, 버벅대지 않고 랙 없이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라면 레이저폰2이 대안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